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공정위, 큐텐의 인터파크·위메프 인수 승인…"경쟁 촉진 기대" 2023-07-09 12:00:07
직매입 소셜커머스 업체로 출발했으나 현재 오픈마켓으로 사업 모델을 바꿨다. 큐텐은 앞서 티몬을 인수한 데 이어 지난 4월과 5월 인터파크커머스 주식 100%와 위메프 주식 86%를 각각 취득한 뒤 공정위에 신고했다. 이들 회사는 자산총액 및 매출액이 2조원 미만이라 사후적으로 공정위에 기업결합을 신고해 승인받으면...
'시청자가 떠난다'…TV홈쇼핑 방송매출 비중 사상 첫 50% 밑으로 2023-07-09 07:45:00
추세를 뒤집지는 못했다. TV홈쇼핑 업체의 매출액은 직매입 상품 매출과 협력사에서 받는 판매수수료 매출을 합산해 산출한다. TV홈쇼핑사에서 판매된 상품 금액을 모두 합한 취급고(거래액)와 구별된다. 방송 부문 취급고 비중이 50% 밑으로 떨어진 것은 이미 수년 전 일이다. 지난해 기준으로는 45.9%다. 주요사별로도 ...
컬리 푸드페스타 개막…김슬아 "모두 행복한 유통 생태계 구현" 2023-07-06 12:33:44
나선 김슬아 대표는 "그간 컬리는 직매입 구조, 상품 다양성 확보, 고객 피드백에 대한 집착, 물류 혁신과 친환경 포장재 등을 통해 혁신을 이뤄왔다"며 "앞으로도 기술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을 만족시키고 생산자와 업계 종사자 모두 행복한 유통 생태계 구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8년 만에 오프라인 뜬 컬리…김슬아 대표 "소비자 의견이 컬리의 영혼" 2023-07-06 11:44:43
주제로 발표에 나선 김 대표는 소비자 입장에서 장보기 애플리케이션(앱) 마켓컬리를 시작한 만큼 소비자 의견을 기반으로 맛있는 제품을 공급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강조했다. 맛있는 음식을 찾아 생산자와 직거래하고, 소비자 목소리에 집착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그는 "생산된 현지에서 먹으면 (농산물의 맛이)...
11번가, 슈팅배송·신선밥상 등 차별화된 서비스…'사회적기업' 판매 지원도 2023-07-06 09:00:02
상품을 직매입으로 확보해 판매한다. 현재 파주와 인천에 위치한 자체 물류센터와 각 판매자 물류센터를 활용하는 방식을 통해 슈팅배송 가능 상품과 물량을 늘려가고 있다. 현재 익일 배송이 가능한 거의 모든 상품군에서 약 2400개 브랜드, 4만3000개 상품을 판매 중이다. 11번가는 다양한 영역에서 신규 서비스를 연이어...
"충성 고객 잡아라"…쿠팡·네이버·신세계 '멤버십 전쟁' 2023-07-02 17:39:41
넘어섰다. 직매입 위주의 쿠팡은 무료 배송으로, 오픈마켓인 네이버는 간편 결제(네이버페이)와 구매 시 최대 5%를 적립해 주는 제도로 가입자를 끌어모으고 있다. 11번가와 위메프 등도 2021년 멤버십 서비스를 선보이며 경쟁에 뛰어들었다. 11번가는 계열사인 SK텔레콤이 내놓은 ‘우주패스’에 합류했다. 아마존 직구...
한 봉에 3000원인데 월매출 2억…까다로운 농사꾼의 비결은 2023-07-01 19:00:03
케일과 시금치로 거래를 시작한 첫 달 하루 평균 입고량은 60봉. 월매출은 27만원이었다. 그는 "당시 여러 인터넷쇼핑(전자상거래) 관련 기업들이 납품 제안을 했지만 컬리 MD가 애착을 갖고 적극적으로 나선 점이 인상 깊어 거래를 시작했다. (컬리의) 인지도가 높지 않은 시절이었고, 거래 규모도 크지 않았지만 꾸준한...
이커머스에 챗GPT를 적용할 수 있을까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06-22 08:41:25
오히려 이마트나 쿠팡(쿠팡과 아마존은 직매입과 셀러 마켓을 병행한다)처럼 상품을 직매입해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1P 유통업체에 유리할 것이라는 분석도 있다. 광고에서 자유로운 데다 자기 물건을 추천하는 것이니 부담이 덜할 것이란 얘기다. 하지만 이것도 만만치 않은 일이다. AI가 인기 제품을 정확한 데이터에...
연대 강화하는 CJ연합...끝나지 않은 납품가 갈등 2023-06-07 23:06:45
위해 반쿠팡 연대를 강화하고 나섰습니다. 유오성 기자 입니다. [기자] 국내 1위 검색 포털이 운영하는 상품 판매 페이지. 식품과 생활용품을 동시에 구매하면 할인폭이 크다는 설명이 눈에 띕니다. 국내 1위 식품회사 CJ제일제당이 글로벌 생활용품 회사 P&G와 손잡고 진행하는 할인 프로모션입니다. 인기 제품들...
오아시스 7년 흑자의 비결은…오프라인 꾸준히 확장 2023-05-30 18:10:03
주문량을 예측해 직매입으로 물건을 확보하는데, 예측량과 판매량이 달라 재고가 남으면 그대로 손실로 이어진다. 오아시스마켓은 새벽 배송을 하고 남은 재고를 오프라인에서 저렴하게 판매하는 전략으로 재고를 처리한다. 2011년 오프라인 매장에서 출발한 오아시스마켓은 매출 실적이 오를수록 오프라인 매장도 더 많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