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무 예고도 없었는데…'냉면성지' 우래옥 가보고 깜짝 2025-07-30 19:14:01
수준이다. 서울 4대 평양냉면집으로 불리는 우래옥·필동면옥·을지면옥·장충동 평양면옥은 맛과 정통성을 두루 인정받으며 상징적인 존재로 회자되고 있다. 우래옥 영업 중단은 8월 말, 늦으면 9월 초까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서울 주요 평양냉면집 오픈런은 여름내 가열될 전망이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지멘스 같은 제조 AI 설루션, 한국엔 없다"(종합2보) 2025-07-30 16:44:26
유태준 마음AI 대표는 "거대언어모델(LLM)은 오픈소스로 공개되지만, 행동 데이터 수집에 높은 비용이 드는 피지컬 AI는 공개 가능성이 상대적으로 낮다"며 로봇의 행동 데이터, 자율주행 제어 데이터 등 고품질 데이터 확보에서 민간과 정부가 힘을 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로봇 행동 데이터 10만 시간 분량 ...
"지멘스 같은 제조 AI 설루션, 한국엔 없다"(종합) 2025-07-30 16:08:38
유태준 마음AI 대표는 "거대언어모델(LLM)은 오픈소스로 공개되지만, 행동 데이터 수집에 높은 비용이 드는 피지컬 AI는 공개 가능성이 상대적으로 낮다"며 로봇의 행동 데이터, 자율주행 제어 데이터 등 고품질 데이터 확보에서 민간과 정부가 힘을 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로봇 행동 데이터 10만 시간 분량 ...
롯데백화점, 20·30세대 타깃 '키네틱 그라운드' 2025-07-30 15:57:47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해 월드몰 내 MZ세대(밀레니얼+Z세대) 고객 인지도 1위로 자리매김했다. 더바넷은 올해 초 롯데월드몰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 롯데월드몰 역대 패션 브랜드 팝업 매출 1위라는 기록을 세웠다. 더바넷과 코이세이오, 예스아이씨, 999휴머니티는 유통업체 최초 매장을 키네틱 그라운드에 열었다. 오픈을...
"어머! 못생겼는데 핫하네"…신세계 회장 딸 애니도 푹 빠졌다 [트렌드+] 2025-07-29 19:15:01
말했다. 함께 매장을 찾은 대학생 오인영(21) 씨는 "처음엔 너무 괴상해서 이런 거 왜 사?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 일반적인 키링과 다른 게 확실히 차별화됐다고 느껴졌다"며 "볼매(보면 볼수록 매력)라서 모으기 시작했고, 오늘도 두 개 정도 더 살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장 운영을 담당하고 있던 상상마당 직원...
'NFT' 활용한 생태계 복원 실험 눈길 2025-07-28 14:53:42
이벤트에 참여해 시드볼트 NFT 홈페이지, 오픈 채팅방, 인스타그램 등에서 이스터에그형 콘텐츠를 탐색하며 미션을 수행했다. 동시에 전국 각지의 친환경 장소를 직접 방문해 현장 QR코드를 인증하면 NFT를 수집할 수 있도록 해 폭넓은 시민 참여를 유도했다. 시드볼트 NFT 컬렉션은 환경재단의 기획과 생물다양성 보전...
'러닝' 돈 안 든다고?…"200만원 썼어요" MZ 돌변한 까닭 [대세로 뜨는 '덕질 소비'] 2025-07-27 08:53:29
두 번째 매장을 오픈했다. 부산 매장은 개점 직후부터 지금까지 수 주째 '오픈런'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운동이 단순한 건강 관리 차원을 넘어 '자기표현'과 '사회적 활동'의 영역으로 확대되면서 이 씨를 비롯한 MZ 운동인들 사이 유명세를 치르고 있는 고가 스포츠 브랜드는 △새티스파이 상의...
여기 편의점 맞아?…"KTX 타고 왔어요" MZ들 줄서서 사간다 [트렌드+] 2025-07-26 15:00:02
서울에서 ‘K리그-주토피아’ 팝업을 오픈했다. 이날 방문한 행사장은 약 331㎡ (약 100평) 규모로 조성돼 있었으며 내부에는 K리그 전 구단과 디즈니 애니메이션 ‘주토피아’가 협업한 티셔츠, 파우치, 인형 키링, 카드 케이스 등 약 30종의 한정판 굿즈가 채워져 있었다. 현장에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도 마련됐다. K리그...
"송혜교도 신었대"…9만원대 '프라다맛 샌들'에 열광한 이유 [트렌드+] 2025-07-26 07:13:06
오픈런 줄이 늘어서고 온라인 사이트에선 바로 품절된다. 자라(ZARA)는 시즌마다 ‘샤넬 트위드 느낌’ ‘프라다 느낌 신발’ 등 듀프 소비를 지향하는 이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는 제품을 내놓고 있다. 듀프 제품들 소송전 줄이어MZ세대는 왜 복제품에 열광할까. 미국 시장조사업체 와이펄스의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외국인들 왜 이렇게 많지?"…요즘 '타임스퀘어' 뜨는 이유가 [트렌드+] 2025-07-25 06:30:04
아이브의 미니 3집 발매 기념 팝업에는 오픈 첫날 약 200팀의 대기가 발생하면서 큰 인기를 끌었다. 이외에도 인피니트, 에이티즈, 보이넥스트도어 등 다수의 아이돌 그룹이 타임스퀘어를 컴백 활동의 거점으로 활용하고 있다. 타임스퀘어 측에 따르면 이곳에서는 아이돌 팝업을 비롯해 월평균 2회에 달하는 아이돌 관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