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당장 회사를 바꾸려면…협업하고 팀에 자율권 부여하라 2013-04-18 15:29:07
운영 시스템으로 신제품을 개발하는 것입니다.” ◆“직원 모두를 경영 혁신에 참여시켜라” 구글은 미국 검색 시장 65%를 차지하는 인터넷 회사다. 하지만 작년 매출 502억달러의 상당 부분을 광고로 달성했다. 그런데 구글 광고는 대부분 소규모 사업자들이 활용한다. 오프라인 광고 시장에 돈이 없어 진입하지 못했던...
르노車에 페인트 납품하던 바스프, 공정 효율화 방안까지 제시 2013-04-18 15:29:06
참조 b2b 기업의 맞춤화는 크게 전략과 운영, 개인 차원으로 구분할 수 있다. 전략 차원의 맞춤화는 고객사가 추구하는 전략을 보다 쉽게 달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을 의미한다. 고객사는 자신이 기반을 두고 있는 시장에서 포지션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전략을 고려하고, 그 전략들을 바탕으로 구매한다. 이 경우...
하성민 SK텔레콤 사장 "헬스케어·스마트 스토어…ICT 융합사업 키워 해외공략" 2013-04-18 15:29:03
등 5대 솔루션 사업을 선정해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마이샵’으로 알려진 스마트스토어는 자영업자들의 고객과 실적 관리, 마케팅을 도와주는 서비스다. 서울 중곡제일시장, 코코호도, 골프존 등에 공급했다. 지난해 b2b 매출은 1조5000억원에 이른다. 자회사인 sk브로드밴드가 운영하고 있는 유무선 iptv 서비스를 통해...
KB국민은행, `Hidden Star 500`기업 28개사 선정 2013-04-18 13:34:01
발굴지원 프로그램인 `비즈니스 매칭서비스`운영과 올해 1월부터 KOTRA와의 업무제휴협약을 통해 글로벌 기업과의 협력사업, 해외M&A, 국제 공공기관 조달사업, 해외 진출기업 금융지원 등의서비스 지원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KB금융지주 어윤대 회장은 환영사에서 "국제적인 경쟁력을 갖는데 부족함이 없도록 은행권...
유통마케팅의 진화, 팝업스토어 2013-04-17 19:45:26
겨냥해 사업이 재편성되고 있는 것. 가장 대표적인 사례로는 팝업스토어의 활성화를 들 수 있다. 팝업스토어란 짧은 기간 동안만 운영하기 때문에 ‘떴다 사라진다(pop up)’는 의미의 상점을 말하는데 짧게는 하루에서 길게는 한두달 정도로 짧은 기간만 운영하는 상점을 지칭한다 팝업스토어는 입소문 마케팅에 유리하고...
[2013대표브랜드] 신한카드, 대한민국 넘버1 대표 신용카드 2013-04-17 18:00:02
카드 ‘아름다운 카드’를 운영하며 아름다운 기부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또한 현재 전국 291개의 <신한카드 아름人 도서관>과 ‘아름다운 청소년 선발 사업’, 문화/예술 교육 지원 ‘우리들의 행복한 동아리’ 등을 통해 미래 사회의 주축인 아동/청소년들의 희망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이러한 노력을...
[2013대표브랜드] 경기도는 365일 언제나 36.5℃…찾아가는 무한돌봄! 2013-04-17 17:59:52
돕겠다는 의지를 담아 ‘무한돌봄’ 사업을 시작한지 5년째를 맞은 올해 이제는 “찾아가는 무한돌봄센터”를 운영할 정도로 보다 더 도민 곁으로 다가가고 있다. 무한돌봄은 단순히 위기가정을 금전적으로 지원하는 시스템에서 벗어나 대한민국 복지 흐름에 영향을 끼칠 정도로 변화를 거듭하고 있다. 복지서비스의 중복을...
[2013대표브랜드] 하동, 전국 최대의 친환경 매실 주산지 2013-04-17 17:59:47
갱신사업, 친환경 매실생산 자재지원, 친환경매실 농업인대학 운영, 매실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전문가 초청교육, 향토자원화 사업추진 등 명품매실을 생산하여 소비자가 믿고 찾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뒷받침을 하고 있다.특히 전체 매실재배 면적의 42%인 182ha에서 친환경인증매실을 생산하고 있어 전국 최대의 친환경...
[2013대표브랜드] 자연이 만든 명품 '청송사과' 2013-04-17 17:59:40
확고히 했다. 또한 친환경 사과대학 운영, 사과테마파크 조성, 로컬푸드 사업, 대도시 학교급식 공급, 지력증진을 위한 퇴비생산 지원과 가공산업 육성 지원 등 적극적인 사과 생산지원으로 명품 브랜드 사과생산 분야에서는 감히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명실상부한 사과산업의 중심도시로 거듭날 것임을 밝혔다.[한국경제...
[2013대표브랜드] ODM의 성공신화, 한국콜마… 탄탄한 기술력으로 세계적 100년 기업 도전해 2013-04-17 17:59:38
일터를 만들어 나가는 과정에서 임직원들은 각자 처한 사업환경에 뿌리를 내릴 수 있는 자생력을 기르게 되고, 기업은 이를 위한 터전을 제공해야 한다는 의미를 함축하고 있다. 한국콜마는 유기농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kolmar book school(이하 “kbs”)라는 임직원 독서 장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콜마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