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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증권, 소비자 보호 통합관리 강화…초부유층에겐 기관투자가급 상품 2025-07-03 10:00:54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증권 부문에서 6연 연속 1위에 올랐다. 삼성증권을 이끌어 온 힘은 처음부터 지금까지 오직 고객이다. ‘우리는 투자를 통해 고객의 더 나은 삶에 기여하고 고객과 함께 성장한다’는 브랜드 미션은 삼성증권의 정체성이 고객 지향적 가치 위에 있음을 보여준다. 이를 ‘고객 중심’ ‘변화...
[기고] 유통 서비스 전쟁, 소비자의 브랜드 신뢰도가 핵심 2025-07-03 10:00:52
상반기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 결과에 따르면 전체 산업 평균 점수는 전년 대비 소폭 상승했다. 도소매 산업 또한 전반적인 서비스 품질 개선 흐름을 보여주고 있다. 품질 영역별로는 결과 품질, 환경 품질, 상호작용 품질, 사회적 품질 순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업종별로는 백화점, e커머스, 대형슈퍼마켓,...
부산 동래구, 신청사, 공공지원센터 등 마련…열린행정 실현 2025-07-03 10:00:50
부산 동래구(구청장 장준용·사진)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한 2025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지방자치단체 행정서비스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동래구는 작년 12월, 6년에 걸쳐 신청사 건립 공사를 완료하고 청사 이전을 마무리했다. 쾌적하고 안전한 신청사에서 양질의 행정 서비스를 제공해 주민 만족도를 높였다. 지난...
객관적인 서비스 품질 진단이 성패 갈라 2025-07-03 10:00:49
한국표준협회(회장 문동민·사진)는 대한민국 서비스산업의 품질 수준과 기업별 서비스 개선 정도를 종합적으로 나타내는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Korean Standard-Service Quality Index) 조사 결과를 3일 발표했다. 시행 26년을 맞이한 KS-SQI는 2000년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신한은행 "차별적 고객 편의성 제고…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은행으로" 2025-07-03 10:00:45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사진)이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은행 부문에서 1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신한은행은 국내 금융권 최초로 ‘고객 만족 경영’을 도입하고 시대 변화에 맞춰 차별적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며 대한민국 금융 서비스를 선도해왔다. 직원 모두가 같은 시선으로 고객을 바라보며 더 나은...
광주광역시 서구, 생활 속에서 작동하는 정부, 착한 도시 서구 2025-07-03 10:00:39
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김이강·사진)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한 2025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지자체 행정서비스 부문 5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서구는 행정의 방향을 바꿨다. 수요자의 삶에 가장 가까운 곳에서 정책의 실마리를 찾고 있다. 골목과 마을을 중심으로 일상을 변화시킨 ‘생활정부’ 체계로 나아가고...
[기고] '고객 감동' 경쟁력으로 승부 기준 바꿔야 2025-07-03 10:00:36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의 장기적 추세를 보면 모든 서비스 업종에서 우상향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이는 한국의 서비스 품질 수준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올해 상반기 조사는 총 38개 업종, 191개 기업(기관)을 대상으로 했다. 조사 결과 품질 영역별 가장 높은 지수를 나타낸 산업은...
DB손해보험, 맞춤형 고객서비스 제공을 통해…장기보험·자동차보험 동시 1위 2025-07-03 10:00:32
DB손해보험(대표 정종표·사진)이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한 2025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장기보험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 자동차보험 부문에서 1위를 달성하며 고객서비스 분야 1위 업체의 입지를 확립했다. 특히 장기보험, 자동차보험 부문 동시 1위는 2000년 이후 첫 사례로 자동차보험 원조 기업의 위상을...
KB국민카드, 해외여행용 카드·간편결제…고객 맞춤 상품 포트폴리오 갖춰 2025-07-03 10:00:26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한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체크카드 부문에서 11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KB국민카드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이라는 미션 아래 담대한 혁신으로 가장 신뢰받는 행복생활 파트너를 지향하고 있다.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실천하고...
삼성생명, 보이스 피싱 예방…취약계층 더 편하게…고객의 미래를 지키는 인생 금융파트너 2025-07-03 10:00:23
삼성생명(대표 홍원학·사진)이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한 2025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생명보험업계 최초로 23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삼성생명은 1957년 창립 이후 보험의 숭고한 가치를 전파하며 국내 보험산업을 선도해왔다. 보험의 기본인 고객의 이익을 최우선 순위에 두고 있다. 여기에 보험을 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