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반려동물 입양 결정 그 후…"무엇부터 하세요?" 2014-04-17 16:39:33
일단 `의식주`가 필요하다. 하지만 그 중 주인의 준비가 가장 중요한 것은 `식`이다. 동물의 경우 원래 가지고 있는 털가죽이 옷에 해당하며, 집은 실내생활을 할 경우 주인의 집이 되기 때문이다. 그러나 먹을 것은 주인이 준비하기 나름이다. 저가, 저품질의 개, 고양이 사료가 자주 문제가 되므로 원료가 믿을 수 있는...
[2014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쿠쿠전자, 최고의 '밥솥' 넘어 정수기시장 신흥강자로 2014-03-27 07:00:54
물론, 1년에 한 번씩 코크캡을 교체해 준다.고객이 원하면 가정에서 사용 중인 쿠쿠의 다른 제품도 함께 점검해 주고 싱크대 스팀살균 서비스도 제공한다. 쿠쿠는 2010년 정수기 시장 진출을 시작으로 비데, 제습기, 에어워셔 등을 출시, 대한민국 국민의 의식주는 물론 건강을 책임지는 건강생활가전기업으로 도약하고...
'라이브 프롬 스페이스' 세계 최초 우주 생방송…안방에서 바라보는 '지구' 2014-03-14 18:07:48
만들고 소변으로 커피를 만들어 먹는 우주인들의 의식주 과정, 영화 '그래비티'의 허와 실 등 우주에 관한 다양한 내용들로 시청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이에 내셔널지오그래픽채널 측은 "우주정거장과 그 곳에 사는 우주인에게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돼 정말 영광스럽다"며 "우주에서 생방송을 진행하는 과...
중산층 소비 파워에 기댄 '1등 브랜드'…구글·아마존·스타벅스에 안정적 투자 2014-03-12 07:01:25
이용률은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개발도상국에서는 의식주가 소비의 가장 큰 축을 차지한다. 어느 정도 먹고 사는 문제가 해결되면 사람들은 자신을 위해 가치 있다고 생각하는 것에 소비하기 시작한다. 재미있는 예를 들어보자. 1인당 국민소득이 1만달러(구매력 기준)일 때 1000명당 100대의 자동차가 판매됐다. 국민소득...
[신간] `과자전쟁` 웰빙 역풍을 창조경영으로 극복한 `닥터 유` 2014-03-03 16:45:58
형태가 참여-공유-개방의 시대로 접어들며 의식주 중에 특히 생존에 필수불가결한 ‘식’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뜨겁다. 이에 따라 소비자 역시 검증된 음식에 대한 요구가 늘고 있으며, TV 프로그램에서 음식 검증 프로그램이 인기를 끄는 등의 현상이 이를 뒷받침한다. 특히 설탕에 대한 찬반 논란이 가열되며 그 ...
바람이 불 때 연을 날려라…RISK TAKING, 위기를 활용하다 2014-02-26 14:23:08
형태가 참여-공유-개방의 시대로 접어들며 의식주 중에 특히 생존에 필수불가결한 '식'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뜨겁다. 이에 따라 소비자 역시 검증된 음식에 대한 요구가 늘고 있으며, tv 프로그램에서 음식 검증 프로그램이 인기를 끄는 등의 현상이 이를 뒷받침한다.특히 설탕에 대한 찬반 논란이 가열되며 그...
염양선 대표 "비자발급부터 병원 선정까지…토탈 의료관광 정착시킬 것" 2014-02-18 09:44:34
수술 후 빠른 회복관리를 위해 통역과 의식주를 24시간 챙겨주는 맞춤형 돌보미서비스를 제공, 의료관광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더불어 영라이프인서울은 해외 현지에서의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해외 신규고객을 창출하고 있다. 특히 의료성형관광으로 유명한 강남의 리젠성형외과 등 5대 병원과 전략적 협력...
[LG전자의 재발견 下] '금성' 반세기 전통 LG전자, '글로벌 가전 1등' 자신하는 이유 2014-02-06 11:12:54
가전시장 성장 기대감도 어느 때보다 높다고 분석했다.의식주 기본 생활을 영위하는 현대인에게 tv 냉장고 세탁기 등이 없는 집은 상상하기 조차 어렵다. 가전 영역이 홈엔터테인먼트 및 스마트홈 분야로 끊임없이 확장하면서 '스마트 생활' 촉수로 변모 중이다. 1958년 lg그룹 창업주인 연암(蓮庵) 구인회 회장이...
제일기획 "2014 디지털 소비자 'R.E.A.L.'로 움직여라" 2014-01-13 09:59:38
6개로 늘어났다. 정치, 통일 등 인식적 개념보다 의식주, 수입 등과 같이 자기에게 직접적이고 자기 존재감에 영향을 주는 경제 이슈를 더 중시하게 된 것이다. 기업들이 해마다 소비자에게 첫 인사를 건네는 신년 광고에도 이러한 트렌드가 반영돼 1991년에는 통일, 민족 등의 키워드가 많이 눈에 띄는 반면, 2013년에는...
[2014 고객감동 경영대상] 오뚜기, 20여년간 심장병어린이 3633명에 새 생명 2014-01-09 06:58:51
] 오뚜기(대표이사 이강훈·사진)는 의식주 가운데 가장 기초가 되는 국민들의 식생활 향상을 위해 1969년 설립됐다. 창립 이후 오뚜기는 다양한 제품들을 국내 최초로 선보이면서 국민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1969년 카레를 시작으로 1970년 수프, 1971년 케첩, 1972년 마요네즈 등 매년 품질제일주의를 기본으로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