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북 리스크에 코스피 디커플링 지속" 2013-04-05 10:29:45
> 일본인들은 겉과 속이 다른 무엇인가가 있다. 구로다 신임총재도 관료형의 외모인데 어제 과감하고 무서운 발언을 많이 했다. 그와 관련해 미 증시도 올랐고 유럽의 ECB도 여기에 고무되어 다같이 양적완화의 기치를 높이 들어올렸다. 우리 입장에서 반길 일은 아니다. 요즘 국내 대북리스크는 하루 아침에 해결되기...
호텔신라, 1분기'어닝쇼크' 전망-우리證 2013-04-05 08:05:14
4982억원을 기록할 것"이라고 전망했다.면세점 매출은 일본인 관광객 감소에도 중국인 관광객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11.5%의 증가세를 보일 것이란 분석이다. 반면 호텔 매출은 서울점 공사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56% 감소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박 연구원은 "올해 영업이익(op) 증가율은 마이너스(-)-3.1%로 ...
최윤석 매표화학 사장 "낙관용 인주, 일본 화가들도 반했죠" 2013-04-04 17:01:44
일본인이 “낙관용 인주를 사고 싶다”는 편지와 함께 현금 4만엔을 보내오기도 했다. 최 사장은 “인주 선진국 일본에도 좋은 제품이 많은데 매표화학 제품을 쓰고 싶다고 연락을 해와 뿌듯하고 자신감도 생겼다”며 “줄곧 감소하던 인주 매출이 반등하기 시작했다”고 강조했다. 창립 이래 처음으로 해외 기업과 전략적...
[취재수첩] "엔저냐, 엔고의 수정이냐" 2013-04-04 16:42:54
환율을 믿지 못한다는 불신도 깔려 있다. 일본인들이 환율에 예민한 것은 1985년 플라자합의의 ‘악몽’ 때문이다. 당시 미국의 주도로 달러약세, 엔화강세 국면이 지속되면서 일본은 수출에 타격을 입고 장기불황의 늪에 빠지기 시작했다. 30년 가까운 세월이 지났어도 플라자합의의 트라우마는 여전한 듯하다. 환율 상...
백지영, 日 쇼케이스 티켓 매진…일본 접수 시간 문제 2013-04-03 18:58:17
일본인들이 애창곡으로 손꼽는 ‘사랑 안 해’ 역시 일본어로 선보일 예정이다. 일본 유통사 테이치쿠 관계자는 “그룹이 대세를 이루는 일본 K-POP 시장에서 여성 솔로 아티스트로의 일본 데뷔는 매우 드문 케이스지만 이미 한류 팬들 속 침투는 놀라울 정도이다”며 “드라마 ‘아이리스’, ‘옥탑방 왕세자’, ‘시크릿...
명동에 무슨 일이…노점상이 확 줄었네 2013-04-03 16:55:20
후 일본인 관광객들이 이태원이나 동대문으로 많이 옮겨갔다”며 “길거리 음식 등 노점상이 외국인 관광객을 유인하는 효과도 과거보다 약해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유승호/박병종/강진규 기자 usho@hankyung.com ▶[핫이슈] 급등주 자동 검색기 등장 ▶[한경 스타워즈] 대회 한 달만에 전체 수익 1억원 돌파! 비결은? ▶...
위치기반·의료정보 앱…IT 벤처도 해외로 2013-04-03 15:30:35
일본 진출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일본인 직원을 신규 채용했으며 일본 현지 법인 설립은 마무리 단계다. 이미 개발된 일본어 버전을 바탕으로 현지 마케팅, 사업개발 및 리크루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현재 비트윈 사용자 중 해외 사용자는 35%에 달한다.it 벤처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스파크랩’도 지난달...
'라인' 돌풍 NHN은 어떻게 日서 성공했나 2013-04-03 07:29:53
일본 자회사의 사장은 일본인이고 라인의 개발자들도 일본인이 대부분이었다. 하지만 이 프로젝트를 기획한 것은 서울의 nhn 본사였다.라인, 일본인 직접 개발해 라인은 지난 1월18일자로 가입자 수 1억명을 돌파했다. 2011년 6월 서비스를 시작한 지 1년7개월의 짧은 기간 동안 이뤄낸 기록적인 성공이었다. 일본 언론들은...
[한경포럼] NHN은 어떻게 日서 성공했나 2013-04-02 16:53:00
일본 자회사의 사장은 일본인이고 라인의 개발자들도 일본인이 대부분이었다. 하지만 이 프로젝트를 기획한 것은 서울의 nhn 본사였다. 라인, 일본인 직접 개발해라인은 지난 1월18일자로 가입자 수 1억명을 돌파했다. 2011년 6월 서비스를 시작한 지 1년7개월의 짧은 기간 동안 이뤄낸 기록적인 성공이었다. 일본 언론들은...
소공동 롯데호텔에 '설화수 스파' 2013-04-02 16:52:11
맺었다.롯데호텔 관계자는 “중국·일본인 관광객이 선호하는 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 브랜드를 내세워 새로운 한류명소로 만들 것”이라며 “도심형 스파의 강점을 내세워 웰빙을 추구하는 직장인도 끌어들일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소공동 롯데호텔의 외국인 관광객 비율은 90%에 이른다. 설화수스파는 화장품 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