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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둔의 경영인 → 정기출근'…이건희 삼성 회장 '출근경영'의 네가지 효과 2013-10-09 16:49:00
이 회장이 출근할 때와 그렇지 않을 때의 조직 긴장도의 차이를 얘기하는 이가 적지않다. 계량할 수는 없지만, 이 회장 출근경영의 다양한 효과를 거론하기도 한다. 이 회장의 출근이 삼성 경영 전반에 어떤 영향을 주는 것일까. 삼성과 재계에 따르면 이 회장 출근 효과는 크게 네 가지로 정리된다. 가장 큰 것은 조직 내...
<동양그룹 개인투자자들, 계약서 보고 두번 운 사연> 2013-10-09 04:04:05
관련 서류를 비대위행정 본부에 제출하는 작업을 진행 중이다. 이 과정에서 동양그룹 회사채 투자자의 상당수가 자신이 거래한 지점에서 투자계약서 사본을 복사한 뒤 자신도 모르는 계약서에 자신의 서명이 들어 있는 것을 발견하고는 깜짝 놀랐다고 토로했다. 동양인터내셔널 CP에 투자한 A씨는 동양증권...
STX조선, 대대적 조직개편 2013-10-08 23:10:31
대대적인 조직개편을 시행, 구조조정의 첫발을 뗐다. stx조선해양은 8일 조직개편을 통해 기존 1총괄 부사장, 4개 부문, 17본부, 102개 팀 체제에서 3부문, 14담당, 3실, 68팀 체제로 전환했다고 발표했다. 회사 관계자는 “최대 7단계였던 결재선을 4단계로 대폭 줄여 의사 결정을 빨리 할 수 있게 됐다”며 “유사 사업...
STX조선해양, 임원 40% 감축..대대적 조직개편 단행 2013-10-08 20:22:12
대대적인 조직 개편과 임원 인사를 단행했습니다. STX조선해양은 이날 "조직 분위기를 쇄신하고 차세대 리더의 육성 기반을 위해 조직을 개편했다"고 밝혔습니다. 최대 7단계였던 결재선을 4단계로 축소해 의사결정의 신속성을 높이기로 했으며, 유사 사업부문은 통폐합해 기존의 `1총괄 부사장, 4개 부문, 17개 본부,...
다나스 접근 부산·경남, 태풍주의보…선박·항공 운항 차질 2013-10-08 14:15:36
지시했다. 한국전력(kepco) 부산·울산지역본부는 전력설비 피해를 줄이고 신속한 복구를 위해 산하 모든 사업소에 적색 비상발령을 내리고 대비태세에 들어갔다. 부산국제영화제(biff)가 열리고 있는 영화의전당도 강풍에 대비, 건물의 빅루프를 지탱하는 단부지지시스템(지지대 2개)을 가동하는 등 태풍 대비에 들어갔다...
코레일, 위기 극복을 위한 쇄신 인사 단행 2013-10-08 09:26:46
겸직 발령했으며, 김종철 전북본부장을 상임이사 직위인 여객본부장에 임명했다. 또 강용훈 차량기술단장을 기술본부장에 발탁했으며, 양운학 예산처장을 신설된사장직속의 창조경영추진단(TF)장에 겸직 발령했다. 이번 인사는 CEO 공백에 따른 흐트러진 조직을 안정시키고 ▲ 흑자경영 ▲ 안전제일 경영 ▲...
[창간49 공기업 업그레이드] 한국가스공사, 변화와 도전으로 '일하기 좋은 기업' 2013-10-08 06:59:00
생활화하겠다고 결의했다. 나아가 조직문화와 체질, 의식구조를 개선하고 민간 협력사에도 청렴·윤리문화를 전파해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서약했다. 뿐만 아니라 성과를 주기적으로 확인하고 반영하도록 핵심성과지표에 반영해 관리하고 있다. 아울러 가스공사는 청렴·윤리실천 5대 분야에서 10대 중점...
상품개발·약관변경때도 '고객 먼저' 2013-10-07 17:34:36
전담 조직인 ‘금융소비자본부’를 신설한 하나은행이 대표적이다. 따로 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를 임명하고 전담 변호사까지 채용해 소비자 권익을 침해하는 부분이 없는지 살피고 있다. 민원 발생 가능성을 단계별로 나눠 관리하는 현대해상의 ‘민원 예보제’도 주목받는 사례다. 현대해상은 전년 대비 민원 건수를...
LG 에너지사업 윤곽 드러난다 2013-10-07 17:27:09
묶어 하나의 계열사 또는 계열사의 특정 사업본부로 통합할 가능성이 높다는 설명입니다. LG그룹은 에너지사업을 그룹 신성장동력의 한 축으로 키우겠다고 선언한 뒤 계열사별 인사이동과 조직개편을 통해 사업을 다듬어 왔습니다. 대표적으로 지난 2011년 권영수 당시 LG디스플레이 사장을 LG화학 전지사업본부 사장으로...
[생글기자 코너] 한강 수상택시, 어디로 가야 하나 등 2013-10-04 15:31:52
최악의 상황을 달리고 있기 때문이다. 한강사업본부에 따르면 도입 당시에는 하루 평균 예상 이용객이 870명이었으나 작년 하루 평균 이용객은 35명밖에 되지 않았다. 올초 예상 이용객의 4%인 27명에 불과했다. 날이 갈수록 이용객이 줄어드는 형편이다. 그렇다면 수상택시 이용객은 왜 갈수록 줄어들고 있을까? 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