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문체부·관광공사, 관광두레 청년 주민사업 아이디어 공모전 2024-06-05 10:48:32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이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관광두레 청년주민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공모 주제는 서울과 제주를 제외한 전국 기초지자체를 대상으로 해당 지역에서 숙박, 식음, 체험, 기념품 등 관광과 관련 있는 분야의 상품 및 서비스 사업화 아이디어다. 이번...
LG전자, 고성능 게이밍 모니터 '울트라기어'로 유럽 공략 2024-06-05 10:11:51
등 한국의 과거와 현재를 아우르는 게임 문화를 체험했다. 특히 유투버, 전직 프로게이머 등 한국의 게임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한 이번 행사의 메인 이벤트에는 2천여 명의 관람객이 참석했다. 첫째 날은 리그오브레전드 세계대회 우승자 출신인 게임 콘텐츠 크리에이터 강찬용(닉네임 앰비션)이 한국 e스포츠를 조명하는...
LG전자, 파리서 '라이프스굿' 전파…유럽 미래세대 겨냥 2024-06-05 10:00:01
Good) 브랜드 활동이 큰 호응을 얻었다고 5일 밝혔다. LG전자는 프랑스 한국문화원과 협력해 'Life's Good, Let's Play'를 주제로 LG전자의 기술과 K-컬처를 체험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방문객들은 LG전자의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로 게임을 즐기며 유명 게임 인플루언서들의 코칭을 받았다. 달고나...
문체부·관광공사, 관광두레 청년주민사업 아이디어 공모전 2024-06-05 09:09:28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5일부터 다음 달 15일까지 '관광두레 청년주민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청년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지역 관광 콘텐츠를 발굴하고 관광두레 주민사업체 창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처음 기획됐다. 서울과 제주를 제외한 전국...
안산시, e스포츠 사업 확장 위해 '광동 프릭스 등과 업무협약' 2024-06-04 17:27:05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세부적으로 △e스포츠 콘텐츠 개발 △문화행사 및 축제 개최 시 공동협력 △건전한 게임 문화 조성 노력 등 안산의 e스포츠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실질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하자는 데 합의를 이뤘다. 시는 지자체 최초로 e스포츠 구단, 게임사, 하드웨어 제조사와 다자간 협약을 통해 e스포츠 사업...
'선재 업고 튀어' 이클립스가 '케이콘'에? "출연 결정 無" [공식] 2024-06-04 14:40:11
CJ ENM이 주관하는 대표 한류 행사로, 음악 콘텐츠를 중심으로 문화 전반을 아우르는 페스티벌이다. 올해는 홍콩, 5월 일본, 7월 LA에 이어 하반기에는 유럽과 사우디아라비아까지 총 5개 지역에서 열릴 계획이다. '선재 업고 튀어'의 케이콘 출연 기대감은 드라마의 높은 화제성에서 기인한다. '선재 업고...
'AI시대 한-아세안 교류' 국회 엔터테크포럼 출범 세미나 2024-06-04 08:53:52
인도네시아 소설가이자 콘텐츠 전문가인 소니 카르소노 한국외대 말레이-인도네시아어 통번역학과 교수가 '한국과 아세안 상호 문화 교류'라는 주제로 연설한다. 2부에서는 고삼석 국회 엔터테크포럼 상임대표가 '신한류, 한-아세안 교류 협력 패러다임 대전환'이라는 주제로 기조연설을 하며, 이어 한정훈...
[사설] 나스닥 상장 추진하는 K웹툰…'콘텐츠 한국' 도약 발판 되길 2024-06-03 17:40:52
글로벌 문화산업의 한 축으로 인정받는 동시에 이 분야 종주국으로 위상을 확인하는 이정표적 사건이다. 시장에선 이 회사의 기업가치를 5조원 안팎으로 평가하고 있다. 그동안 혁신을 통해 웹툰 종주국으로 입지를 다져온 결과다. 디지털 시대가 도래하자 기존 종이 중심 만화시장의 제작·유통·소비 방식을 모바일·PC에...
현대백화점, 알리페이플러스와 마케팅 맞손…팝업·할인 혜택 2024-06-03 16:19:15
제공하고 현대백화점 주요 점포의 한국 문화예술 관련 강좌를 소개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정지영 현대백화점 사장은 "알리페이플러스와 협력을 통해 내국인뿐 아니라 다양한 국적의 고객에게 더 나은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현대백화점 위상을 강화하고 차별화된 콘텐츠를 끊임...
LCK, 국가보훈부와 제복 근무자 감사 캠페인 동참 협약 2024-06-03 15:52:16
대한 미래 세대의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보훈 문화를 일상에 확산시키고자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LCK는 국가보훈부와 함께 이달 12일 개막하는 2024 LCK 서머 대회 기간 동안 제복 근무자 및 가족 초청 특별관람석을 지정하고, 인플루언서가 참여하는 영상 콘텐츠를 제작할 방침이다. 또 제복근무자 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