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미나 기자가 추천하는 이달의 외식] 연말에 만나는 특별한 혜택 놓치면 후회 2013-12-18 17:58:54
조화롭게 어우러져 커피와 함께 즐기면 그 맛이 더 돋보인다. ‘캔디케인 벨벳’과 ‘루돌프 벨벳’은 코코아에 각각 빨간 버터밀크와 블랙쿠키를 믹스해 부드럽게 만든 벨벳 컵 케익으로 입안에서 부드럽게 녹아 내리며 퍼지는 초콜릿 향이 일품이다. 가격은 각각 5천5백원, 4천원이다. 크리스마스 케익은 스노우 레몬...
2013 유통업계 결산, 올해 최고의 히트상품은? 2013-12-18 13:43:23
올해 가장 많이 팔린 상품은 생수였다. 2위는 커피믹스, 6위는 기저귀·분유로 어디서 구매하나 제품의 차이가 크지 않은 상품들이 주를 이뤘다.인터파크에서도 커피믹스와 기저귀는 각각 2위와 4위에 올랐다.눈에 띄는 건 '핫팩'이었다. 대표적 경기불황형 상품인 핫팩은 캠핑 열풍까지 겹치며 오픈마켓과 소셜커머...
[이웃과 함께…기업들의 겨울나기] 두산그룹, 군부대에 '사랑의 커피' 배달…바다 살리기 운동 적극 동참 2013-12-17 06:58:11
있는 육군 백두산 부대를 방문해 커피믹스 8000상자와 금일봉을 전달했다. 이 행사는 두산이 23년째 진행하고 있는 ‘사랑의 차 나누기 운동’이다. 추위 속에서도 국방의 의무를 다하느라 애쓰는 장병들을 격려하자는 취지다. 매년 그룹 회장 및 각 계열사 최고경영자들이 직접 전방 군부대를 방문, 올해까지 23년간 약...
똑부러지는 여성을 위한 스페셜 티, “한방차로 관리하세요~” 2013-12-12 09:56:00
카페체인점이나 편의점 등에서는 차보다 커피류에 중점을 두고 판매를 진행했다. 그러나 건강과 미용, 다이어트를 생각하는 여성들이 늘어나면서 곳곳에서 차 제품이 성황을 맞고 있다. 특히 겨울철에는 쌀쌀하고 건조한 날씨로 차를 찾는 여성의 수요가 급격히 늘었다.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함은 물론 은은한 향과 맛...
박용만 두산 회장, 백두산부대에 `사랑의 차` 전달 2013-12-11 15:43:27
부대를 방문해 `사랑의 차(茶) 나누기 운동` 행사를 갖고 커피믹스 8000 상자와 금일봉을 전달했습니다. `사랑의 차 나누기 운동`은 두산이 지난 1991년부터 전개해온 사회공헌활동으로, 올해까지 23년 동안 341개 군부대에 3,529만 잔을 전달했습니다. 두산중공업과 두산인프라코어 등 5개 계열사도 이달 중 각 자매부...
매일유업이 '아이스크림 가게' 차린 진짜 이유 2013-12-10 13:34:24
맺었다. 이와 동시에 연구개발부서도 '상하목장 아이스크림믹스 1종'을 개발해냈다. 사실상 '폴 바셋'이 매일유업의 첫 '아이스크림 테스트 매장' 역할을 수행해 온 것일 수 있다는 얘기다. 매일유업은 이 커피전문점에서 매일유업표 아이스크림의 '맛 테스트'를 진행한 뒤 지난 10월 백화점...
매일유업, 아이스크림 사업 진출…유업계 잇딴 '외도' 왜? 2013-12-10 11:11:14
커피 사업으로 대체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지난달에는 2000억 원 규모의 대형 커피전용공장을 완공하고 연간 7200톤의 원두커피를 생산, 매해 약 50억 봉의 커피믹스를 생산한다는 목표도 세웠다.한국야쿠르트 지난해 건강식품 사업에 진출하면서 유제품과 라면 사업 이외의 포트폴리오를 추가했다. 한국야쿠르트는...
[Biz 스토리(30)]50년 전통 식품기업 위기 탈출기…남양 커피믹스 '누보', 세계로 달린다 2013-12-09 14:19:13
활용해 크리머에서 카제인나트륨 성분을 제거한 커피믹스를 출시했던 것이지요."남양유업은 첨가물을 제거한 '건강한 커피믹스'를 내세우며 시장 진출 1년 만에 점유율 2위로 올라서는 등 생각보다 빠른 결과물을 냈다. 남양유업이 또 다시 첨가물을 제거한 커피믹스를 내세운 데는 이 같은 경험이 작용했다."프렌치...
bnt [팔진성찬 맛집투어] 소소한 일상을 나누는 아지트, 논현동 핫 플레이스 ‘만다스키친’ 2013-12-03 11:46:24
분위기의 음악을 튼다. “낮에 커피한잔하고 음식을 먹을 만한 공간, 그런 기분을 낼 수 있는 곳이죠” 알면 알수록 오묘한 만다스키친의 매력이 여기 있다. ■ 담백하고 깔끔한 음식으로 승부를 보다 만다스키친의 음식은 기교가 없다. 그래서인지 깔끔하고 담백하다. “어떻게 보면 주인 성격을 따라간거죠. 저희...
남양유업, `커피`로 두마리 토끼 잡는다 2013-12-02 17:24:28
2011년 커피시장에 진출한 남양유업의 시장점유율은 15%대. 김웅 남양유업 대표는 해마다 10%씩 점유율을 높여 2016년엔 국내 커피믹스 시장의 절반을 차지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인터뷰> 김웅 남양유업 대표 "2016년까지 국내의 커피믹스 시장의 50%를 확보할 것이고, 매출액 5천억원 정도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