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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영우 김밥 있나요"…파리 홀린 K푸드 2022-10-16 17:31:17
식료품을 유통하는 회사다. 만두, 즉석밥, 소스 등을 생산하는 기업 간 거래(B2B) 전문 식품제조업체인 시아스가 아예 프랑스 북부에 공장을 지은 것도 이런 배경에서다. 식품업체 중 프랑스에 직접 공장을 세운 첫 사례다. 최진철 시아스 회장은 “인구 감소, 소득 정체로 국내 식품 시장은 포화상태”라며 “‘프랑스에서...
CJ, 비비고·그린 바이오에 K콘텐츠까지…글로벌 식탁·무대로 빠르게 '진격' 2022-10-11 16:38:21
지난해 12월 식물성 식품 전문 브랜드 ‘플랜테이블’을 론칭했다. 비건 만두와 김치를 시작으로 식물성 식품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고기를 대체하는 식물성 소재 ‘TVP(textured vegetable protein)’를 자체 개발했다. CJ제일제당은 식물성 식품을 2025년까지 매출 2000억원 규모로 성장시키겠다는 목표다. 바이오...
기온 뚝 떨어지자…전골 간편식·난방용품 장바구니 담았다 2022-10-11 11:23:07
뛰었다. 품목별로 김치우동 전골과 소고기 칼국수 전골, 곱창전골, 만두전골 등의 인기가 높았다는 설명이다. 해당 기간 난방가전 매출은 8배나 늘었다. 온수 매트, 전기요 등 가정용 온열기기 판매량이 두드러졌고, 히터와 온풍기 등 판매도 늘었다는 설명이다. 컬리 관계자는 "예년보다 이른 초가을 추위에 따뜻한...
"비비고와 제주맥주의 만남"…CJ제일제당 '도깨비 만두바' 2022-10-06 09:41:12
함께 팝업스토어(임시매장) '도깨비 만두바'를 연다고 6일 밝혔다. 팝업스토어는 서울 강남구 신사동 '꼴라보하우스 도산'에 마련됐으며 오는 10∼30일 운영된다. CJ제일제당은 MZ세대에 색다른 서비스를 제공하고 외국인들에게 K푸드를 선보이자는 차원에서 매장 운영을 기획했고, 이를 위해 지난 5월...
"가성비 최고"…온라인쇼핑 주문 10배 폭증한 의외의 제품 2022-10-04 11:39:05
가장 많은 대용량 상품이 판매된 상품군은 볶음밥, 만두 등 간편식이었다. 판매량이 4.7배 뛰었다. 일례로 385g 소용량 김치만두 상품 판매량은 소폭 줄었지만 1.05㎏의 대용량 김치만두 상품 판매량은 10배 치솟았다. 요거트도 대용량 상품 선호 경향이 나타난 제품 중 하나였다. 지난해 3분기에는 전체 요거트 판매량 중...
"물가 치솟을 수록 잘 팔린다"…고물가에 판매 2배 폭증한 제품 2022-10-03 09:46:30
가장 많은 대용량 상품이 판매된 상품군은 볶음밥, 만두 등이 포함된 간편식으로, 판매량이 전년 대비 4.7배 늘었다. 같은 기간 385g 소용량 김치만두 상품 판매량은 소폭 하락했지만 1.05㎏의 대용량 김치만두 상품은 판매량은 10배 증가해 대용량 선호 경향이 뚜렷이 나타났다. 요거트도 대용량 상품을 선호했다. 지난해...
"고물가에 가성비 따진다"…컬리 대용량 제품 판매 2배 증가 2022-10-03 09:38:33
많은 대용량 상품이 판매된 상품군은 볶음밥, 만두 등이 포함된 간편식으로, 판매량이 전년 대비 4.7배 증가했다. 같은 기간 385g 소용량 김치만두 상품 판매량은 소폭 하락했지만 1.05㎏의 대용량 김치만두 상품은 판매량은 10배 증가해 대용량 선호 경향이 뚜렷이 나타났다. 요거트도 대용량 상품을 선호했다. 지난해...
인플레 이겨낸 'K푸드의 힘'…CJ제일제당 분기매출 4.6조 2022-08-08 17:40:09
“미국에서 그로서리 만두와 냉동 레디밀 매출이 각각 67%, 60% 증가했다”며 “치킨, 가공밥, 김치, 김 등 글로벌 전략 제품을 중심으로 해외 매출이 늘었다”고 설명했다. 전체 식품 매출 중 해외 비중이 역대 최고 수준인 47%에 달했다. 국내 식품 매출은 전년 대비 16% 늘어난 1조3896억원을 기록했다. 바이오사업...
바이오·해외식품 호조에 CJ제일제당 2분기 영업이익 사상최대(종합) 2022-08-08 17:14:27
영업이익은 29.1% 늘어난 1천677억원을 각각 기록했다. 만두, 치킨, 가공밥, 롤, 소스류, 김치, 김 등 글로벌전략제품(GSP)을 중심으로 적극적인 확장 전략을 펼친 결과 해외 식품 매출이 20% 정도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60% 이상 크게 늘었다. 국가별로는 중국에서 매출이 32% 증가했고 유럽과 미국에서 각각 28%, 21%...
인플레이션에도 날았다…'K푸드의 힘' CJ제일제당 최대 영업이익 2022-08-08 16:34:58
60% 이상 증가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미국에서 그로서리 만두와 냉동레디밀 매출이 각각 67%, 60% 늘었다"며 "치킨, 가공밥, 김치, 김 등 글로벌 전략 제품을 중심으로 해외 매출이 성장했다"고 설명했다. 국가별로는 미국(전년비 매출 증가율 21%)뿐 아니라 유럽(28%), 중국(32%), 일본(16%) 등에서 식품 판매 실적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