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주니어 생글 기자가 간다] 삼겹살 기름에 볶고 참치 넣어 푹 끓이고 -김치와 나- 2022-11-14 10:27:09
총각김치 종류도 다양하고, 김치찌개 김치전 김치만두 김치볶음밥 여러 요리로 변신하는 김치. ? 주니어 생글생글 기자들이 김치에 얽힌 다양한 이야기를 보내왔어요. 이번엔 기사가 아니라 보다 자유로운 수필 형식의 글을 썼다고 합니다. 주니어 생글 기자들의 글을 읽고, 여러분도 김치와 연관된 여러 에피소드를 떠올려...
'대구우수식품' 5개 선정 2022-11-09 19:10:46
지난 8일 품질과 안전을 겸비한 5개 식품을 대구우수식품으로 인증했다고 밝혔다. 올해 1호 대구우수식품으로 선정된 제품은 홍두당의 단팥빵, 영농조합법인 팔공김치의 팔공산명품김치, 성경순만두의 대구전통 납작만두, 풍국면의 풍국면, 농업회사법인 영풍의 치즈떡볶이 등 5개 업소 제품이다. 인증 기간은 2년이다.
`김치를 짜먹는 소스로`...풀무원, `맵치 김치핫소스` 출시 2022-10-28 17:26:00
맞는 소스류란 설명이다. 김치와 홍고추를 듬뿍 넣어 한국인에게 익숙한 매콤함을 구현했다. 김치 원물을 그대로 갈아내 감칠맛과 알싸한 풍미를 살렸다. 피자나 볶음밥, 치킨, 튀김류, 삼겹살 등 느끼한 음식뿐 아니라 만두나 고구마, 과자와도 어울린다. 짜 먹는 타입의 스퀴즈(squeeze) 용기로 사용 편의성도 높였다....
'비비고' 단일 브랜드로 매출 3조 육박…만두 이어 전략제품 확장 '속도' 2022-10-19 16:29:38
만두 제품 1위 지위를 유지해오고 있다. 두 ‘대박 제품’ 덕에 국내외에서 한국 간편식 만두에 대한 관심이 크게 일 수 있었다는 게 CJ제일제당의 설명이다. ○제품 라인업 확장첫 전략제품 만두가 시장에 자리를 잡자 CJ제일제당은 비비고 브랜드의 라인업을 다양화하는 데에 주력했다. 2015년에는 해외 전략제품으로...
'차세대 K푸드' 승부 건 CJ제일제당…식물성 식품으로 新시장 개척 2022-10-19 16:27:28
이름 붙였다. 글로벌 진출의 맏형격인 만두를 비롯해 가공밥, K소스, 치킨, 김치, 김 여섯 개 품목이 여기에 포함됐다. GSP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별도 조직도 꾸렸다. 제품별로 6개의 조직을 신설했다. 각 조직의 사업 독립성은 강화했다. 올해 초에는 식품사업 전체 조직을 글로벌 헤드쿼터(HQ)와 한국 식품 사업으로...
[기고] K푸드 선도하는 CJ그룹…'세계인의 한식 일상화'에 당당히 도전 2022-10-19 16:23:41
등에 공장을 세워 현지 공급했다. 그 결과 만두는 연 매출 1조 원을 넘겼고 CJ의 해외 식품 매출은 지난해 4조3600억 원을 웃돌았다. 설탕, 차, 커피, 후추, 육두구가 세계 지도를 바꿔놓았듯이 음식의 확산은 문화 역량은 물론 국력을 상징한다. 작가 루이스 프레스코가 강조한 것처럼 음식은 국가 고유의 전통과 정체성을...
CJ제일제당, '맞춤형 김스낵'으로 유럽·일본 공략 나섰다 2022-10-18 09:13:36
개 국가에 ‘비비고 김’을 수출하고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김스낵 영토 확장을 계기로 글로벌 전략제품인 GSP(Global Strategy Product) 사업 대형화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 7대 GSP(만두·김·치킨·김치·K-소스· 롤 중 하나인 김 제품은 추후 유럽 전역 및 북미, 호주 등으로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우영우 김밥 있나요"…파리 홀린 K푸드 2022-10-16 17:31:17
식료품을 유통하는 회사다. 만두, 즉석밥, 소스 등을 생산하는 기업 간 거래(B2B) 전문 식품제조업체인 시아스가 아예 프랑스 북부에 공장을 지은 것도 이런 배경에서다. 식품업체 중 프랑스에 직접 공장을 세운 첫 사례다. 최진철 시아스 회장은 “인구 감소, 소득 정체로 국내 식품 시장은 포화상태”라며 “‘프랑스에서...
CJ, 비비고·그린 바이오에 K콘텐츠까지…글로벌 식탁·무대로 빠르게 '진격' 2022-10-11 16:38:21
지난해 12월 식물성 식품 전문 브랜드 ‘플랜테이블’을 론칭했다. 비건 만두와 김치를 시작으로 식물성 식품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고기를 대체하는 식물성 소재 ‘TVP(textured vegetable protein)’를 자체 개발했다. CJ제일제당은 식물성 식품을 2025년까지 매출 2000억원 규모로 성장시키겠다는 목표다. 바이오...
기온 뚝 떨어지자…전골 간편식·난방용품 장바구니 담았다 2022-10-11 11:23:07
뛰었다. 품목별로 김치우동 전골과 소고기 칼국수 전골, 곱창전골, 만두전골 등의 인기가 높았다는 설명이다. 해당 기간 난방가전 매출은 8배나 늘었다. 온수 매트, 전기요 등 가정용 온열기기 판매량이 두드러졌고, 히터와 온풍기 등 판매도 늘었다는 설명이다. 컬리 관계자는 "예년보다 이른 초가을 추위에 따뜻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