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성큼 다가온 7일간 추석 연휴, 선물 사전 예약하면 혜택 '듬뿍' 2025-09-10 16:08:09
사전 판매 경쟁 국내 주요 대형마트와 백화점은 올 추석 선물 세트 사전 예약 물량을 대폭 늘렸다. 백화점은 이달 14~15일까지, 대형마트는 26일까지 각각 사전 예약을 받는다. 이마트는 26일까지 모든 점포에서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사전 예약 1차 기간인 12일까지는 30만원 이상 결제(행사 카드 한정) 시 결제...
"대체 이걸 누가 살까"…1억짜리 추석 선물 '끝판왕' 뭐길래 2025-09-08 21:23:02
사전 판매 경쟁국내 주요 대형마트와 백화점은 올 추석 선물 세트 사전 예약 물량을 대폭 늘렸다. 백화점은 이달 14~15일까지, 대형마트는 26일까지 각각 사전 예약을 받는다. 이마트는 26일까지 모든 점포에서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사전 예약 1차 기간인 12일까지는 30만원 이상 결제(행사 카드 한정) 시 결제...
중국 TV, 日 시장 '장악'…점유율 50% 넘었다 2025-09-07 12:47:52
업체가 두각을 나타내게 됐다고 분석했다. 일본 업체는 대형 냉장고와 드럼 세탁기의 경우 아직 과반 점유율을 지키고 있으나, 중국 업체 공세 등으로 일본 업체와 해외 업체 간 차이가 점차 줄고 있다. 하이얼 일본 법인은 올해를 '제3의 창업' 시기로 규정해 판매 체제를 강화하고 있고, 하이센스는 TV 인지도...
'가격 앞에 장사 없네'…일본 TV 시장 이제 中이 점령 2025-09-07 12:41:07
업체는 대형 냉장고와 드럼 세탁기의 경우 아직 과반 점유율을 지키고 있다. 다만 중국 업체 공세 등으로 일본 업체와 해외 업체 간 차이가 점차 줄고 있는 상황. 하이얼 일본 법인은 올해를 '제3의 창업' 시기로 규정해 판매 체제를 강화하고 있다. 하이센스는 TV 인지도를 바탕으로 생활 가전 분야에 본격적으로...
中업체, 日TV시장 처음으로 과반 차지…"가격 경쟁력서 두각" 2025-09-07 12:21:11
업체는 대형 냉장고와 드럼 세탁기의 경우 아직 과반 점유율을 지키고 있으나, 중국 업체 공세 등으로 일본 업체와 해외 업체 간 차이가 점차 줄고 있다. 하이얼 일본 법인은 올해를 '제3의 창업' 시기로 규정해 판매 체제를 강화하고 있고, 하이센스는 TV 인지도를 바탕으로 생활 가전 분야에 본격적으로 뛰어들려...
삼성전자, 독일서 세계적 아티스트 마오틱과 AI홈 비전 구현 2025-09-05 16:22:59
가전전시회 'IFA 2025'에서 세계적인 디지털 아티스트 마오틱과 함께 인공지능(AI) 홈 비전을 담은 대형 미디어 파사드를 선보였다. 이 미디어 파사드는 참가 업체 중 최대 규모로 꾸려진 삼성전자 전시관 입구에 걸려있어 관람객들의 시선을 한 눈에 사로잡았다. 크기는 가로 50m·세로 10m가 넘는다. 파사드...
'170조→750조' 수요 폭발…삼성·LG 뛰어든 '돈 되는 시장' [영상] 2025-09-05 13:43:59
스마트홈 플랫폼으로 가전을 제어할 수 있어서다. 제조사 입장에선 그간 개별 가전제품 하나를 팔고 말았다면 이젠 세탁건조기·TV·에어컨 등 대형 가전을 자사 브랜드로 채워넣을 그야말로 '돈 되는 시장'인 셈이다. 5일 업계에 따르면 스마트홈 시장은 170조원대에서 700조~800조원 규모로 급성장이 예상된다....
"내년 中 하이센스 TV, 삼성 넘어설 것…韓 경쟁력 없다" 2025-09-05 12:03:58
대형 OLED 시장도 5년 안에 두 배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태블릿 PC용 패널이 성장을 주도하고 TV용 패널의 드라마틱한 성장세가 보이지 않는다"고 말했다. 국내 디스플레이 업체들은 OLED 패널가격 하락과 마이크로LED TV 시장 확대 등으로 선제 대응에 나서고 있다. 이충훈 대표는 "LG디스플레이 대형 OLED 라인...
꿈꾸던 미래가 현실로…삼성전자, 베를린서 'AI 홈' 실현 2025-09-04 11:00:08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꾸몄다. 전시장 입구에는 가로 50m의 대형 디지털 파사드가 설치돼 프랑스 출신의 디지털 아티스트 마오틱의 미디어 아트가 상영된다. '바람'을 주제로 한 작품은 삼성 AI가 더 나은 일상에 기여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전시에서는 삼성 AI 홈을 통한 4대 핵심 경험인 쉽고 편리함(Ease), 나...
에너지기업으로 변신 중인 파워넷, 이돈주 대표 "매출 5000억 목표" 2025-09-03 17:28:01
팩도 개발하고 있다. 이 대표는 “2019년 대형 디스플레이 시장에 처음 진입한 이후 매년 새로운 먹거리를 발굴하고 있다”며 “작년부터는 생활가전 EMS와 에너지저장장치(ESS)용 배터리 팩 사업이 본격적으로 매출 증가를 견인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는 최근 가파른 실적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 올 상반기 파워넷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