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종주의 논란' 광고 시드니 스위니, 침묵 깨고 "증오에 반대" 2025-12-07 04:35:58
이용해 일부러 논란을 불러일으키는 이른바 '노이즈 마케팅'을 한 것으로 추정된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까지 나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공화당원인 시드니 스위니는 지금 가장 '핫'한 광고를 내놨다"며 "청바지가 날개 돋친 듯 팔리고 있다. 힘내라 시드니!"라고 글을 올리면서 논란에 기름을 끼...
"틱톡 쓰세요" 삼성도 '손짓'…MZ들 눈독 들인 '틱톡샵' 2025-12-06 21:42:27
영토'를 넓히고 있다. 틱톡을 마케팅 채널로만 활용하던 이전과 달리 직접 틱톡샵을 개설해 판매를 확대하는 중이다. 올해 초 싱가포르를 시작으로 최근 필리핀, 미국, 프랑스, 영국 등에서 틱톡샵을 연이어 열었다. 6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해외 법인들이 틱톡샵을 순차적으로 개설하고 있다. 지난 1일엔 삼성전자...
"바이오부터 AI까지"…SBA, 스타트업 성과 한눈에 2025-12-06 19:28:30
성과도 공유됐다. 서울창업허브 창동은 마케팅·뉴미디어 지원을 강화해 인플루언서 연계 라이브커머스, 글로벌 진출용 디지털 마케팅 컨설팅, 제품 브랜딩 전략 수립 등 시장 진입 전 과정을 밀착 지원했다고 밝혔다. 서울창업허브 성수는 지역 특성을 반영한 소셜벤처 육성에 집중했다. 환경·사회·지배구조(ESG)와 도시...
2배 줘도 "사고 싶다"…2030女 인기 폭발한 아이템 '정체' [트렌드+] 2025-12-06 13:10:28
부추긴다는 분석이다. 어드벤트 캘린더가 마케팅 효과를 내자 스타벅스, 다이소, 세븐일레븐, 오리온, 엽기떡볶이 등 일반 대중 브랜드도 비슷한 제품을 내놓고 있다. 다이소의 어드벤트 캘린더는 매년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될 정도로 인기다. 지난해에도 출시 직후 품절대란이 일어날 만큼 인기가 좋았다. 최근 무한도전이...
[게임위드인] 게이머들이 AGF서 상복 입고 분향소 차린 이유는 2025-12-06 11:34:45
마케팅에도 불구, 게임 속 여성 캐릭터들이 플레이어의 분신 격인 주인공은 무시한 채 대놓고 다른 남자 캐릭터에게 호감을 드러내는 스토리에 대한 반감이 컸다. 결제까지 한 이용자 계정이 삭제·초기화되는 일도 있었다. 논란은 '카제나' 개발 과정에서 폐기됐던 스토리와 캐릭터 설정, 시스템 등이 대량으로...
미국서 난리 난 K화장품 앞세우더니 '잭팟'…주가 날았다 [종목+] 2025-12-06 08:41:04
매장·디지털 경험, 적극적인 마케팅이 고객에게 확실한 반응을 얻고 있다”며 “전자상거래 성장세가 시장 점유율 확대를 이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같은 날 실적을 발표한 빅토리아시크릿도 분기 실적에서 뷰티 제품이 강점으로 작용했다고 밝혔다. 회사는 예상보다 양호한 성적을 기록하며 연간 매출 전망을 상향했다....
가자공격 비난해놓고…이스라엘 첨단무기 구매 줄서는 서방 2025-12-05 21:11:00
'성능 입증'을 홍보 포인트로 삼고 있지만 종종 역효과를 낳기도 한다고 전했다. 실제 지난 7월 이스라엘 방산업체 라파엘은 소형 자폭 드론 '스파이크 파이어플라이'가 사람을 죽이는 영상을 마케팅에 활용했다가 거센 비난을 받기도 했다. kiki@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포스코, 주요 계열사 수장 전원 유임…안정에 방점 둔 장인화號 2025-12-05 19:15:53
에너지소재사업부장은 에너지소재마케팅본부장을 맡아 글로벌 고객사 수주 확대에 집중한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DX추진반과 디지털혁신실을 DX전략실로 통합하고, 포스코퓨처엠은 DX추진반을 신설했다. 포스코DX는 그룹사의 디지털 전환(DX) 인프라 구축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기존 IT사업실을 확대·개편했다....
'확 달라진' 장인화호, 포스코그룹 인사 앞당기고 임원 16% 줄였다 2025-12-05 17:48:36
효과적인 대처를 위해 기존 에너지소재사업본부를 ‘에너지소재마케팅본부’와 ‘에너지소재생산본부’로 분리했다. 이와 함께 그룹 디지털 전환(DX) 추진 속도를 높이기 위해 관련 조직도 재정비했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DX역량을 집중하기 위해 DX추진반과 디지털혁신실을 ‘DX전략실’로...
온·오프라인 '투트랙'…질주하는 에이피알 2025-12-05 17:10:46
마케팅 효과가 오프라인까지 자연스레 확산해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기대 이상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분석했다. 온라인 마케팅 효과가 오프라인으로 확산하면 수익성 측면에서도 유리하다. 광고비 중복 지출을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올해 10% 미만인 에이피알의 오프라인 매출 비중은 내년에 20~30%로 높아질 것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