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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환 노조 "카드 통합 강행 시 전면 투쟁" 2013-06-28 15:21:24
외환 노조는 “카드 통합을 전제로 한 tf 구성은 2·17 노사정 합의서에 대한 명백한 위반”이라며 즉각적인 철회를 촉구했다. 하나금융지주는 지난해 2월 외환은행을 인수하면서 노조와 만든 합의서에서 △외환은행 독립법인 존속 및 행명유지 △5년 뒤 상호합의로 통합여부 결정 △5년간 경영전반의 독립경영 보장 및...
현대·기아차, 하반기 실적 우려 고개…파업 여부 '관건' 2013-06-28 15:04:17
상반기 주간 2교대 시행에 따른 주말 특근 문제로 갈등을 빚은 노조의 요구안이 많기 때문이다. 노조 측은 올해 기본급 13만498원 인상, 상여금 800%(현 750%) 인상, 조합원 정년 61세(현 60세) 연장 등을 요구하고 있다. 이에 현대차는 지난 26일 임금피크제 도입, 인사경영권 보장 등 32개 단체협상 개정 요구안을 노조...
외환銀 노조 "하나SK·외환카드 통합 철회하라" 2013-06-28 14:50:35
위반"이라며 사측에 즉각적인 철회를 촉구했다. 노조는 "합의서에 언급된 '카드 부문의 시장지배력 개선방안'이란 투자확대 등통합을 배제한 범위에서 논의돼야 한다"며 "금융당국도 2·17 합의의 당사자인 만큼합의 이행에 적극적인 역할을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노조는 하나SK카드와 외환카드의 통합...
<고침> 경제(하나SK카드·외환카드 합병 추진…) 2013-06-27 18:30:28
사전 준비단계에 착수한 것으로도 해석된다. 금융권 관계자는 "외환카드는 1978년에 만들어진 최고(最故)의 카드사로서 오래된 '충성 고객'이 많고, 하나SK카드는 모바일카드를 중심으로 주로 젊은층이 고객이다"며 "합병으로 중복을 최소화하면서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다"고 평가했다. 다만, 윤...
하나SK카드·외환카드 합병 추진(종합2보) 2013-06-27 18:10:46
사전 준비단계에 착수한 것으로도 해석된다. 금융권 관계자는 "외환카드는 1978년에 만들어진 최고(最故)의 카드사로서 오래된 '충성 고객'이 많고, 하나SK카드는 모바일카드를 중심으로 주로 젊은층이 고객이다"며 "합병으로 중복을 최소화하면서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다"고 평가했다. 다만, 윤...
[다산칼럼] 규제는 풀고, 투자는 격려하고… 2013-06-27 17:26:27
수 없다는 것이다. 규제가 금융산업을 낙후시켰다는 얘기다. 규제는 사고의 폭을 좁게 해 창의력을 발휘할 수 없게 만든다. 우리나라에는 현재 1만4000여건의 각종 규제가 있다고 한다. 국제통화기금(imf) 위기 이후 무려 두 배나 규제가 늘었다. 대통령마다 규제를 줄이고 경제를 살리겠다고 했지만 결과는 정반대로...
하나-외환, 시너지 본격화‥연내 카드통합 추진 2013-06-27 17:01:56
기대할 수 있게 됩니다. 한편 외환은행 노조는 강하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하나금융이 5년간 독립경영 원칙을 지키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노조는 카드사 합병을 시작으로 IT 등 외환은행의 나머지 부문 역시 독립경영 약속과 관계없이 통합이 가속화 될 수 있다는 점을 우려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하나금융은 외환은행...
하나SK카드·외환카드 통합 추진(종합) 2013-06-27 16:41:26
방안을 도출하겠다"고 말했다. 외환은행 노조 관계자는 "하나금융이 외환은행을 인수할 당시 체결한 합의사항에 위배된다"며 "경영진의 공언과 달리 은행의 IT 부문과 해외법인도 통합하기 위한수순을 밟는 게 아니냐"고 반발했다. 하나금융과 외환은행은 지난해 2월 김석동 당시 금융위원장의 중재 아래 ▲...
금감원 노조, 최수현 원장에 '대응책' 제시 요구(종합) 2013-06-27 11:01:30
노사간에갈등이 커지고 있다. 27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감원 노조는 사내 게시판에 최 원장이 28일까지 금융감독체계 개편에 대한 노조의 공개 질의에 답변하지 않으면 강경한 행동도 불사하겠다고 밝혔다. 이는 최 원장이 묵묵부답으로 일관하면 노조 차원에서 금감원장의 책임론을 제기할 수 있다는 의미로...
[인터뷰]김상대 현대차 국내마케팅실장 "세분화·맞춤화 전략으로 위기 극복" 2013-06-27 10:28:03
생산공장에선 노조의 주말 특근 거부로 12주에 걸쳐 약 8만3000대(1조7000억원)의 생산차질이 발생했다. 해외 시장에서도 목표 달성이 여간 쉬운 게 아니다. 엔저 날개를 단 도요타 혼다 닛산 등 일본차 업체들이 적극적인 판매 전략에 나서고 있어서다.글로벌 자동차 시장의 경쟁 환경은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현대차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