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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희채의 워싱턴 브리핑] 미국의 최대 수입국 바뀐 까닭 2024-05-12 17:43:17
주목받았다. 아울러 중국 제품이 관세를 피해 온라인 쇼핑 플랫폼을 타고 미국 시장으로 유입되는 사례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미국은 해외에서 들어오는 상품 가격이 800달러가 넘지 않으면 관세를 부과하지 않는다. 중국 전자상거래 플랫폼 테무의 평균 주문 금액은 30달러에 미치지 못한다. 미국 소비자가 테무에서 구...
하이마트·전자랜드 매장 160개 사라져…'점포 재단장' 2024-05-12 07:33:01
하이마트는 온오프라인 구매에 차이가 없도록 온라인쇼핑몰을 고도화하고, 전자랜드는 '배민스토어'를 통한 신속 배달 강화와 전자랜드쇼핑몰도 재단장한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가전 양판점도 백화점과 대형마트처럼 오프라인 강점을 살려갈 것"이라며 "가전 양판점은 여러 개 품목 구매 시 온라인보다 저렴하고 ...
매장 전시상품을 한눈에…롯데하이마트, 모바일 특별관 개설 2024-05-12 06:00:02
= 롯데하이마트는 온라인쇼핑몰 모바일앱에서 '전시상품 특별관'을 새로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전시상품은 매장에서 상품 설명을 위해 진열한 상품으로, 전시 기관과 내·외부 상태를 고려해 특별 할인가에 판매된다. 전시상품 특별관에서는 전국 330여개 매장에 있는 1천300여 브랜드, 140여 품목의 상품을...
포스티 "4050 온라인서 명품 산다…거래액 5배" 2024-05-10 10:11:42
관계자는 "과거 백화점 등 오프라인 쇼핑을 선호하던 40·50대가 고가 명품 브랜드 상품도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방식으로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며 "앞으로도 트렌드와 고객 반응 등을 고려해 상품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aera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신라면세점, 중국 최대 생활정보 플랫폼과 관광객 유치 '맞손' 2024-05-09 09:27:00
9일 밝혔다. 메이투안·따종디엔핑은 관광지, 쇼핑, 숙박시설, 배달 등 다양한 분야의 정보와 이용 고객의 후기를 확인할 수 있는 중국 최대 생활정보 플랫폼으로 월간 사용자 수만 4억7천만명에 달한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한국을 방문하는 중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공동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신라면...
"한국 가느니 일본 여행 간다"…중국인들 '돌변'한 이유 [이슈+] 2024-05-08 21:00:03
외신에 따르면 중국 노동절 연휴를 앞두고 중국 온라인 여행 사이트에서 일본 여행 검색이 폭증했다. 씨트립에 따르면 올해 노동절 연휴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검색한 국가는 일본이었다. 태국과 한국이 2, 3위로 뒤를 이었다. 중국 항공사인 길상항공에 따르면 이번 연휴 기간 중국-일본 노선 승객 수가 전년 동기 대비 1...
알리·테무 공습에…쿠팡 영업익 61% ↓ '어닝쇼크' 2024-05-08 18:22:37
수 있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쿠팡플레이’에 올렸다. 와우 회원 혜택 강화는 음식배달 부문에서도 이뤄졌다. 와우 회원이 ‘쿠팡이츠’를 통해 주문하면 10% 할인쿠폰을 줬다. 할인쿠폰은 3월 중순부터 무료배송으로 대체됐다 쿠팡 창업자 김범석 이사회 의장(사진)은 실적 발표 후 콘퍼런스콜에서 “중국 e커머스의...
한·중·일 연휴 '대박'...관광객 손마다 '이 봉투' 2024-05-08 16:42:40
올리브영이 외국인 대상으로 운영하는 온라인몰 '올리브영 글로벌몰' 매출도 80% 증가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엔데믹 이후 해외 소비자를 겨냥한 매장 운영 전략과 마케팅 성과가 나타났다"며 "특히 제주도가 중국인 관광객들 사이에 인기 쇼핑지로 떠오르면서 매출도 효과를 봤다"고 밝혔다. K뷰티 제품이...
올리브영 '5월 황금연휴'에 관광상권 매출 3배…제주는 6배 2024-05-08 16:09:49
같은 기간 올리브영이 외국인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온라인몰인 '올리브영 글로벌몰' 매출도 80% 증가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엔데믹 이후 해외 소비자를 겨냥한 매장 운영 전략과 마케팅 성과가 나타났다"며 "특히 제주도가 중국인 관광객들 사이에 인기 쇼핑지로 떠오르면서 매출도 효과를 봤다"고 말했다. 지...
'황금연휴' 대박…외국인 관광객 필수코스로 뜬 'K뷰티 성지' 2024-05-08 14:51:17
올리브영이 외국인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온라인몰인 ‘올리브영 글로벌몰’ 매출도 같은 기간 전년 동기 대비 80% 증가했다. 이런 결과는 일본의 골든위크(4월 27일~5월 5일)와 중국 노동절 연휴(5월 1일~5월 5일)가 겹치면서 방한 관광객이 대거 올리브영을 방문한 효과로 풀이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4월 27일부터 5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