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B국민은행, 'KB굿잡'으로 청년 고용, 中企 구인난 해소 2025-05-26 15:41:54
ESG 우수기업’에서 사회공헌 브랜드상을 14년 연속 수상했다. KB국민은행의 KB굿잡은 청년 구직자의 고용 활성화와 중소·중견기업의 구인난 해소를 위해 2011년에 시작한 일자리 연결 프로젝트다. 지금까지 온·오프라인 취업박람회를 26번 개최했다. 취업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하는 등 다양한 일자리 창출 지원 활동을...
한국엡손, '친환경·에너지 절감' 프린팅 솔루션 주목 2025-05-26 15:40:17
ESG 우수기업’에서 친환경제품 브랜드상을 3년 연속 수상했다. 수상 제품인 엡손 비즈니스 잉크젯 ‘WorkForce Enterprise 시리즈’는 친환경성과 에너지 절감 효과를 동시에 갖춘 대표적인 친환경 프린팅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해당 제품은 액체 형태의 잉크를 사용하는 더스트프리(Dust-Free) 기술을 적용해 출력...
서울디지털대학교, ESG 교육 강화한 '실무중심 글로컬 대학' 2025-05-26 15:37:52
우수기업’에서 교육 브랜드상을 14년 연속 수상했다. 서울디지털대는 ‘실무교육 중심 글로컬 대학’을 미래 비전으로 교육·연구·글로벌 커뮤니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공헌 중심의 ESG 실천을 선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ESG 교육 강화 측면에서 자체 개발한 정규 교양 교과목을 통해 학생과 지역 사회가 함께 ESG...
하이베러, 비건 인증받은 친환경 생리대·기저귀 2025-05-26 15:31:52
브랜드 ‘시크릿데이’와 육아용품 브랜드 ‘슈퍼대디’를 중심으로 ESG 경영을 실천하며 지속 가능한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있다는 평가다. 시크릿데이는 유기농 탑시트 등 친환경 원료를 도입해 제품 안전성과 환경 보호를 동시에 추구하고 있다. 프랑스 비건 제조 인증과 폴리백 필름 재활용 우수 인증도 획득했다....
담소이야기, 마케팅비용 전액 본사 부담…가맹점과 상생 2025-05-26 15:30:40
국가 ESG 우수기업’에서 외식프랜차이즈 브랜드상을 7년 연속 수상했다. 순댓국·육개장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담소소사골순대·육개장’을 운영하는 담소이야기는 전국 20~30평대 규모의 110여 개 매장을 통해 연 매출 약 600억원을 기록했다. 담소이야기의 가장 큰 강점은 입소문을 통한 안정적 확장 구조라고...
올리브스튜디오, 코코몽 등 IP 리마스터, 국내외 방영 확대 2025-05-26 15:26:31
브랜드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이랜드이노플의 ‘새로고침 캐릭터 연구소’ 올리브스튜디오는 통합 지식재산권(IP) 솔루션을 제공한다. 코코몽과 따개비루 등 유명 IP를 중심으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대표 IP인 코코몽은 인공지능(AI) 업스케일링 기술이 적용돼 애니메이션 리마스터 시리즈로 제작됐다. 국내외...
올바른에프앤비, 전 메뉴 1900원 균일가 정책 '미카도스시' 2025-05-26 15:25:46
브랜드 ‘미카도스시’를 운영하는 올바른에프앤비는 지속적인 물가 상승에서도 전 메뉴를 1900원에 제공하는 균일가 정책을 유지하며 소비자 부담을 줄이고 있다. 70여 종의 메뉴를 모두 동일한 가격에 제공하고, 제철 식자재를 활용한 신메뉴를 수시로 선보이는 프로모션도 진행했다. 이를 통해 국내 농산물 소비 촉진에...
로아유통, 100% 생분해 유기농 헤나제품 생산·유통 2025-05-26 15:23:33
‘2025 국가 ESG 우수기업’에서 친환경제품 브랜드상을 3년 연속 수상했다. 대표 브랜드 ‘더수자타 헤나’는 인도 현지 법인을 통해 생산, 수출입, 판매 전 과정을 직접 관리한다. 이를 통해 유기농 헤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하고 있다.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모든 제품은 100% 생분해성 원료를 사용한...
한경희생활과학, 접이식 무선 선풍기 등 생활가전 선도 2025-05-26 15:20:19
해당 제품의 2025년형 업그레이드 버전을 최근 새롭게 선보이며 계절가전 시장에서도 입지를 확대하고 있다. 냉감매트, 손선풍기 등 계절가전은 물론 주방가전까지 영역을 확장해 ‘생활 전반을 케어하는 가전 브랜드’의 정체성을 강화하고 있다. 올해는 네이버 브랜드스토어를 열고 ‘멤버십 라운지’를 통해 고객...
골프앤요트, 골프 상품권 등 모바일 결제 시스템 혁신 2025-05-26 15:16:57
브랜드상을 3년 연속 수상했다. 골프앤요트는 모바일 상품권 결제 시스템의 혁신을 선도하며 포인트 및 쿠폰을 통합 전환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2023년에는 모바일 환경에서도 손쉽게 골프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는 자체 관리 시스템과 지류 상품권의 모바일 결제 관리 솔루션을 선보였다. 골프앤요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