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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석화, 여수에 탄소포집 플랜트 '첫 삽' 2023-12-03 18:36:02
공급받은 탄산으로 탄산수를 출시하는 등 글로벌 식음료(F&B) 브랜드의 수요도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백종훈 금호석유화학 대표는 “포집한 이산화탄소를 고부가 탄소화합물로 전환하는 기술을 지속 개발해 탄소 중립을 실천하겠다”며 “동시에 신규 사업도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형규 기자 khk@hankyung.com
위스키 열풍 속 100주년 '커티삭' 출시한 하이트진로 2023-11-23 10:28:32
사이 위스키에 탄산수 등을 넣은 '하이볼'이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이다. 관세청에 따르면 올해 10월 누계 기준으로 스카치·버번·라이 등 위스키류 수입량은 2만6937t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6.8% 증가했다. 올해가 두 달 남았지만 역대 수입량 최대치인 2002년(2만7379t)의 연간 수입량에 육박해 올해 최대...
"와인도 맥주도 아냐"…MZ 사로잡자 신기록 달성한 '이 술' 2023-11-23 07:24:58
출생 세대)를 중심으로 위스키에 탄산수나 토닉워터를 넣어 마시는 하이볼이 인기를 끌면서 위스키 수입도 늘어났다는 것. 하이볼을 계기로 "위스키는 비싼 술"이라는 인식이 옅어지고, 보다 대중화됐다는 평가도 있다. 실제로 수입되는 위스키도 예전에 비해 중저가 제품이 대폭 늘었다. 올해 1월부터 10월 위스키...
와인보다 '이 술'…수입량 26% 늘었다 2023-11-23 06:07:48
출생 세대) 사이에서 위스키에 탄산수나 토닉워터를 넣어 마시는 하이볼이 인기를 끈 것이 주요 요인으로 꼽힌다. 하이볼을 계기로 위스키가 비싼 술에서 점차 대중적인 술로 변화하고 있다. 실제로 수입되는 위스키도 예전에 비해 중저가 제품이 대폭 늘었다. 올해 1∼10월 위스키 수입량은 지난해 동기 대비 26.8%...
올해 와인 덜 마시고 위스키 더 마셨다…'하이볼' MZ 취향 저격 2023-11-23 06:01:02
출생 세대) 사이에서 위스키에 탄산수나 토닉워터를 넣어 마시는 하이볼이 인기를 끈 것이 주요 요인으로 꼽힌다. 하이볼을 계기로 위스키가 비싼 술에서 점차 대중적인 술로 변화하고 있다. 실제로 수입되는 위스키도 예전에 비해 중저가 제품이 대폭 늘었다. 올해 1∼10월 위스키 수입량은 지난해 동기 대비 26.8%...
日 위스키 품귀에 가격 인상…'히비키 30년' 140만원→315만원 2023-11-22 11:55:35
위스키에 탄산수 등을 넣은 '하이볼' 보급과 외국인의 대량 구매 등으로 품귀 현상을 빚고 있는 일본산 위스키 일부 제품의 가격이 큰 폭으로 오른다. 22일 아사히신문과 요미우리신문에 따르면 일본 음료업체 산토리는 내년 4월 1일부터 자국산 프리미엄 위스키 19종 소매가를 20∼125% 인상한다고 전날 발표했다....
6만명 찾았다…서울 한복판서 맛보는 제주 물로 만든 커피 2023-11-19 12:51:08
또한 커피와 음료는 물론, 얼음과 탄산수까지 삼다수로 만들어 소비자에게 브랜드 가치를 경험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광동제약은 "소비자에게 마치 제주에 온 듯한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 차별화된 브랜드 정체성을 전달하고자 노력한 결과"라며 "(삼다코지를 통해) 제주삼다수가 차(茶)와 커피를 우려도 가장 맛있는...
수입 맥주 넘었다…위스키 매출 '고공행진' 2023-11-19 08:32:44
주도했다. 이들이 위스키에 탄산수 등을 넣어 하이볼로 주로 즐기면서 탄산믹서 매출도 덩달아 늘고 있다. 과거 구색 상품 수준이던 탄산믹서는 매출이 지난해 61.7%, 올해 53.8% 각각 신장하면서 콜라와 사이다에 이어 매출 규모가 큰 품목으로 성장했다. 고아라 이마트 주류 바이어는 "위스키 소비층이 두터워지는 만큼...
MZ 취향 잡은 위스키 매출, 대형마트서 수입 맥주 '넘었다' 2023-11-19 08:15:00
달할 만큼 젊은 층이 위스키 인기를 주도했다. 이들이 위스키에 탄산수 등을 넣어 하이볼로 주로 즐기면서 탄산믹서 매출도 덩달아 늘고 있다. 2019년 탄산음료 매출의 2.2%에 불과하던 탄산믹서 비중은 올해 8.8%까지 커졌다. 과거 구색 상품 수준이던 탄산믹서는 매출이 지난해 61.7%, 올해 53.8% 각각 신장하면서 콜라...
"송년회 대목 잡아라"…맥주·하이볼·위스키까지 '신제품 전쟁' 2023-11-13 21:00:18
음료 '솔의눈'을 섞은 것이다. 소주에 솔의눈과 탄산수, 레몬 등을 섞어 마시는 일명 '솔잎주'가 소셜네크워크서비스(SNS) 상에서 인기를 끌자 제품 출시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 홈술(집에서 마시는 술) 하며 하이볼(위스키와 음료를 섞어 마시는 술)에 익숙한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소비자를 겨냥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