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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선업 4월 '훈풍' 기대감 두고 의견대립> 2013-03-12 08:23:06
조선업 종목들이 오는 4월께 양호한 주가 흐름을 보일 것이라는 증시 전문가들의 전망이 잇따르고 있다. 그러나 시장에 형성된 액화천연가스(LNG)선 발주 증가 기대감이 실제로 국내 조선업체에 수혜로 작용할지를 따져 신중하게 투자해야 한다는 목소리도 나온다. 12일 전재천 대신증권 연구원은 "올해...
"조선, 저평가 상태 아니다…단기매매 전략"-현대 2013-03-12 07:28:00
조선업종에 대해 저평가 상태라고 보기 어려워 세계 거시경제(매크로) 개선과 발주 뉴스에 따른 단기 매매를 염두에 두고 접근하는 전략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투자의견 '중립'을 유지했다.이상화 현대증권 연구원은 "1월 초 이후 조선주 주가 하락에 따른 반등 기대와 미국 셰일가스 추가 수출 가능성 부각,...
“코스피, 저점 상승 지속.. 성장주에 주목” 2013-03-07 11:12:42
있는 조선업종 등이다. 이는 3월에 매력적인 업종이다. 주가 흐름이 좋아서 이것이 반영되고 있는 SK하이닉스가 반도체에서는 가장 유리한 국면에 있다. 주가가 일부 상승했지만 조금 더 여력이 남아있다. 반도체 장비에서는 네패스 같은 종목이 주목을 받고 있다. 자동차 부품과 관련해 완성차의 판매대수나 매출액은...
'사내하도급' 논란…오해와 진실 2013-03-05 17:16:18
가운데 59.9%가 사내하도급 인력을 쓴다. 조선업의 사내협력업체 근로자 비율은 67.2%로 한국(61.3%)보다 높다. 영국에서도 소기업의 78%, 중·대기업의 90%가 하도급을 이용한다. 미국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영국 독일(건설 제외) 스위스 덴마크 스웨덴 오스트리아 등 15개국은 파견근로에 대한 법적 제한(업무·기간)도...
[이마트, 1만명 정규직 전환] 경기대응 어쩌라고…파견업종 꽁꽁 묶어 '불법' 부채질 2013-03-04 17:19:10
산업현장 파장조선업 61%·철강 43% 등 사내하도급 비율 높은 수준 "정규직 과보호 줄이고 고용 유연성 보장해야" “경기변동에 탄력적으로 대응하려면 사내하도급 활용이 불가피하다.”국내 완성차업체 관계자는 4일 “우리나라처럼 고용유연성이 낮고 생산라인 전환배치가 쉽지 않은 곳에서는 정규직만으로는 공장을 돌릴...
“코스피, 3월 강세론 대두.. 근거는?” 2013-02-28 11:56:14
싸다는 주식들, 대표적으로 금융이나 조선업종의 주가가 상승하게 되는 것은 단기 실적 측면보다 PBR 관점의 논리가 적용된 것이다. 현재 코스피 200 구성종목을 대상으로 2013년 기준 PBR과 PER 밴드에 대해 살펴보자. 저 PER, 저 PBR의 종목들이 상당히 많이 분포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만큼 저평가 매력이...
상의 "조선산업 지원에 정부가 나서야" 2013-02-27 06:00:52
겪는 조선업에 대한 금융권의 여신 지원이 소극적이어서 자금난이 심화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세계 조선업계의 대금 지급 방식도 5회 균등분할에서 선박 인도시점에 자금의대부분을 지급하는 헤비테일(Heavy Tail) 방식으로 바뀌어 금융 지원 없이는 배를만들기 어려운 상황이 됐다고 분석했다. 이에 따라...
삼성重 건설직원들, 대거 에버랜드 등으로 옮겨 2013-02-25 16:03:37
침체를 고려해 건설부문 비중을 낮추고 본업인조선업에 주력하기 위한 것이라고 건설업 철수 가능성을 일축했다. 현재 조선업 비중은 93.97%에 달하고, 건설부문 비중은 6.03%에 불과하다. 삼성중공업의 한 관계자는 "최근 건설 경기가 좋지 않아 신규 공사가 뜸할 뿐건설업을 그만두는 것은 아니다"라며 "주력으로...
조선업, 단기 상승여력 제한적-우리證 2013-02-25 07:33:31
25일 조선업에 대해 단기 상승여력은 제한적이나 장기적인 관점에서 '비중확대' 전략은 유효하다고 진단했다.이 증권사 유재훈 연구원은 "풍부해진 글로벌 유동성에 더해 최근 진행되고 있는 위험자산 선호가 강화될 경우 물동량 증가는 물론 선박금융 확대로 이어질 수 있다"며 "위험자산인 선박금융 대출증가...
[마켓인사이트] 쏟아지는 회사채 대책…갈피 못 잡는 금융당국 2013-02-21 08:59:58
해운 조선업 부문의 연내 만기 도래 금액은 8조4000억원 수준이다. ◆해법은 있나 시장 참여자들은 비우량 기업의 자금조달 여건 악화가 전체 자금시장 불안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우려하고 있다.조영무 lg경제연구원 책임연구원은 "주식시장을 통한 자금조달을 기대하기 어려운 데다 은행은 대기업뿐 아니라 중소기업 대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