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엑소 찬열의 록, 시원하고 짜릿하다…'업사이드 다운' [신곡in가요] 2025-08-25 18:06:10
두 가지 자아의 찬열이 등장하는데, 확연히 다른 성향을 지닌 두 캐릭터의 서사가 '업사이드 다운'이 지닌 양가적인 감정과 결을 나란히 하고 있어 곡의 무드에 한층 더 깊숙이 빠져들게 된다. 감전이라는 콘셉트에 더해진 애니메이션 영상도 상당히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거친 느낌의 록스타 찬열은 아이돌 그룹...
'성악 강국' 한국을 대표하는 오페라 축제로 자리매김한 'SAC오페라 갈라' 2025-08-25 14:33:27
압도적 위압감을 자아냈다. 스카르피아의 집무실로 설정된 무대는 회색 벽과 어두운 조명 아래 술병, 재떨이, 서류로 채워져 남영동 고문실을 연상케 했다. 무대 디자이너 김현정은 마렝고 전투를 시대적 배경으로 한 작품의 중심 공간을 전쟁 중인 군부 지하 벙커로 재해석했다. 바리톤 윤기훈(스카르피아 역)은 당당한...
배우와 함께 걷고, 뛰고, 호흡한다…3시간 동안의 '무아지경' 2025-08-24 16:28:23
했다. ‘일상의 자아’는 잠시 잊고 ‘엑스트라 배우’가 된 느낌이랄까. 얼굴을 가리니 무아지경에 빠져든다. 이 공연에선 마음대로 되는 게 거의 없다. 호텔 입장부터 그렇다. 누군가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누군가는 계단을 이용해야 한다. 관객에겐 선택권이 없다. 층수가 가려진 엘리베이터에 타면 어디서 내리는지조차...
한 그릇에 2만원인데…"비싸도 좋아" 폭염에도 줄섰다 2025-08-24 07:33:04
욕구가 충족되면서 자아실현에 대한 욕구가 커진 데에서 이 같은 소비 행태가 나타났다고 말한다. 쉽게 말해 단순히 ‘먹고 사는 문제’를 넘어 ‘어떻게 먹느냐’가 중요한 시대가 된 것이다. 이영애 인천대학교 소비자학과 교수는 “현대의 생활 기준이 높아지면서 소비자들은 자신과 사회의 정체성, 역사 등에 관심을...
도쿄 공대생 피아니스트 스미노 하야토 “한국은 다른 나라와 달라요” 2025-08-22 13:51:58
소개했다. 스미노는 “창작자로서의 자아와 해석자로서의 자아가 서로 깊이 연결돼 있다고 생각한다”며 “곡을 배우고 연구하는 과정은 창작에 영감을 주고, 동시에 작품을 쓰는 경험은 클래식 래퍼토리를 해석하는 방식에도 영향을 준다”고 했다. “이 두 정체성은 서로를 보완하며 교감합니다. 전 클래식 음악 안에서도...
"편한 신발 필수"…맛보고, 만지고, 춤추며 즐기는 '슬립 노 모어' 2025-08-21 09:24:42
중에는 반드시 하얀 가면을 착용해야 한다. '일상의 자아'를 잊고 마치 '엑스트라 배우'가 된 것처럼 공연에 몰입할 수 있게 하는 장치다. 그렇게 관객들은, 계단을 숨 가쁘게 오르내리면서도 순식간에 무아지경에 빠져든다. 이런들 어떠하리, 저런들 어떠하리. '슬립 노 모어'를 처음 관람한다면...
신세계인터내셔날, 신규 여성복 '자아' 론칭 2025-08-20 17:34:14
자아(JAAH)’를 새롭게 론칭한다고 20일 밝혔다. 자아(JAAH)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섞는다는 의미의 믹스(Mix)와 나의 하루와 체형, 감각에 맞춘 옷이라는 의미의 핏(Fit)을 결합한 믹스핏(Mixfit)을 브랜드 철학으로 삼고 있다. 브랜드의 슬로건은 믹스핏, 에이엠투피엠(Mixfit, Am to Pm)으로 아침부터 저녁,...
김초엽 "새로움은 소설가의 의무…AI에 독창적 질문 하는 것도 창작" 2025-08-20 17:10:42
여름휴가), 한 몸을 공유하는 두 개의 자아가 서로를 받아들이는 과정(양면의 조개껍데기), 양자컴퓨터 속 데이터 형태로 집단 이주해 신체가 없어진 인류가 살아 있다는 감각을 찾으려는 마음(달고 미지근한 슬픔)…. 인공지능(AI) 시대, 인류의 본질을 탐구하려는 작업으로 읽힌다. 김 작가는 “AI 관련 포럼에서 연사...
신세계인터내셔날, 신규 여성복 '자아(JAAH)' 선봬 2025-08-20 11:36:30
‘자아(JAAH)’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브랜드는 시간, 장소 등에 구애받지 않고 어떤 옷과도 조합이 가능하게 한 것이 특징이다. 브랜드명도 일상과 취향에 맞춘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통해 자신감을 표현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자아는 젊고 활동적인 여성들을 주요 고객층으로 설정했다. 이에 29CM, SSF, 무신사,...
신세계인터내셔날, 신규 여성복 브랜드 '자아' 선보여 2025-08-20 09:01:36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자아는 스포츠와 일상의 경계를 없애 어떤 옷과도 조합이 가능하게 했다. 젊고 활동적인 여성들이 주 대상으로 29CM와 SSF, 무신사, SSG닷컴 등의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고, 유동 인구가 많은 핵심 지역에 팝업 매장을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브랜드 출시를 기념해 21일부터 다음 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