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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원 "온라인서 '가품 화장품' 유통 주의보…향수가 절반" 2025-10-10 09:56:06
온라인 쇼핑플랫폼에서 구매한 향수 등 화장품이 짝퉁(가품)으로 의심된다는 소비자 상담이 매년 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은 1372소비자상담센터 및 국제거래 소비자포털에 접수된 온라인 가품 화장품 관련 상담이 최근 3년여 간 450건에 이른다며 주의가 필요하다고 10일 밝혔다. 최근 3년여간 상담 건수는 2022년 79건,...
KCC, '이맥스 클럽'으로 인테리어 견적 온라인 상담 2025-10-09 16:04:01
관계자는 “이맥스 클럽은 온라인을 통한 투명한 가격 비교와 맞춤형 상담, 시공 과정까지 고객 편의를 극대화한 플랫폼”이라며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확대해 창호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CC는 ESG 경영 철학을 예술로 풀어내며 도심 공간의 변화를 이끌고 있다. 최근 젊은 세대에게...
"휴대전화 해지 왜 이렇게 힘들까"…4년간 민원 352건 2025-10-07 07:33:01
신청서를 작성해야 한다. 온라인이나 유선 해지의 경우에도 상담 접수 이후 고객센터에서 본인확인을 비롯한 각종 상담 절차를 마쳐야만 해지가 가능하다. 알뜰폰 사업자도 유사한 절차를 따르나 일부 업체는 온라인·오프라인·유선 등 특정 채널에서는 해지가 아예 불가능한 경우도 있다. 한 알뜰폰 이용자는 홈페이지를...
AI·로봇 활용한 고령자 맞춤형 서비스…'에이지 테크'가 뜬다 2025-10-06 07:00:08
아스켄(ASKEN)은 AI를 기반으로 식사 기록 앱과 온라인 상담을 결합해 고령자 맞춤형 식단 가이드를 제시하고 건강을 관리하는 서비스로 60대 이상 이용자 수가 4년 만에 3.4배 증가하는 등 관심을 받고 있다. 거동이 불편한 고령자를 침대에서 휠체어로 옮길 때 활용하는 이승 보조 로봇과 이동을 돕는 웨어러블 로봇, 배...
추석에 갑자기 열나는 아이 '어쩌나'…응급실 안내 서비스 나왔다 2025-10-05 08:33:19
병의원을 우선 방문하라고 안내한다. 상담으로 가능한 경우에는 일대일 게시판 등으로 문의하도록 한다. 이때 상담하는 의료진은 입력된 소아 환자의 현재 증상, 과거 병력을 바탕으로 가정에서 가능한 응급처치, 상비약 이용 안내, 추후 증상 변화에 따른 추가 조치 사항 등을 게시판에 답글로 달거나 전화로 안내한다....
개인위치정보사업 등록 신청 마감…8개 사업자 신청 2025-10-03 09:43:53
'온라인피해365센터', '불법스팸 대응센터' 등 대국민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가동되고 있다고 밝혔다. 방미통위 자체 서비스 관련 시스템은 별도로 구축돼 있어 평시와 같이 전화·우편뿐 아니라 홈페이지나 앱 등 온라인을 통한 분쟁조정·피해상담 신청 및 불법스팸 신고가 가능하다. 방미통위는 특히...
국정자원 예산의 1%에도 못미쳐…확 쪼그라든 전산망 이중화 투자 2025-10-02 16:07:06
LG CNS 등의 민간 전문가와 협조해 화재로 손상된 96개 시스템은 NHN클라우드가 대구센터로 이관할 예정이다. 국민신문고가 멈춰 불편이 커지자 정부는 시·군·구의 ‘새올’ 시스템을 다시 열어 온라인 상담을 받도록 했다. 또 복구를 서두르기 위해 국가 연구기관인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과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한번 당한것도 억울한데"…틱톡에 뜬 사기 광고 2025-10-02 14:44:18
온라인에서 발생한 피해와 관련해 대국민 상담을 진행하는 '온라인피해365센터'를 사칭한 계정으로 금전사기를 시도하는 사례가 발생해 주의가 요구된다. 2일 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방미통위)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는 틱톡 등 플랫폼에서 '온라인피해365센터' 명칭을 도용한 계정들이 활동하며...
틱톡에 뜬 '365센터' 사칭 광고…개인정보·돈 노린다 2025-10-02 14:00:02
= 온라인상 각종 피해에 대한 대국민 상담을 진행하는 '온라인피해365센터'를 사칭한 계정으로 금전사기를 시도하는 사례가 다수 발생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방미통위)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는 최근 틱톡 등 SNS에서 '온라인피해365센터' 사칭 계정을 이용해 상담하려는...
말로만 '국정자원 이중화'…시스템 구축 예산 배정 겨우 '0.5%' 2025-10-02 10:37:21
덜기 위해 시·군·구 ‘새올’ 온라인 상담 창구를 복원했고, 복구 현황도 네이버·카카오를 통해 안내 중이다. 김민재 중대본 1차장과 하정우 대통령실 AI미래기획수석은 복구 방안을 논의한 뒤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과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연구인력을 즉시 투입했다. 불길이 번진 5층 전산실은 서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