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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패션 인기에 K섬유도 뜬다 2025-08-24 17:07:13
배경이다. 지난달 미국 정부는 한국산 제품에 ‘15% 상호관세’를 확정했다. 베트남, 태국(19~20%) 등보다 낮다. 섬산련은 PIS를 아시아를 대표하는 섬유 패션 행사로 만들겠다는 목표다. 최병오 섬산련 회장은 “PIS를 글로벌 섬유 기업을 잇는 최적의 소싱 플랫폼으로 키울 것”이라고 했다. 이선아 기자 suna@hankyung.com...
엘칸토, 2025년 상반기 실적 호조…2분기 실적 '턴어라운드' 2025-08-22 11:33:14
및 생산/소싱 인프라를 접목시켜, 생산단가 절감과 품질 표준화 등 공급망 최적화 효과도 기대된다”고 전했다. 또한 “대표이사의 경영방침 아래 전 임직원이 성과 창출에 몰입하고 있다”며 “수익성, 브랜드 가치, 운영 시스템의 혁신을 동시에 추진하는 엘칸토 프로젝트의 트리플 트랙 전략을 통해 2025년 매출 및 이익...
엘칸토, 25년 2분기 실적 ‘퀸텀 점프’…‘프로젝트 중심 문화’가 핵심 2025-08-22 11:04:06
것”이라며 “내부 개발실 및 생산/소싱 인프라를 접목시켜, 생산단가 절감과 품질 표준화 등 공급망 최적화 효과도 기대된다”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실제로 대표이사의 경영방침 아래 전 임직원이 성과 창출에 몰입하고 있다”며 “수익성, 브랜드 가치, 운영 시스템의 혁신을 동시에 추진하는 엘칸토 프로젝트의...
관세·고물가에도 '굳건'…코스트코 반등 비결은 2025-08-21 16:57:53
소싱을 해 원가를 절감하는 식이다. 지난 회계연도 3분기 글로벌 시장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5% 늘었다. e커머스 서비스도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5월 ‘지금 사고 나중에 결제’ 시스템을 도입했다. 코스트코는 관세 인상에 따른 수입 품목 가격 압박에서도 비교적 자유로운 편이다. 자체브랜드(PB)인...
"韓, 대체 불가능한 첨단기술 갖춰야…제3의 수출길도 개척을" 2025-08-20 17:29:59
및 소싱 관계를 구축할 필요가 있다”며 “냉전 기간 제3국의 사례를 보면 이 같은 대응은 어렵지만 불가능하지는 않다”고 말했다. 마지오리 교수는 지리경제학 분야 석학으로 지경학적 긴장이 커질 때 자본이 어떻게 이동하는지를 연구하고 있다. 40세 이하 최고의 금융경제학자에게 수여하는 ‘피셔 블랙상’, 40세 이하...
"세계가 반했다"…'K패션' 격전지 된 곳, 어디길래? 2025-08-19 15:00:04
글로벌 리테일숍 오픈은 다양한 K브랜드가 해외에서 인정받고 지속 성장할 수 있는 기회이자, 한국 백화점이 주도적으로 K브랜드의 글로벌 유통 영향력을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더현대 글로벌 사업의 브랜드 소싱 역량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해외 유통 모델을 다변화하며 K브랜드의 글로벌화를 이끌...
현대백화점, 도쿄에 첫 매장 오픈…K브랜드 전초기지로 2025-08-19 09:42:35
있는 K브랜드를 소싱해 해외 판매처에 선보이는 더현대 글로벌 사업을 전개해왔다. 현재까지 일본에서 43개 브랜드 팝업스토어(팝업)를 운영했다. 해당 사업은 K브랜드의 상품 수출입 및 판매에 관한 제반 사항 총괄하고 해외 리테일과 협상 등을 수행하는 형태로 운영된다. 토종 중소·중견 브랜드들이 직접 해외 진출 시...
현대백화점, 日 도쿄에 '더현대 글로벌' 연다 2025-08-19 09:42:28
소개하는 더현대 글로벌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기로 했다. 현대백화점은 차별화된 글로벌 사업으로 성장 한계를 돌파한다는 구성이다. 최근 패션사업부 내 전담 조직 더현대 글로벌팀을 신설하기도 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더현대 글로벌 사업의 브랜드 소싱 역량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K브랜드의 글로벌화를 이끌...
LG화학, 美 테네시주에 연 6만t 양극재 생산 공장 건설 2025-08-18 15:57:40
특히 하이니켈 양극재는 시장·기술·메탈 소싱 3개 영역에서 글로벌 리더십을 확보해 시장을 지속 선도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자회사 LG에너지솔루션 외의 신규 글로벌 고객사 비중도 확대해 40% 수준까지 끌어올릴 예정이다. LG화학은 2023년 10월 도요타와 2조9000억원 규모 양극재 공급 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지난해...
“우리도 다이소처럼”...정용진의 ‘가격 파괴’ 실험 통할까 2025-08-17 14:10:13
글로벌 소싱도 적극 활용해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다이소와 차별점도 뒀다. 다이소가 생활용품 등에 집중한 반면 이마트는 오케이프라이스 상품의 80%를 먹거리로 꾸렸다. 이마트는 1차로 162종의 상품을 내놓고 하반기에 250종으로 늘릴 계획이다. 대표 상품으로는 카놀라유·해바라기유 500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