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장에서] 리콜과 무상수리의 '오묘한' 차이 2013-06-25 13:50:58
품질상 문제로 제작사가 소비자 불편을 없애기 위해 제공하는 것을 뜻한다. 이번 코란도 투리스모의 문제는 운전자가 내리막 길에서 'p모드(파킹 상태)'로 주차해 놓았어도 차가 밀려 내려가는 증상이다. 자동변속기 부품 중에 주차 케이블이 느슨해질 경우 발생할 수 있다. 이와 관련, 쌍용차 측은 내리막 길에서...
쌍용차, '코란도 투리스모' 밀림 현상 무상점검 실시 2013-06-25 13:01:42
것으로 조사됐다.이에 출고 초기 차량을 대상으로 무상점검서비스를 시행하게 됐으며 간헐적으로 발생하는 문제는 작업공정 보완을 통해 해소했다는 게 쌍용차 측의 설명이다. 이번에 실시되는 무상 점검 대상 차량은 올해 2월5일부터 5월14일까지 출고된 코란도 투리스모 3662대로, 무상점검 시행기간은 이날부터 2014년...
감사원 "철도공단, 무리한 징계 남발로 거액 낭비" 2013-06-25 11:25:06
경영지원처와 품질안전평가처를 통해 직원들의 징계 절차를 진행하거나, 징계 종류를 구체화하지 않고 인사위원회를 열어 임의로 파면, 해임 등 중징계를 내리는 등 적법 절차를 거치지 않고 직원들을 무더기 중징계한 사실도 감사를 통해 밝혀졌다. 감사원 관계자는 "이사장의 지휘통제를 받는 부서에서 충분한 조사도...
포르쉐, 미국 JD 파워 선정 고급차 1위에 올라 2013-06-24 17:07:05
통해 디자인부터 개발, 생산에 이르기까지 모든 면에 걸쳐 양질의 수준을 유지한다는 점을 입증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jd파워는 매년 신차품질조사를 시행한다. 올해 평가단은 신차 구매 후 3개월이 지난 소비자 약 8만3,000명으로 구성됐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2월까지 미국...
[오토타임즈의 확대경] 신차 만족도, 해석이 입맛대로 제각각인 이유 2013-06-24 15:30:36
리서치회사가 조사를 포기할 리 만무하다. 쏠쏠한 결과값(?)은 당근이다. 오히려 제조사가 조사 과정 및 기간에 맞춰 대상에 포함될 제품을 특별 관리(?)하기도 한다. 그래서 재미를 본 기업도 적지 않다. 해마다 연말이 되면 ‘올해의 차’가 여기저기서 쏟아진다. 선발 기준과 방식 등이 정해져 있지만 주체마다 결과는...
[대한민국 최고기업대상] 에쓰오일, 석유화학분야 강자…생산물량 60% 수출 2013-06-24 15:30:12
품질 평가다. 에쓰오일은 2006년 이 제도가 도입된 이래 2012년 하반기 평가까지 국내 정유사 중 유일하게 경유는 별 5개 등급(국제 최고기준 수준)을 계속 유지하고 있다. 휘발유도 2009년 이후 별 5개 등급을 놓치지 않고 있어 환경품질에서 ‘가장 좋은 기름’임을 입증받고 있다, 녹색경영 투자와 친환경 자동차연료...
핀에어, 4년 연속 '북유럽 최고 항공사' 선정 2013-06-24 10:42:13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선정된다. 안씨 코무라이넨 핀에어 승객 서비스 수석 부사장은 "핀에어는 시간엄수와 효율적인 환승 서비스에 집중하는 장거리 네트워크 항공사로서 품질과 승객들의 니즈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며 "이번 수상은 이러한 지속적 노력에 대한 핀에어 직원들과 파트너사들의 공로를 인정받은...
[랭킹쇼, 코리아 넘버원]“TV구매자 97%는 LG 또는 삼성 보유” 2013-06-24 10:30:04
구매할 때 여러 가지 조건을 고려하지만 유명 연예인이 동원되는 제품 광고에 눈이 끌리는 것은 사실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외에도 사용 중인 TV브랜드는 LG와 삼성을 합쳐 96.7%에 이르렀으며, 품질(46%)이 좋아서라고 선택이유를 밝혔다. 소비자 조사는 전국의 TV구매자 20~50대 남녀 300명을 대상으로 모바일을 통해...
롯데홈쇼핑, 고객의 소리 직접 듣는다‥평가단 모집 2013-06-24 09:08:47
품질 설문조사, 마케팅 설문조사에 참여하고 상품 아이디어 제안과 게시판 참여 등 롯데홈쇼핑의 다양한 분야를 체험하게 됩니다. 고객평가단을 통해 접수된 고객의 소리는 곧바로 해당 팀에 전달돼 제품 및 서비스 개선에 일부 반영될 예정입니다. 선정된 고객평가단은 활동기간 동안 롯데홈쇼핑 임직원과 동일한 할인...
[자영업 희망콜 센터] 경기 광명시 떡집, 경영개선 방안은 2013-06-23 14:53:24
세대의 소비패턴을 조사하고, 그에 맞게 판매 방식에 변화를 줘야 합니다. 온라인으로 상품을 소개하고, 주문을 받을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해야 하며 답례품 떡이나, 맞춤 떡으로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홍보를 하는 게 좋습니다. 둘째, 과거의 떡집은 기술창업 분야로 꼽혀 진입장벽이 높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