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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리지스톤, 신개념 친환경 타이어 공개 2013-03-11 12:41:08
노면 주행 시 노면의 물이 타이어에 가하는 압력이 줄어들어 컨택트 패치(타이어가 노면과 접촉하는 부분)가 늘어나고 접지력이 높아지는 효과가 있다. 이런 구조적인 특징과 함께 특별히 고안된 패턴 기술과 복합소재 적용으로 젖은노면 제동력이 기존 제품 대비 약 8% 높아졌다. 브리지스톤코리아는 "이번 컨셉트...
현대차, 2014년형 에쿠스 뉴욕오토쇼에서 첫 공개 2013-03-08 15:23:36
냉각 성능이 좋아 클래식카나 이륜차, 스포츠카에 주로 사용되는 휠이다. 미국 도로 여건에 맞도록 주행성능과 승차감을 개선했고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최첨단 안전사양을 적용했다. 운전자 정보시스템(dis)도 갖췄다. 현대차는 신형 에쿠스로 미국 고급차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2010년 하반기 미국시장에...
[시승기] 수입 해치백 시장 잡겠다는 '볼보 V40' 최대 무기는? 2013-03-08 12:25:58
세단 s60의 뛰어난 주행성능을 닮은 듯 했다. t4는 2.0ℓ 직렬 5기통 터보엔진이 장착돼 최고 출력 213마력, 최대 토크 30.6kg·m의 힘을 낸다. 디젤 모델은 각각 177마력, 40.8kg·m의 성능을 갖췄다. 브레이크 페달의 응답이 느린 점은 다소 아쉬웠다. 비가 내려 노면이 미끄러운 탓도 있었겠지만 정차를 위해선 페달을...
현대차, 2013 제네바 국제 모터쇼 참가 2013-03-08 12:03:20
시스템 ▲다양한 노면에서 최적의 주행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전용 서스펜션 시스템 탑재와 더불어 ▲차량 저중심화 및 타이어별 중량 배분 최적화 ▲공기역학적 디자인 개선 등을 통해 주행 성능을 대폭 강화했다.또한 ▲더욱 역동적으로 변한 차체 디자인에 ▲한국 특유의 이미지를 살린 훈민정음 문양의 데칼과 ▲물체가...
기아차, ‘2013 제네바 모터쇼’ 참가 2013-03-08 11:58:49
성능을 갖췄으며, 더 발전된 기술의 섀시와 서스펜션 시스템이 적용돼 주행 성능이 강화됐다. ‘씨드 gt’와 ‘프로씨드 gt’의 외관 디자인은 ▲더욱 역동적인 디자인의 라디에이터 그릴 ▲보석 모양의 led주간주행등 ▲듀얼 머플러 ▲18인치 알로이 휠 ▲빨간색 캘리퍼 등을 적용해 고성능 하이테크 이미지를 강조한 것이...
[시승기] 제네시스 '다이나믹' 입었다 ··· 다음 단계는? 2013-03-08 08:56:25
새로 튜닝해 서스펜션 강성을 키웠다. 현대차는 단단한 주행감, 민첩한 핸들링, 강화된 제동력 등을 신차 마케팅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지난 주말 2013년형 제네시스 3.3(프리미엄 트림·5126만 원)을 타고 춘천을 다녀왔다. 제네시스 시승은 2011년 3월 인천 송도와 영종도 일대에서 2012년형 제네시스 3.8을 타본...
BMW 모토라드, 뉴 R 1200 GS 출시 2013-03-07 13:26:49
125마력과 최대토크 12.8kg·m의 힘을 발휘합니다. 성능은 기존보다 15마력 증가했으며 연비도 개선돼 속도가 90km/h일 때 리터당 주행 거리가 24.4km입니다. 특히, 냉각 시스템을 수랭식으로 업그레이드해 소음과 배기가스를 줄였으며 냉각제로는 새롭게 글리콜-워터 혼합액을 적용, 열 흡수 능력을 높은 수준으로 유...
스타벅스 한잔 값이면 `포커스 디젤` 탄다? 2013-03-07 09:45:00
정숙하고 부드러우면서도 한층 역동적인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이 변속기는 수동 변속기와 자동 변속기의 장점을 모아 매우 부드럽게 작동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토크 벡터링 컨트롤을 기본 장착해 넓은 직선도로보다 좁고 회전구간이 많은 한국 지형의 특성에 맞춰 핸들링 밀림없이 고속 회전시에도 안정적인...
[모터쇼]롤스로이스, 신기술 적용한 '레이스' 선봬 2013-03-07 02:44:02
v12 엔진과 8단 변속기를 결합해 624마력, 81.6㎏·m의 성능을 내며, 정지 상태에서 100㎞/h까지 가속시간은 4.5초다. 서스펜션은 보디롤을 최소화하고 코너링 시 피드백을 증폭시키도록 설계했다. 신기술 sat(위성 지원 변속)도 장착했다. sat는 gps 데이터를 활용, 운전자가 눈으로 확인...
[모터쇼]현대차, 제네바서 그랜드 싼타페 출품 2013-03-06 18:25:43
얹고 6단 자동변속기를 더해 197마력, 44.5㎏·m의 성능을 발휘한다. 또 액티브 에코 시스템을 적용해 유로5 배기가스 기준을 만족시켰다. 서스펜션과 스티어링 휠은 단단하게 조정했다. 주행모드는 노멀, 스포츠, 컴포트 등 3가지가 있으며, 조향감을 선택할 수 있는 플렉스 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