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J온스타일, 신진 브랜드 발굴 위한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가동 2024-04-16 09:23:19
판로 확대와 브랜드 통합 마케팅, 제품 품질 개선 등에 대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최종 선발되면 4억원의 창업지원금이 제공되고 CJ온스타일이 지분 투자를 진행할 때 우선으로 검토될 기회도 얻게 된다. CJ온스타일은 브랜드 보육·육성에 전문성을 갖춘 와디즈파트너스, 인포뱅크와 펀드를 조성해 브랜드 밸류업을...
"불판이 AI 만났다"…비욘드허니컴-하남돼지집, 붐업코리아 2024 참가 2024-04-15 16:37:36
원육 품질 유지, 초벌 기법, 서비스 방법까지 아우르는 맞춤형 키친 솔루션이다. 하남돼지집을 통해 확산 도입 예정인 이 솔루션을 바탕으로 두 회사는 해외 판로 마련에 나선다. 한편 비욘드허니컴은 올해 열리는 식품, 프랜차이즈 관련 전시회에 적극 참가하며 그릴 로봇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 오는 6월 SETEC에서...
W컨셉, 서울시와 중소 디자이너 브랜드 알리기 '앞장' 2024-04-14 06:00:02
서울시가 신진 디자이너와 패션 소기업의 성장을 돕고 국내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운영하는 플랫폼이다. W컨셉은 행사 기간 '위메농', '아그넬', '룩캐스트' 등의 브랜드를 할인해 선보이고 선착순으로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W컨셉은 중소 디자이너 브랜드를 소개하는 이번 행사 등을 통해...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부산경제활성화지원기금 스타트업 CEO] ESG 경영의 대안책, 에너지 절약형 이온히팅 시스템 개발하는 ‘뉴에너지’ 2024-04-12 20:15:37
계획에 대해 김 대표는 “이온히팅 보일러의 국내외 시장 확대와 함께 히팅 기술을 다양한 제품에 응용해 히팅 분야의 전문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며 “유럽, 미국, 중국 등 주요 국가에 수출을 확대해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는 기업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설립일 : 2019년 11월 주요사업 :...
11번가, 중기부·소진공과 손잡고 소상공인 온라인 진출 지원 2024-04-12 09:52:01
지속하는 유통의 온라인화에 대응해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확대와 매출 증가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11번가는 ▲ 라이브 방송 제작 및 30분 송출 ▲ 광고 포인트 50만원 ▲ 할인쿠폰 50만원 등 3가지 지원안을 준비했다. 사업에 참여하는 소상공인이 이 가운데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11번가 셀러오피...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SK에코플랜트 X 현대건설 X 현대코퍼레이션과 2024년 첫 번째 오픈이노베이션 토크쇼 개최 2024-04-11 15:43:49
기술 투자, 해외 판로 개척 지원 등 주요 혜택, 투자 타겟 및 차별화된 오픈이노베이션 전략 등에 대해 이야기 나눌 예정이라고 밝혔다. 대기업과 협력한 대표 스타트업으로는 AI 기반 시선추적 기술 관련 솔루션 제공 및 서비스를 운영중인 비주얼캠프(박재승 대표), B2B 물류 최적화 솔루션 '루티'를 운영중인...
C커머스, 셀러·바이어 쓸어간다…사수 나선 K커머스 2024-04-10 20:31:11
한국 e커머스는 수수료 인하, 물류 지원 확대 등을 통해 알리에 맞서고 있다. 국내 e커머스 2위 자리(월간활성이용자 기준)를 알리에 내준 11번가는 상품 보관부터 배송, 교환, 반품을 대행해주는 풀필먼트 서비스 ‘슈팅셀러’를 시작했다. 중소 셀러들이 하기 어려운 작업을 대신 해줘 셀러 이탈을 막겠다는 의도다....
"진짜 다 뺏어가면 어쩌라고"…알리 돌풍에 네이버 '초강수' 2024-04-10 16:40:29
한국 e커머스는 수수료 인하, 물류 지원 확대 등을 통해 알리에 맞서고 있다. 국내 e커머스 2위 자리(월간활성이용자 기준)를 알리에 내준 11번가는 상품 보관부터 배송, 교환, 반품을 대행해주는 풀필먼트 서비스 ‘슈팅셀러’를 시작했다. 중소 셀러들이 하기 어려운 작업을 대신 해줘 셀러 이탈을 막겠다는 의도다....
[취재수첩] TV 안보는데 중기 홈쇼핑 또 늘리겠다는 정부 2024-04-09 17:24:56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판로 확대다. 대다수 채널 사업자가 대기업과 통신사인 만큼 중소상공인에게 최적화된 채널이 하나쯤 필요하다는 것이다. 하지만 이미 TV홈쇼핑 7개사의 중소기업 제품 의무 편성 비중은 55~70%다. 10개의 데이터홈쇼핑 채널은 이 비중이 70%에 달한다. 홈앤쇼핑과 공영홈쇼핑은 중소기업 제품만으로...
롯데카드, 서울시 지역 창업·ESG 활성화 업무협약 2024-04-09 09:31:40
참여 및 지원 △지원사업에 참여한 ESG기업의 판로 확대, 홍보 및 교류 활성화 지원 △기타 상호 합의한 공동 협력사업 등을 내용으로 한다. 서울특별시는 2019년부터 지역 자원을 연계한 서울 청년의 창업을 지원하는 ‘넥스트로컬’ 사업을 진행해왔다. 롯데카드는 띵크어스 캠페인에서 ESG기업 홍보 및 마케팅 지원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