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2분만에 100억위안!…'직구전쟁' 불붙었다 2015-11-11 18:08:55
소비가 위축될 가능성이 제기돼 정부가 대책 마련에 나섰다. 광군제를 연 중국 최대 인터넷상거래업체인 알리바바에 따르면 이날 행사 시작 12시간32분 만에 알리바바 매출은 지난해 광군제 하루 실적 571억위안(약 10조2000억원)을 넘어섰다. 이날 0시 시작한 할인행사 매출은 72초 만에 10억위안(약 1813억원), 12분28초...
[불붙은 '글로벌 직구전쟁'] 전세계 '쇼핑 잔치' 된 중국 광군제…하루 매출이 미국 블프의 10배 2015-11-11 17:59:37
전자상거래업체 알리바바가 11월11일 ‘광군제(光棍節·독신자의 날)’ 할인 행사를 총괄하기 위해 ‘종합상황실’을 차려놓은 베이징 올림픽 수영경기장 ‘수이리팡(水立方)’. 11일 0시가 임박하자 카운트다운이 시작됐다. “우(五), 쓰(四), 싼(三), 얼(二), 이(一)!”...
[불붙은 '글로벌 직구전쟁'] 알리바바몰 입점 이랜드, 300억원 이상 팔아 '패션 톱5' 2015-11-11 17:55:18
한국기업도' 광군제 특수'이마트 한방샴푸 등 17억 매출…국내 역직구몰 서버 멈추기도 [ 강영연 기자 ] 국내 업체들도 ‘광군제 특수’를 누렸다. 쇼핑 대목을 맞은 중국인들이 국내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해 한국산 제품을 대량 구매한 ‘역(逆)직구’ 덕을 봤다.2013년부터 알리바바 티몰에...
[불붙은 '글로벌 직구전쟁'] "1조 소비 유출 막아라"…유통·가전업계, 미국 블프 앞두고 긴장 2015-11-11 17:54:34
블랙 프라이데이’인 광군제와는 파괴력 측면에서 차원이 다르다는 판단이다. 지난해 ‘원조 블랙 프라이데이’ 시즌에 한국인 매출은 8000억원에 달했다는 게 업계 추산이다.직구족(族)이 수년 사이 눈에 띄게 증가해 올해 소비 유출은 1조원에 이를 것으로 우려된다. 지난해 전체 해외 직구 금액은...
'마윈의 마법' 알리바바, 12시간만에 매출 10조 뚝딱 2015-11-11 17:12:59
광군제 행사를 열었다. 광군제는 1990년대 난징(南京) 지역 대학생들이 Ƈ'의 형상이 외롭게 서 있는 독신자의 모습과 비슷하다는 이유로 11월11일을 광군제로 불려 널리 퍼졌다. 한국으로 보면 빼빼로데이와 비슷하다. 박명기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pnet21@naver.com[인터뷰] 가치투자의 달인, "휘열" 초보개미...
알리바바 `광군제` 매출 초대박…하루새 16조 2015-11-11 16:48:39
광군제’ 행사에서 시작 단 12분 만에 매출액 100억 위안(약 1조 8100억원)을 기록하는 등 엄청난 매출을 올려 화제다. 중국 현지 언론들은 알리바바의 이번 광군제 총 매출액이 870억 위안(15조7722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11일(현지시간) 알리바바는 베이징의 베이징올림픽 수영경기장인 ‘수이리팡’에...
코스피, 기관·개인 '사자'에 강보합…2000선 회복 실패 2015-11-11 15:29:42
이날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인 광군제를 맞아 중국 관련 소비주가 동반 상승했다. 아모레퍼시픽은 0.40% 올랐다. 유아용품 관련주인 아가방컴퍼니는 3.14%, 보령메디앙스는 4.17% 뛰었다. 원·달러 환율은 이틀 연속 하락했다.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날보다 2.0원 내린 1154.90원에 장을...
中 '광군제' 수혜 기대에 유아용품·화장품株 들썩(종합3보) 2015-11-11 15:10:55
이벤트인 '광군제'(光棍節) 수혜 기대감에 국내 유아용품과 화장품 관련주가 11일 들썩였다.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로도 불리는 광군제 행사가 이날 시작됐기 때문이다. 특히 유아용품주는 중국 정부가 저출산 대책을 곧 발표할 것이라는 언론 보도의 영향도 받았다. 이에 따라 유아용품주인...
중국 안방보험, 美보험사 피델리티 인수…잇단 M&A 2015-11-11 14:54:05
[광군제부터 연말까지…해외직구족 핫딜 '카운트다운'] ['넥스트 차이나' 로컬·r&d·혁신으로 뚫어라]한경닷컴 뉴스룸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알리바바의 마법…광군제 반나절 만에 매출 10조원 `잭팟` 2015-11-11 13:41:08
광군제`(光棍節) 행사에서 소비자들이 10시간 만에 9조원 어치의 상품을 구매한 것으로 집계됐다. 11일 이 행사를 개최한 중국 최대의 인터넷상거래 업체인 알리바바와 톈마오(天猫·T몰)에 따르면, 행사 시작 9시간 52분만에 전체 거래액은 500억 위안(9조400억원)을 기록했다. 이 중 모바일 기기를 이용한 거래가 72%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