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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물산, 1조4000억 단독 증자에 난색…정상화 '변수' 2013-02-28 17:43:37
개발 어떻게 되나드림허브 이사회 '코레일 증자안' 전원찬성 통과 코레일 지분 57%…민간사업서 공영개발로 변경 롯데관광개발이 28일 용산국제업무지구 사업 주도권을 포기함에 따라 파산 위기에 몰린 용산개발 사업이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드림허브 이사회는 이날 코레일의 시행사 증자안을...
용산개발 코레일이 주도…롯데관광개발 경영 손떼 2013-02-28 17:14:56
관광개발은 용산개발 성공을 위해 코레일이 제안한 증자 방안을 수용하고, 용산개발사업 경영에서 사실상 손을 떼기로 했다.증자에 성공하면 코레일이 대주주 지위를 확보하게 돼 용산개발은 그동안 코레일이 주장해온 단계적 개발로 바뀔 가능성이 높다. 현재는 용산역 일대를 통합 개발하는 구도로 짜여졌다. 코레일은 또...
코레일, 용산개발 경영권 장악 2013-02-28 16:50:28
용산역세권개발을 두고 주도권 싸움을 벌인 롯데관광개발이 코레일에게 경영권을 넘기기로 했습니다. 드림허브 이사회가 열리고 있는 현장을 연결합니다. 권영훈기자, 전해주시죠. <기자> 드림허브 이사회는 코레일이 제안한 드림허브 자본금을 5조원으로 증액하는 안건을 만장일치로 통과시켰습니다. 증자안을...
롯데관광개발, 코레일 `드림허브 증자안` 전격 수용 2013-02-28 10:18:58
롯데관광개발(주)은 최근 코레일이 용산역세권개발 시행사인 드림허브PFV의 자본금을 현재 1조원에서 5조원으로 증액한다는 제안을 수용하기로 전격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그동안 코레일이 요청한 용산역세권개발(주)의 지분 45.1도 코레일에 양도하기로 했습니다. 이를 위해 롯데관광개발은 우선 미납 토지대금...
용산개발, 초대형 소송전 위기 2013-02-27 17:53:58
이면은 드림허브 1,2대 주주인 코레일과 롯데관광개발의 갈등 때문입니다. <인터뷰> 송득범 / 코레일 사업개발본부장 "30조가 넘는 사업을 할 수 있는 능력있는 회사가 되야 되겠죠. 능력없는 회사가 주간를 한다는 건 넌센스다. 롯데관광개발은 주간사 들어오는 걸 방해하고 있다. 롯데에서 주간사 역할만 내놓겠다고...
[경제의 창W] 용산개발, 초대형 소송전 위기 2013-02-27 17:51:12
이면은 드림허브 1,2대 주주인 코레일과 롯데관광개발의 갈등 때문입니다. <인터뷰> 송득범 / 코레일 사업개발본부장 "30조가 넘는 사업을 할 수 있는 능력있는 회사가 되야 되겠죠. 능력없는 회사가 주간를 한다는 건 넌센스다. 롯데관광개발은 주간사 들어오는 걸 방해하고 있다. 롯데에서 주간사 역할만 내놓겠다고...
"용산개발 다시 맡아달라"…삼성물산에 손 내민 코레일 2013-02-26 17:16:06
중 코레일과 삼성물산만 참여한다. 코레일은 드림허브에서 받을 땅값 미수금 5조3000억원 중 2조6000억원을 출자할 방침이다. 삼성물산은 랜드마크 빌딩 시공비 1조4000억원을 자본금으로 돌린다는 내용이다. 코레일 관계자는 “증자에 성공하면 삼성물산에 사업을 맡기고 코레일은 지원 역할만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코레일 "2조6천억 자본금 출자"…용산개발 승부수 2013-02-26 16:58:45
1, 2대 주주는 코레일(25%)과 롯데관광개발(15.1%)에서 코레일(57%)과 삼성물산을 포함한 삼성그룹(31%)으로 바뀐다. 롯데관광개발의 지분율은 3%로 크게 줄어 사실상 경영에서 손을 떼야 한다. 지분율이 1~2%로 떨어지는 kb자산운용과 푸르덴셜, 미래에셋자산운용 등도 반대할 가능성이 있다. gs건설과 현대산업개발 등...
<코레일 "용산사업 살릴 '마지막 카드'는 증자"> 2013-02-26 15:24:59
시공권을 주겠다는 뜻이다. 코레일은 그간 자본금을 추가 조달할 여력이나 의지가 없는 출자사를 물러나게하고 용산사업을 주도적으로 진행하겠다는 의지를 수차례 밝혔지만 롯데관광개발 등민간출자사들의 거센 반발에 부딪혀 무산됐다. 그러나 차츰 부도 위기가 현실화함에 따라 민간출자사들도 무조건 ...
<용산사업 파산 초읽기…1조원 허공에 날리나>(종합) 2013-02-24 14:43:10
관광개발은 지금까지 용산개발에 자본금의 32배에 달하는 총 1천748억원을 쏟아 부어 분양단계까지 가지 않으면 손실을 만회하기 어렵다. 드림허브 초기 자본금(1조원)에는 코레일 외에 국민연금 위탁자금 1천억원(KB자산운용), 미래에셋 490억원, 서울시 SH공사 490억원, 우리은행 200억원, KT&G[033780] 150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