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위에서 하나하나 다 지시"…카카오 직원도 손절한 '카톡 개편' [이슈+] 2025-09-26 13:54:03
동영상 플랫폼에서도 업데이트를 막는 방법을 담은 숏폼 콘텐츠가 확산하고 있다. 카카오톡 개편에 관한 논란은 더 커지고 있다. 네이버 데이터랩에 따르면 최근 1년간 '카카오톡' 검색량이 가장 많았던 날은 업데이트가 발표된 지 이틀째인 전날로 집계됐다. 카카오가 '카카오스토리'의 전례에도 교훈을...
[AI픽] KT·차이나모바일·도코모, 글로벌 AI 협력 강화 2025-09-26 09:25:06
이후 로밍, 네트워크, 사물인터넷(IoT), 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동 프로젝트를 추진해왔고, AI 및 AX(AI 전환) 분야로 협력 영역을 넓히고 있다. 올해 콘퍼런스의 주제는 'SCFA AI 에코 구축을 통한 AI 전환 가속화'로 각국 통신사와 글로벌 기업들이 AI 에이전트 기술, 보안, 데이터 활용 사례를 발표했다....
전현무도 챙겨 먹더니…난리 난 '애사비 다이어트' 알고보니 [건강!톡] 2025-09-25 08:25:12
콘텐츠 무결성 편집자인 헬렌 맥도널드 박사는 "현재로서는 이 연구 결과가 신뢰할 수 없다"며 "이번 철회는 우리가 출판하는 콘텐츠에 제기된 우려를 조사하는 전략적이고 선제적인 접근 방식을 반영한다"고 말했다. 또한 "과학 기록을 바로잡는 것의 중요성을 고려할 때 필요한 조치를 취한다"며 "조사는 복잡하며 최종...
착용 로봇 '엑스블 숄더' 농업 현장서 활용 2025-09-24 17:02:14
차례에 걸쳐 현대차·기아 로보틱스랩과 엑스블 숄더를 실증해 농작업자의 어깨 부담 경감과 작업 효율성 증가 효과를 확인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농업 분야 착용 로봇 도입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착용 로봇의 농업 현장 적용 실증 및 확산 △농업 현장 착용 로봇 인식 제고를 위한 홍보 활동 등 협력 과제를...
엔진보다 뜨거운 경험, 새롭게 태어난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 2025-09-24 10:06:27
관한 책 등 현대차뿐만 아니라 자동차 업계 전반과 관련된 콘텐츠를 살펴볼 수 있다. 3층은 N 브랜드 전용 공간이다. 10주년을 맞이한 N 브랜드의 고성능차를 향한 연구 개발 노력과 성과를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다. 차세대 전동화 비전 담은 RN24 롤링랩부터 N 퍼포먼스 파츠월, 아이오닉 5NDK 에디션, 레이싱 게이밍 존...
한국기술교육대학교, AI·디지털전환 산학협력 인재 요람…등록금 15년 동결·장학금 비율 80% 2025-09-23 15:57:54
AI 리터러시 콘텐츠 4종을 다음 달까지 전액 무료로 보급한다. STEP에는 AI 분야 120개, 기술·공학·디지털 신기술(IoT·빅데이터 등) 분야 2300여 개 온라인 과정이 있다. 올해 8000여 명이 AI 관련 콘텐츠를 수강했다. 유길상 총장은 “평생직업 능력개발 허브로서 훈련기관에 AI 활용 인력 양성과 AI 리터러시 역량을...
뉴욕에 최강 K팝 군단 뜬다…레토피아살롱, '케이팝 아카데미' 개최 2025-09-23 15:25:19
참여해 프로그램 운영과 온라인 콘텐츠, 전문가 토크 세션 등을 진행한다. 이번 아카데미의 하이라이트는 레토피아살롱 소속 윤종인 퍼포먼스 디렉터가 직접 강사로 나서는 점이다. 전 방탄소년단 댄서이자 하이브 레이블즈 재팬 퍼포먼스 디렉터를 역임한 그는 키즈, 유스, 마스터 클래스로 세분화된 맞춤형 수업을 통해...
'자동차 놀이터'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 새단장 2025-09-23 10:30:46
협업을 통해 자동차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담은 '오토라이브러리'를 선보인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 3층과 4층은 현대자동차의 신차를 빠르게 만나볼 수 있는 차량 전시 공간으로 꾸며졌다. 3층에는 10주년을 맞이한 N 브랜드 전용 공간을 마련해 N 브랜드의 고성능차를 향한 연구 개발 노력과 성과까지...
천주혁 대표 "해외 뷰티도 사겠다" 구다이글로벌 '광폭 M&A' 본능 2025-09-22 17:32:04
기술력을 등에 업은 인디 브랜드들은 SNS와 숏폼 콘텐츠 기반 마케팅에 자원을 집중할 수 있었고, 저렴한 가격대를 내세워 해외 MZ세대 소비자를 사로잡았다. K팝, K드라마 등 한국 문화에 관심이 많은 미국, 유럽의 10~30대를 K뷰티의 새로운 수요층으로 대거 유입시킨 점이 성장세를 견인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천 대표는...
‘비트코인과 스테이블코인의 미래, 그리고 이미지 전략’…2025 넥스트 아이디어 포럼 성료 2025-09-22 16:14:03
금융, 산업, 콘텐츠 시장에 지각변동이 일어나고 있는 2025년. 한경비즈니스가 ‘핫’한 트렌드의 강연을 선보였다.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 시장의 흐름과 기업 홍보인들의 이미지 전략이 그것이다. 한경비즈니스는 9월 12일 오후 3시 서울 중구 한국경제신문 본사 18층 다산홀에서 ‘2025 넥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