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 콘텐츠 비즈니스 확대 시동…신동빈 "중장기 모델 개발" 2024-04-08 09:51:22
가나초콜릿하우스, 롯데백화점의 크리스마스마켓 등 계열사별로 보유한 콘텐츠 IP를 활용해 여러 성공 사례를 만들고 있다고 그룹 측은 밝혔다. 롯데는 다양한 사업 분야를 영위하는 장점을 살려 롯데만 할 수 있는 콘텐츠 비즈니스를 발굴하고자 롯데지주 내에 전담 조직을 꾸렸다. 롯데지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희망퇴직에 손실사업 철수…'유통업계 구조조정 중' 2024-04-08 07:26:32
성격이 짙다. 2020년 롯데그룹 유통사업군의 통합 온라인몰로 출범한 롯데온은 매년 1천억원 안팎의 손실을 내면서 누적 적자가 5천억원에 육박한다. 지난해 사상 첫 연결 기준 영업손실을 기록한 이마트[139480]도 부진한 사업을 털어내거나 개편하는 구조조정에 착수했다. 반려동물용품·서비스 전문 매장인 몰리스는...
옛 연인 류준열-혜리 '불편한 한솥밥' 먹는다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2024-04-05 09:46:57
05일 09:46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옛 연인이 불편한 한솥밥을 먹게 됐다. 배우 류준열 등이 소속된 연예기획사 씨제스스튜디오(이하 씨제스)가 연예기획사인 크리에이티브그룹아이엔지(이하 크리에이티브)를 인수했다. 크리에이티브그룹 소속 아티스트는 현재로 그룹 ‘걸스데이’ 출신 배우 혜리(사진)가...
정비·친환경·디지털전환…'만능 선박해결사' HD현대마린솔루션 2024-04-03 15:22:21
서비스를 제공해왔다면 HD현대마린솔루션은 선박의 통합 유지·보수부터 개조, 디지털 솔루션까지 '원스톱' 제공한다. 선박의 유·무상 서비스를 담당하는 HD현대중공업 조선사업부, 엔진기계사업부, 전기전자사업부 등 조직의 기능을 통합해 '선박을 위한 맞춤 서비스센터'를 만든 셈이다. 세부 사업은 ▲...
카카오페이증권, "낮에도 언제든지 미국 주식 거래" 2024-04-03 13:17:18
마켓까지 하나의 차트로 이어진 라인차트를 제공해 사용자가 하루 동안의 시세 추이를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거래통화 이외 주문 가능 금액을 사용해 불필요한 환전을 줄이는 통합증거금 서비스도 기존 마켓과 동일하게 제공한다. 데이마켓 서비스는 미국 금융산업규제국(FINRA)이 승인한 대체거래소(ATS)...
MBK가 인수하자마자 메디트 매출 반토막에 적자 돌아선 이유 2024-04-03 08:01:01
04월 03일 08:01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치과 구강스캐너 기업 메디트의 실적이 크게 악화됐다. 매출은 반토막이 나고, 영업이익은 적자로 돌아섰다. 사모펀드(PEF)를 운용하는 MBK파트너스와 UCK파트너스가 손잡고 지난해 경영권을 인수한 직후 받은 첫 성적표다. 글로벌 제품 판매 딜러망을 재편하는 과정이...
[단독]한미약품 장·차남, KKR 손잡고 경영권 굳힌다 2024-04-02 15:27:18
02일 15:27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고(故) 임성기 한미약품 창업회장의 장남인 임종윤 전 한미사이언스 사장과 차남 임종훈 전 한미약품 사장이 글로벌 사모펀드(PEF) 운용사 KKR과 손잡는다. KKR과 함께 한미약품그룹 지주사인 한미사이언스의 과반 지분을 확보해 경영권 분쟁의 종지부를 찍겠다는 구상이다....
KGC인삼공사, 안빈 신임 대표이사 선임 2024-04-01 10:51:24
건강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서 국내와 해외시장을 통합적으로 바라보는 ‘글로벌 원 마켓(Global One Market)’ 관점의 인식 전환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해외는 압도적인 성장으로 이익극대화를 추진하고, 국내는 가맹사업을 필두로 온·오프라인 통합 마케팅으로 재도약을 이끌어 전사 수익성 혁신과 주주가치를...
KGC인삼공사 대표이사에 안빈 글로벌본부장 선임 2024-04-01 10:40:31
종합 건강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국내와 해외시장을 통합적으로 바라보는 '글로벌 원 마켓'(Global One Market) 관점의 인식 전환이 필요하다"며 "해외사업에서 압도적인 성장을 이뤄 이익 극대화를 추진하고 국내에서는 가맹사업을 필두로 온·오프라인 통합 마케팅으로 재도약을 이끌어 전사 수익성 혁신과...
"OTT 신규 구독자 70%, 유료방송·인터넷 묶음 상품 이용 전망" 2024-03-30 07:00:07
박사는 또 OTT 시장에서 리번들링이 일어나는 형태를 마켓플레이스형, 통신사 결합형, 서비스 통합형, 유료 TV 연계형, OTT 자체 번들형, 콘텐츠 번들형, 신규 플랫폼형, 노블 번들형 등 8개로 구분했다. 이 중에서도 통신사 결합형은 통신사가 가입자 유지 측면에서 모바일 요금제와 OTT를 결합상품으로 번들을 구성해 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