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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청 이전 뒤 더 끈끈해지는 대구·경북 2016-02-22 18:57:39
행사를 올 10월부터 공동 개최하기로 했다.대구 척?광역철도망과 도시철도 연장 등 교통분야를 시작으로 경제분야 협력을 구체화할 방침이다. 대구·경북이 14개 시·도 규제프리존 전략산업에 사물인터넷(iot) 관련 산업이 각각 선정됨에 따라 iot 관련 산업, 물산업, 로봇산업 등의 미래 신산업 분야에서...
현대차그룹, 삼성동 105층 GBC 개발계획 봤더니 2016-02-17 11:48:44
남부gtx선(부천 당아래~잠실), 도시철도 위례~신사선 등 향후 수도권 철도망의 핵심이 될 模?노선이 영동대로 지하를 통과하게 됨에 따라 서울시는 2021년 전후 완공을 목표로 영동대로에 복합환승센터를 설치할 계획이다.복합환승센터는 기존 2·9호선과도 연결되고 지상에는 버스환승센터까지 연계될 예정이어서...
인천 국제도시 '3형제' 올해 1만1천여가구 분양 2016-02-15 09:21:15
국가철도망 구축 계획’에 따라 2025년에 gtx송도역이 개통될 예정이다. gtx송도역이 개통되면 서울역까지 23분이면 갈 수 있게 돼 서울 접근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된다.상권도 확장되고 있다. 올해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코스트코 등이 잇달아 문을 열고, 롯데·신세계·이랜드 등 국내 유통공룡들의...
"고향 가는 길, 호재 있었네" 2016-02-07 08:30:00
아니라 거점도시인 부산, 경주, 울산, 포항의 전입인구 증가 및 지역 경제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향후 포항과 삼척을 잇는 ‘동해중부선’과 ‘경부고속철도’와 연계될 시 경제적 파급력을 가져다 줄 것으로 예상된다.◆동해남부선 개통예정 수혜지 주 ?/strong>영남권 철도망의 허브가...
미사강변도시 막바지 분양 장(場) 선다 2016-02-05 10:11:19
9만6318명으로 계획됐다.미사강변도시는 지리적으로 범강남권에 속하는 강동구와 맞닿아 있으며 올림픽대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천호대로 등 도로 접근성이 우수해 강남 및 서울 전역으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지구 북동쪽에 한강이 흐르고 미사리조정경기장, 검단산, 예봉산 등 주변 자연녹지가 풍부하다.올해 9월 국내...
주택대출규제 부담이라면 `소형 오피스텔` 투자처로 딱! 2016-02-04 10:17:21
개발제한으로 미사강변도시의 희소가치는 더욱 높아지고 있다. 특히, 지난 2일 서울 지하철 9호선의 하남 연장 노선이 한국교통연구원 타당성 검토 결과 제3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안에 추가검토 사업으로 반영되면서, 현재 건설 중인 5호선 연장노선(하남선)과 환승될 예정으로 미사강변도시에서 강남으로의 접근성은...
사천 하이즈항공, 부산에 3공장 짓는다 2016-02-02 18:17:15
산업물류도시 부지 내 신축 투자 mou 체결 3월 착공 후 8월 완공…"항공기 전문업체 도약" [ 김태현 기자 ] 부산시는 3일 부산시청 회의실에서 경상남도 사천시에 본사를 둔 하이즈항공과 ‘부산공장 신축 투자 양해각서’를 체결한다. 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항공산업단지와 항만·철도망을 갖춘 부산...
영 호남 시도지사 초광역경제권 구축 등 공동성명 2016-01-29 15:13:16
철도망 구축 방안 등이 집중적으로 논의됐다.영호남 시도지사들은 남부권 초광역경제권을 구축해 수도권과 함께 남부권역 경제권 통합으로 국가경쟁력을 제고하고 기존 행정구역을 초월하는 영호남 경제적 공동사업 추진해 남부권 경제공동체를 구성하자는데 뜻을 함께 했다.권영진 대구시장은 "영호남이 경제교류를...
용인시, 철도중심 친환경 교통도시 시대 개막 2016-01-28 13:23:53
철도망이 구축되는 철도중심의 친환경 교통도시로 만들 계획이다. 먼저 지난해 3월 기본계획이 고시된 삼성~동탄간 광역급행철도는 수서~평택간 수도권 고속철도와의 선로 공용을 통해 노선을 직선화하고 중간 정차역을 최소화해 2021년 개통될 예정이다. 최고속도 180㎞/h로 운영되는 신개념 광역교통수단으로 올해 기본...
[사설] 제주도 해저터널 건설안은 어떻게 봉쇄됐나 2016-01-25 17:36:22
제3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에 포함할 후보 사업으로 건의하면서 또 한 번 눈길을 騙駭? 해저터널이 건설되면 서울에서 제주까지 ktx로 2시간30분이면 충분하다.그러나 그때마다 이 구상을 막아선 건 다름 아닌 제주도민의 부정적 여론이었다. 신공항이 먼저라는 논리였지만 실은 제주 섬 고유의 정체성 훼손이 우려된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