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고객만족에 최선…고유가·고금리·고환율 '3高 불황' 넘는다 2023-10-17 16:25:37
한국 경제가 고유가·고금리·고환율 3고(高)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기업들은 이런 상황에서도 고객만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불황을 뚫기 위해서는 고객만족이 필수라고 판단해서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가 올해로 32년째를 맞이했다. 올해 처음으로 1위(현대자동차,...
경동나비엔, 온수 기능 강화한 친환경 콘덴싱보일러 개발 2023-10-17 16:20:33
가전기업 경동나비엔(영업마케팅총괄 김용범)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3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 보일러 부문 10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KCSI는 산업별로 브랜드 고객만족 지수를 측정해 인증하는 제도로 경동나비엔은 통산 11회째 1위를 기록해 명실상부한 기술력과 제품 품질을 입증했다....
KMAC, 핵심경쟁력에 집중한 ‘소재가 경쟁력이다’ 발간 2023-10-11 16:58:07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지난 11일 도레이첨단소재 이영관 회장의 신간 '소재가 경쟁력이다 (핵심경쟁력에 집중한 50년 소재 경영 이야기)'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소재는 완제품보다 앞서야 한다'는 신념으로 매해 R&D에 수많은 돈을 투자하면서도 23년간 단 한 번도 적자를 내지 않고 흑자를...
KB국민은행, 모바일 화상상담·챗봇 등 고객편의 서비스 확대 2023-10-10 16:32:31
고도화하고 있다. 이 같은 노력을 인정받아 2022년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조사한 ‘2022 KSQI (한국 산업 서비스품질 지수) 챗봇 부문’에서 최고 등급인 ‘우수’를 획득했다. 국민은행의 챗봇에선 증권과 보험 등 KB금융의 다른 계열사 업무에 대한 문의와 답변도 가능하다. 국민은행은 고객이 고객센터에 전화해...
락앤락, 식품보관용기 브랜드 모델에 배우 차예련 2023-10-05 17:04:18
락앤락의 식품보관용기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밀폐용기 부문 20년 연속 1위, 한국표준협회(KSA) 주관 ‘2023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주방용 밀폐용기 부문 14회 1위를 수상했다. 또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인증하는...
11번가,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오픈마켓 부문 15년 연속 1위 2023-09-22 09:14:48
11번가,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오픈마켓 부문 15년 연속 1위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11번가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오픈마켓 부문 15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고 22일 밝혔다. 신뢰도, 상품 종류의 다양성, 자세한 상품 정보 제공, 주문 절차 및...
신한銀, 한국산업고객만족도 은행부문 1위…"10년 연속" 2023-09-21 17:37:51
신한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3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에서 은행산업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는 한국산업의 특성을 살려 개발한 한국형 고객만족도 측정 모델이며 각 산업별 상품,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신라면세점,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면세점 부문 9년 연속 1위 2023-09-21 15:30:00
신라면세점,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면세점 부문 9년 연속 1위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신라면세점은 '한국 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평가에서 면세점 부문 9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21일 밝혔다. KCS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조사로, 면세점 부문 평가는 1년 이내 면세점 이용...
카뱅, 한국산업고객만족도 '인뱅' 부문 3년 연속 1위 2023-09-21 10:22:26
카카오뱅크가 2023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 결과 인터넷전문은행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KCS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고객만족도 조사다. 우리나라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지난 1992년 첫 시행된 이후...
아시아나항공,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항공부문 9년 연속 1위 2023-09-21 09:25:19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항공부문 9년 연속 1위 (서울=연합뉴스) 이승연 기자 = 아시아나항공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23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에서 9년 연속 항공 부문 1위를 달성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조사에서 아시아나항공은 엔데믹(감염병의 풍토병화) 전환 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