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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샤, 명품화장품과의 진검 승부, 향후 미래는? 2013-08-13 21:13:23
구조조정을 시작했다. 그와 더불어 소비자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은 싼 맛에 국내 브랜드 제품을 이용하지만 정작 갖고 싶어하는 화장품은 고급 화장품이라는 사실을 알게 됐다. 이에 저가 라인을 줄이고 용기도 전부 바꿨다. 또한 주력 신제품을 고기능성 화장품에 맞추고 타깃을 25~35세로 선정했다. “부담 없이 경험하고...
벌꿀 찾아 호주의 섬까지 뒤지는 '유통 큰 손' 2013-08-12 17:13:28
품질 기준을 충족하는 벌꿀을 찾아냈다. 이 벌꿀은 ‘타즈마니아 꿀’이라는 이름으로 지난 2월부터 롯데마트에서 판매 중이다. ‘대박 상품’은 md의 철저한 시장조사가 뒷받침될 때 탄생한다. 김선혁 이마트 tv md는 전자업계에서 42인치 이상 대형 tv 경쟁이 치열하던 2011년 10월 시장조사를 통해 소비자들이 가장...
"中에 찍히면 끝장"…꼬리 내리는 글로벌 기업들 2013-08-12 16:51:45
공산품 품질검사 기관인 국가품질관리국이 cctv 특별 취재팀과 공동으로 6개월에서 1년간 준비한다. ‘3·15 완후이’는 중국 정부의 ‘외국 기업 손보기’ 수단으로 자주 활용돼왔다. 지금까지 이 프로그램의 ‘희생양’이 된 해외 대기업들은 애플을 비롯해 폭스바겐과 염브랜즈 도시바 월마트 등이다. 폭스바겐의 경우...
[생글기자 코너] '갑을갈등'을 '갑을공생'으로 바꾸자! 등 2013-08-09 14:43:37
페이스북에 진로·진학 관련 설문조사가 링크됐다. 바로 경기도 차세대 위원회 문화 분과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장수용 군(동패고 1년)이다. 장수용 군과 경기도 차세대 위원회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장수용 군은 중학교 3학년 때부터 파주시 차세대 위원회에서 활동하며 경기도 차세대 위원회를 알게 됐다고 했다....
[아이 러브 커피] 시장 규모 4조…커피에 빠진 한국 2013-08-08 15:34:00
시장조사기관 ac닐슨과 커피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커피 시장 규모는 4조1300억원으로 전년(3조6910억원)보다 11.8% 성장했다. 2007년(1조5580억원)보다는 2.6배 커졌다. 경기 침체에도 커피전문점은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 시스템에 따르면 지난해 스타벅스커피코리아와 카페베네, 커피빈코리아,...
기저귀, 마트에서 구입하면 '바보'? 2013-08-08 11:31:52
온라인판매점이 저렴한 것으로 조사됐다. 대한주부클럽연합회는 "기저귀 제품 대부분이 온라인 가격이 훨씬 저렴하니 구매시 온라인을 이용하는 것이 가격면에서 유리하다"면서 "기저귀는 피부에 직접 닿는 제품으로 가격도 중요하지만 제품의 품질이나 흡수성·흡수시간 등도 중요한 요인이므로 저렴한 제품만 고집할...
옥시 주방세제, 자발적 회수 조치 2013-08-07 15:25:39
주의가 필요하다. 금번 조사는 ‘녹색소비자연대'가 최근 발표(2013.7.18)한 ‘주방세제 품질테스트’ 결과에 기초해 한국소비자원이 정밀 검증한 결과다. 한국소비자원은 수입‧판매원인 ‘옥시레킷벤키저’에게 자발적 회수를 권고하였고 동 업체가 소비자안전사고의 사전예방을 위해 이를...
하루 한 시간, 인생을 바꾸는 ‘힐링타임’ 2013-08-07 09:20:56
‘회사우울증’에 시달리고 있다는 조사결과가 발표돼 이목을 끌고 있다. 업무와 직책, 인간 관계 등에서 기인하는 다양한 스트레스 때문인데 이에 일의 능률이 눈에 뜨일 만큼 저하되기도 한다. 심하게는 이직이나 퇴사 등 극단적인 선택으로 귀결되는 일도 있다. 스트레스로 인해 감정적이 되거나 일을 원활하게 처리하지...
[비즈&라이프] '메이드 바이 삼성'이 '메이드 인 재팬' 넘어섰 듯…신뢰 쌓인 브랜드는 강력한 이미지를 창출한다 2013-08-06 17:14:32
때문”이라고 밝혔다.브랜드컨설팅 회사 인터브랜드의 2012년 브랜드 순위 조사에서 삼성(samsung)은 도요타와 벤츠, bmw를 제치고 9위에 올랐다. 참고로 브랜드 가치 1위는 코카콜라다. 현대차는 53위, 기아차는 87위로 조사됐다. 김수언 기자 sookim@hankyung.com 코칭포인트 1 소비자 머릿속에 떠오르는 하나의 이미지...
"한국은 정부정책 의존형 창업 개발도상국" 2013-08-06 17:06:47
등 국가별 매력도를 조사하고 있다. kistep은 해당 지수를 바탕으로 각 국의 창업경쟁력을 ‘창업선진국’ ‘창업선발개도국’ ‘창업개발도상국’ ‘창업후발국’ 등 네 가지로 재분류했다. 한국은 iese 매력지수에서는 전체 조사대상 118개국 중 15위에 올랐지만 kistep 분석에서는 정부 정책 의존도가 높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