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1만 전자 가나요?" 기대감 폭발…'파격 전망' 나왔다 [3500피 대응전략 上] 2025-10-06 16:51:58
수 있다는 이야기도 나오는 상황이다. 금융정보제공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현재 3분기 코스피 영업이익 컨센서스는 76조2000억원으로 전년 대비 18% 상승을 예상하고 있다. 9월 한 달 만에 영업이익 컨센서스가 1.9% 상향 조정됐다. 반도체 업종의 영업이익 기대치가 7.4%나 오르면서 전체 영업이익 증가를 견인했다....
셧다운은 오히려 기회?…월가 낙관론자"S&P 7000 간다" [글로벌마켓 A/S] 2025-10-03 07:13:40
나오지 않았으나, 고용조사업체 챌린저, 그레이 & 크리스마스의 감원 보고서가 노동시장 약화를 다시 한 번 보여줬다. 이날 챌린저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누적 감원 계획은 94만 6,426명으로 2020년 팬데믹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다. 반면 신규 채용 계획은 2009년 금융위기 이후 최저 수준으로 떨어져...
잘 나가는 'K푸드'에 찬물 끼얹나…월마트 폭탄 선언에 '술렁' [안재광의 해외 리테일 쏙] 2025-10-02 12:30:01
유통사들도 뒤따를 수밖에 없다”며 “K푸드가 미국에서 장기적으로 성장하려면 단순히 매운맛, 이색 경험을 넘어 건강성과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다른 식품업계 관계자도 “지금은 불닭, 신라면 같은 히트 제품이 잘 팔리지만, 무첨가 트렌드가 확산되면 레시피 개선을 서두르지 못한 업체는...
BYD '급브레이크'…5년만에 '대반전' 2025-10-02 10:10:37
전기차업체 비야디(BYD)가 내수 부진과 정부의 가격 경쟁 단속 여파로 5년 만에 처음 분기 매출 감소를 기록했다. 1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과 블룸버그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BYD는 홍콩 증권거래소 공시에 제출한 보고서에서 올해 3분기(7~9월) 차량 판매량이 110만6천대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BYD, 3분기 매출 5년만에 뒷걸음…"내수부진·출혈경쟁 단속 탓" 2025-10-02 09:23:53
업체 비야디(BYD)의 올해 3분기(7∼9월) 매출이 5년 만에 처음으로 뒷걸음쳤다. 1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과 블룸버그통신 등 주요 외신은 홍콩 증권거래소에 제출된 보고서를 인용해 지난 3분기 BYD의 차 판매량이 110만6천대를 기록, 전년 동기 대비 2.1% 감소했다고 보도했다. 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사실상 영업이...
삼성·현대차·LG, AI 팩토리 사업 동참...제조 현장 AI 확산 '속도' 2025-10-01 17:19:31
30% 이상 높인다는 계획도 세웠다. 농심은 라면 제조 설비에 AI 기반 자율정비 시스템을 도입한다. 원료공급, 제면, 포장 등의 라면 제조공정은 연속작동 설비가 많아 한 부분의 예기치 못한 고장으로 생산라인 전체가 중단될 수 있다. 이에 각 공정별로 다양한 이상 징후를 조기에 탐지하는 자율정비 시스템을 도입해...
장동혁 "李 정부 코스피 5000 불가능…국힘이 경제 문제 해결" [한경 인터뷰] 2025-10-01 15:34:35
라면 외환시장에 심각한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점을 우리가 지적했고, 환율이 곧바로 반응했다. 반미 감정을 부추기면서 모든 책임을 미국에 돌리는 방식으로는 아무런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 최근에도 차 부품 업체를 찾아가 기업의 애로 사항을 청취했다. 잘못된 협상으로 피해를 볼까 우려하는 기업들이 없도록 올바른...
AI 팩토리·휴머노이드 확산 '속도'…2030년까지 500개 선도사업 2025-10-01 14:00:02
높인다. 농심은 라면 제조 설비에 AI 기반 자율정비 시스템을 도입한다. 이날 회의에서는 올해 디스플레이, 조선, 물류 등 6개 현장에 휴머노이드를 투입하는 실증 계획도 발표했다. 레인보우로보틱스의 로봇은 삼성디스플레이의 디스플레이 제조 현장에서 부품 등을 교체하고 대한통운 물류 현장에서는 분류, 검수, 포장...
영토 키우는 K-소비재 산업, 새로운 회계 과제와 대응 전략 [삼일 이슈 프리즘] 2025-10-01 10:54:50
애니메이션의 인기로 작품에 등장한 라면과 김밥 같은 K-푸드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었고, 수많은 K-뷰티 인디 브랜드들이 아마존에서 가파른 성장을 하고 있다. 이는 단순한 유행이 아니라 산업구조가 바뀌고 있다는 신호로 볼 수 있다. 동시에 해외 진출과 급속한 매출 성장으로 기업은 새로운 회계 과제에 직면하고...
‘액티브 ETF’ 펀드매니저 3인방…지수 뛰어넘는 수익률 비결은 2025-10-01 09:43:14
트렌드에 맞춘 성장성이 높다. 삼양식품은 ‘블랙라면 챌린지’ 같은 유행을 통해 해외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며 수출 데이터를 통해 성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 월별 관세청 수출 데이터를 지수화해 실적 시즌보다 빠르게 트렌드를 포착하고 선제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현재(9월 10일) 기준으로 약 12% 수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