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7-01-08 15:00:02
(경제) 170108-0124 경제-0041 08:00 <증시풍향계> 실적호전주 종목 주목해야 170108-0127 경제-0042 08:00 잦은 비·적정 수온…충남 서해안 김 생산량 작년보다 2.8배↑ 170108-0130 경제-0043 08:00 새해 운동 결심, 근육통 탓에 '작심삼일' 안 되려면? 170108-0133 경제-0044 08:00 청탁금지법·경기침체...
<증시풍향계> 실적호전주 종목 주목해야 2017-01-08 08:00:07
<증시풍향계> 실적호전주 종목 주목해야 (서울=연합뉴스) 단기적으로 지난해 4분기 및 올해 1분기 예상 실적과 관련해 실적호전주 중심의 종목 장세가 예상된다. 부실자산을 한꺼번에 손실 처리하는 이른바 '빅배스(Big Bath)'가 제한적으로 나타난다면 4분기 실적 시즌의 분위기는 긍정적일 가능성이 크다....
[SNS 풍향계] 인스타그램 잘한다는 `이니스프리`, 비결 뭘까 2017-01-05 14:57:00
인스타그램이 떠오르고 있는 SNS 채널인건 분명하지만 기업들이 SNS 채널을 운영하는 것은 쉽지 않다. 비주얼 위주로 기업의 이미지를 표현해야 하고 이런저런 설명을 많이 붙일 수도 없기 때문이다. 특히 무형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의 경우엔 더욱 그렇다. 실제로 페이스북과 달리 국내 인스타그램 팬 수 상위...
[SNS 풍향계] 페이스북에 유통되는 건강정보 맹신하면 안되는 이유 2017-01-04 11:24:34
지난달 헬씨美라는 건강관련 미디어에서 게재한 동영상 하나가 큰 화제를 불러 일으켰다. 슬라이스 한 유기농 양파를 발바닥에 붙이고 양말을 신고 자면 다음날 놀라운 일이 벌어진다는 내용이었다. 영상이 주장하는 놀라운 일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1. 양파에 있는 인산이 발을 통해 몸 속으로 들어와 피를 정화 2....
[SNS 풍향계] 봉봉은 어떻게 월 방문자 2억 명을 만들었을까 2017-01-02 16:09:50
지난해 봉봉(vonvon)이 만든 <신이 나를 만들 때>, <나의 소울 메이트는?> 같은 콘텐츠가 페이스북에서 큰 화제가 됐다. 이 콘텐츠는 15개의 언어로 제작돼 전세계로 퍼져나갔다. 봉봉은 이런 특색 있는 콘텐츠로 지난 2014년 말에 창업한 이후 불과 2년 만에 웹사이트의 월간 방문자 수가 2억 명을 넘어섰다. 콘텐츠가...
[SNS 풍향계] CGV 페이지의 도달수가 팬수보다 많은 비결 2016-12-29 15:45:37
이 달 29일 기준 CGV의 페이스북 팬 수는 213만 명으로 영화관련 페이지 가운데 1위다. 멀티플렉스 극장 사업자인 메가박스의 페이스북 팬이 45만 명, 롯데시네마가 28만 명으로 한참 뒤떨어져 있다. CGV의 경쟁 상대는 극장업계가 아니라 400만명 대의 팬을 보유하며 국내 1, 2위권의 다투고 있는 대기업들의 페이스북...
[SNS 풍향계] 카카오스토리가 SNS 마케터에게 외면받는 이유 2016-12-27 14:49:03
카카오스토리가 SNS 마케터들로부터 외면받고 있다. 27일 SNS 마케팅업계에 따르면 다수의 기업이 디지털 마케팅 채널 가운데 카카오스토리의 운영을 중단했거나 조만간 중단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사용자가 빠르게 늘고 있는 것과 비교하면 토종 SNS의 하락세가 씁쓸하다. 코리안클릭에...
<증시풍향계> 연말연시 줄잇는 빅이벤트, IT업종 모멘텀 주목 2016-12-25 08:00:16
선진국 박싱데이, 일본 경기 선행지수 ▲ 27일(화) = 일본 실업률·소비자물가, 미국 케이스쉴러 20개 도시 주택가격지수 ▲ 28일(수) = 일본 소비판매·산업생산, 미국 미결주택매매 ▲ 29일(목) = 한국 제조업 기업경기실사지수·산업생산, 미국 도매재고 ▲ 30일(금) = 한국 소비자물가 (작성자: 김병연...
[SNS 풍향계] 인사이트 또 콘텐츠 베끼다 `망신` 2016-12-23 18:39:02
SNS를 기반으로 한 미디어 인사이트가 위키트리의 콘텐츠를 베껴 논란이 되고 있다. 23일 위키트리는 <`위키트리 따라하기` 인사이트 "해도해도 너무 해요">라는 기사를 통해 "인사이트가 위키트리의 기사를 베끼고 있다"고 주장했다. 위키트리는 "어제(22일)올린 기사를 보면 우리가 올린 것과 사진구성, 페북...
[SNS 풍향계] 롯데주류 청하 페북지기 "무조건 웃겨라" 2016-12-23 16:34:21
소주, 맥주, 위스키 등 주류 광고는 제약이 많다. 국민건강증진법 시행령 10조2항에 따르면 주류 광고에 `경품 및 금품을 제공한다`는 표현을 쓰지 못한다. 또 대한보건협회는 보건복지부의 ‘음주폐해 예방사업’의 일환으로 각 채널의 음주 조장 환경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있다. 이 때문에 페이스북 마케팅 초기 경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