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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 개인정보 유출 대란] "이렇게 불안해할 바엔…차라리 현금결제가 낫겠다" 2014-01-20 20:52:56
등의 상황도 마찬가지였다. 국민카드 재발급을 신청하러 온 고객들이 밀려들면서 아수라장이 됐다. 서울 여의도에 사는 김진숙 씨(70)는 “설명을 들어도 불안한 마음이 가시지 않는다”며 “거래 은행을 아예 바꿀 생각”이라고 말했다. 카드를 재발급받고 거래 은행 계좌번호를 바꾸는 과정에서 고객들이 큰 불편함을...
[카드 개인정보 유출 대란] 문자·명의보호 서비스 신청을 2014-01-20 20:52:30
정도를 알아보는 것이다. ②카드 재발급 받는 게 좋다 유출된 정보에 카드번호와 유효기간이 포함돼 있다면 일단 카드를 정지시키고 재발급받는 것이 좋다. 아마존 같은 해외 인터넷쇼핑 사이트를 비롯해 일부 온라인 쇼핑몰, 홈쇼핑, 호텔 등에서는 카드번호와 유효기간만으로도 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③문자...
카드사 정보유출 첫 집단소송 제기…위자료 청구 2014-01-20 19:06:20
스팸문자 등에 시달리게 될 것으로 보이는 데도 카드사는 정보유출이 발생한 지 수개월이 지난 지금에서야 사과하는 안이한 태도를 보였다"며 "비밀번호 변경이나 재발급만으로 해결될 일이 아니다"고 덧붙였다.창원지검 특수부는 지난 8일 이들 카드사로부터 1억건의 개인정보를 불법수집해 유출한 외부 파견직원...
<개인정보 기준부재와 안이한 대응이 피해 키웠다>(종합) 2014-01-20 18:44:02
조회한건수는 520만건을 훌쩍 뛰어넘은 것으로 나타났다. 카드 재발급 신청건수도 이날 3시 기준으로 농협카드 10만8천616건, 롯데카드 3만6천건을 기록했다. KB국민카드는 이날 정오 기준으로만 3만4천건의 카드 재발급요청을 접수했다. 이들을 합치면 거의 18만건에 이른다. redflag@yna.co.kr(끝)<저 작 권...
[이슈N] 소비자 정보유출 공포‥대응은? 2014-01-20 18:18:55
은행 영업점도 재발급을 받으러 온 이용자들로 인산인해를 이뤘습니다. 오전까지 카드사 3곳에서 카드 15만5천건이 재발급 됐습니다. 특히 NH농협카드의 경우 개인신상정보뿐 아니라 카드번호와 유효기간, 연소득까지 노출돼 범죄에 악용될 소지가 더 높아졌습니다. 심지어 일부 피해자들은 계좌를 만든 적이 없는데도...
<개인정보 유출 파장 커져…당국 대책 부심> 2014-01-20 18:15:05
근무 인력 2배 확충, 홈페이지에카드 해지 및 재발급 절차 전용 안내 배너 운용 등의 대책을 마련했다. 농협카드도 정보 유출 고객에게 금전적 피해가 발생할 경우 전액 구제하고 카드정지나 탈회, 한도 하향 등의 요청에 대해서는 영업점 및 콜센터를 통해 신속하게대응하기로 했다. ◇파장 어디까지…CEO...
개인정보유출 카드 3사, 재발급신청 18만건 육박 2014-01-20 17:29:41
고객 의사에 따라 영업점과 콜센터에서 카드 재발급, 해지, 정지 등의 업무를 처리하고 있으나 관련 문의와 요청이 쇄도하는 상황이다.롯데카드 관계자는 "콜센터 근무 인력을 기존보다 2배 확충해 24시간 운영하고, 카드 해지와 재발급 절차 전용 안내 배너도 만들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산업경제팀 기사제보 및...
'정보유출' 카드사 재발급신청 18만건 육박 2014-01-20 17:27:40
의사에 따라 영업점과 콜센터에서 카드 재발급, 해지, 정지등의 업무를 처리하고 있으나 관련 문의와 요청이 쇄도하는 상황이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콜센터 근무 인력을 기존보다 2배 확충해 24시간 운영하고,카드 해지와 재발급 절차 전용 안내 배너도 만들 예정"이라고 말했다. redflag@yna.co.kr(끝)<저 작...
정보유출 ‘공포’‥15만명 카드 재발급 2014-01-20 16:49:13
것입니다. 평소 한산했던 은행 영업점도 재발급을 받으러 온 이용자들로 인산인해를 이뤘습니다. 오전까지 카드사 3곳에서 카드 15만5천건이 재발급 됐습니다. 특히 NH농협카드의 경우 개인신상정보뿐 아니라 카드번호와 유효기간, 연소득까지 노출돼 범죄에 악용될 소지가 더 높아졌습니다. 심지어 일부 피해자들은...
카드사, 고객정보유출 피해 전액보상 2014-01-20 16:41:22
2차 피해는 아직까지 없다고 했지만, 고객들의 재발급과 탈퇴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보도에 홍헌표 기자입니다. <기자> 카드사 대표들이 다시 한 번 국민 앞에 고개를 숙였습니다. KB국민카드와 롯데카드, NH농협카드는 고객들에게 사과문을 발표하며 앞으로의 대응책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인터뷰> 박상훈 롯데카드 대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