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마트 서울역점, 미래형 매장으로 새 단장 2023-09-13 17:59:07
그로서리(식품·생활필수품) 1번지’라는 회사 목표에 맞게 식료품 매장 규모를 종전보다 키우고 체험형 소비를 위한 콘텐츠를 강화했다. ○서울역에 제타플렉스 2호점제타플렉스 서울역점은 2021년 말 개장한 잠실점에 이은 두 번째 제타플렉스 점포다. 제타플렉스는 ‘당신이 원하는 것은 다 있다’는 콘셉트로 롯데마트...
롯데마트 서울역점 '제타플렉스'로 탈바꿈…"강북 상권 랜드마크" 2023-09-13 08:33:12
미래형 점포인 '제타플렉스'로 새단장했다. 식재료(그로서리) 경쟁력을 강화하고 와인 전문 매장 '보틀벙커' 등 다양한 전문점을 더해 선보인다. 롯데마트는 서울역점이 오는 14일 미래형 매장인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으로 새로 문을 연다고 13일 밝혔다. 2021년 12월 문을 연 제타플렉스 잠실에...
글로벌 공략하는 푸드테크에 뭉칫돈...조리로봇도 '러브콜' [Geeks' Briefing] 2023-09-11 18:23:43
비롯해, 닭가슴살 한끼통살, 곤약 브랜드 그로서리서울, 클룹을 주력 제품으로 보유하고 있다. 회사는 이번 투자를 통해 글로벌 확장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일본 최대 드럭스토어 ‘Plaza’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랩노쉬와 그로서리서울을 ‘K-푸드 건강 간편식’ 코너에 입점시켰으며, 랩노쉬와 클룹은 미국에서 판...
푸드테크 스타트업 이그니스, 348억 시리즈B 투자 유치 2023-09-11 10:17:27
비롯해, 닭가슴살 한끼통살, 곤약 브랜드 그로서리서울, 클룹 등을 만든 회사다. 지난해 매출은 502억원이다. 이그니스는 이번 투자를 통해 글로벌 사업 확장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일본 최대 드럭스토어 프라자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랩노쉬와 그로서리서울을 입점시켰다. 랩노쉬와 클룹은 미국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반바지 출근'한 대표…롯데마트·슈퍼 바꾸다 2023-09-10 18:41:18
업무를 통합해 그로서리(식품) 분야 경쟁력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는다. 롯데마트는 1998년부터, 롯데슈퍼는 2001년부터 사업을 하고 있는데, 강 대표 취임 전까지 두 회사의 대표가 한 사람인 적은 한 번도 없다. 그는 “슈퍼와 마트가 ‘원 팀’이 될 수 있도록 작은 것부터 바꿔 나가겠다”며 마트와 슈퍼 직원들에게...
4년간 60만명 다녀가…시몬스 테라스 5주년 행사 [김병근의 남다른中企] 2023-09-08 10:19:54
'침대 없는 팝업 스토어'로 유명한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의 인기 굿즈도 증정한다. 시몬스 관계자는 "시몬스 테라스는 ESG 가운데 'S(사회)'에 초점을 뒀다"며 "이천 시민들과 방문객들에게 양질의 문화 콘텐츠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하고 지역 상권에 온기도 불어넣고 있다"고 했다....
"본질 같아야 성과"…빛 보는 신동빈식 통합 2023-08-22 17:36:24
등 업무를 통합해 그로서리(식품) 분야 경쟁력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는다. 롯데마트 역시 2분기 영업손실이 30억원으로 전년 동기(-70억원) 대비 절반 수준으로 줄었다. 작년 7월 롯데제과의 롯데푸드 흡수합병으로 출범한 롯데웰푸드는 2분기에 전년 동기보다 7.8% 증가한 486억원의 영업이익을 거뒀다. 롯데웰푸드는...
이마트, 2분기 영업손실 530억 원…"비용 구조 혁신할 것" 2023-08-14 13:42:27
그로서리 경쟁력을 강화한다. 패션·명품·뷰티는 상품 신뢰도를 더욱 높이고 시장 선도 브랜드와 전략적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한다. 이와 더불어 SSG닷컴과 G마켓은 온라인 양사 모두 AI기반 광고서비스의 경쟁력을 업그레이드 하여 추가적인 광고수익도 확보할 계획이다. 이마트 관계자는 "하반기에는...
'10만원→7만원' 그래도 믿는다…40만원 꿈꾸는 롯데쇼핑 개미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3-08-06 07:00:03
버티컬 전문몰로 변신을 꾀한다. 그로서리 사업부는 HMR(가정간편식) 전문 브랜드 ‘요리하다’와 통합 PB(독자 상품) 브랜드 ‘오늘좋은’에 힘을 준다. ‘그로서리 1번지’가 되기 위해 영국 온라인 유통기업 오카도와 2025년 첫번째 자동화 물류센터(CFC: Customer Fulfillment Center)를 선보인다. 2030년까지 총 6개를...
쇠락하던 부산 영도, 매달 160만명이 찾는 '핫플'로 2023-07-30 18:31:51
지역 소상공인의 가드닝숍, 그로서리스토어 등이 입점했다. ‘힙’한 공간을 배경으로 인증샷을 찍으러 온 사람들이 지역 브랜드 제품을 쇼핑하고 바로 옆 전통시장(봉래시장)을 찾는 선순환 구조가 만들어졌다. 영도의 관광지형도 크게 바뀌었다. 관광공사 조사 결과 코로나 사태 전(2018년 기준)까지만 하더라도 태종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