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0월 징검다리 황금연휴 대목'…유통업계 할인행사 2024-09-29 11:08:03
TV홈쇼핑과 데이터 홈쇼핑, 라이브 커머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등 전 채널 통합 프로모션 행사인 '판타지 에스'를 선보인다. 인공지능(AI) 기술로 세심하게 선별한 39개의 브랜드 상품을 소개하고 할인, 적립금, 경품·사은품 증정 등 170억원 규모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대표 브랜드로는 다이슨,...
명절엔 힘들다던 주부들 '돌변'…홈쇼핑서 불티난 '의외의 제품' [고은이의 스타트업 데이터] 2024-09-26 16:45:50
홈쇼핑 판매 데이터 플랫폼 라방바 데이터랩에 따르면 지난 추석 시즌(9월1일~13일) 홈쇼핑 간편조리식 방송 평균 매출액은 전월 동기 대비 73% 증가했다. 라방바 데이터랩의 김세훈 매니저는 "홈쇼핑 시장에서 찜,전,탕류 등 간편조리식은 판매 방송 수가 전월보다 2% 늘어나는 동안 거래액은 73%가 올랐다"며 "1·2인...
패션 사업 키우는 KT알파 2024-09-25 17:44:41
코스닥시장 상장사인 T커머스(데이터홈쇼핑) 기업 KT알파가 패션 부문을 대폭 강화한다. 고마진 상품인 패션 판매 비중을 높여 매출과 수익성을 끌어올린다는 전략이다. KT알파는 25일 서울 목동 미디어센터에서 ‘2024 가을겨울(FW) 패션 라인업 발표회’를 열고 신규 패션 브랜드 5개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홈쇼핑 주...
SK스토아, 인플루언서 모바일 라방 강화…"신규 고객 확보" 2024-09-23 10:50:47
기자 = 데이터 홈쇼핑 업체 SK스토아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인기를 끄는 인플루언서와 손잡고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강화한다고 23일 밝혔다. 우선 오는 24일 팔로워 약 16만명이 있는 최희 아나운서와, 25일에는 21만명의 팔로워를 자랑하는 리빙·식품 인플루언서 모스스토리와 각각 특별방송을 준비했다....
"온라인쇼핑 성장속도, 대형마트 10배" 2024-09-11 06:17:11
온라인 쇼핑과 TV 홈쇼핑 등의 성장 속도가 대형마트의 10배 수준을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11일 대한상공회의소에 따르면 통계청 소매판매액 데이터를 바탕으로 2014∼2023년 소매시장 변화를 살펴본 결과, 지난해 국내 소매시장 규모는 509조5천억원으로 2014년(382조3천억원)에 비해 33.3% 증가했다. 2021년...
"소매시장 연평균 3.2%↑…온라인쇼핑 성장속도, 대형마트 10배" 2024-09-11 06:00:09
TV 홈쇼핑 등의 성장 속도가 대형마트의 10배 수준을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11일 대한상공회의소에 따르면 통계청 소매판매액 데이터를 바탕으로 2014∼2023년 소매시장 변화를 살펴본 결과, 지난해 국내 소매시장 규모는 509조5천억원으로 2014년(382조3천억원)에 비해 33.3% 증가했다. 2021년 코로나19 기저효과로...
LGU+ "'한눈에쇼핑' 개편…누적 이용자 300만명 돌파" 2024-09-10 09:00:01
대폭 개편했다고 10일 밝혔다. 한눈에쇼핑은 17개 홈쇼핑 채널의 방송과 상품을 한데 모아 쇼핑 정보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2021년 말 출시돼, 지난달 말 기준 누적 이용자 수 300만 명을 돌파했다. LG유플러스는 한눈에쇼핑 개편을 통해 리모컨 녹색 버튼을 누르면 바로 스마트폰으로 연결하는 '모바일 주문',...
홈쇼핑, AI로 모바일앱 고도화 2024-09-01 18:09:51
앱에 효과적으로 적용하기 위해 기존 TV 홈쇼핑(라이브), 데이터 홈쇼핑(마이 숍), 라이브커머스(샤피라이브) 구분을 없앤 것도 특징이다. 각각의 채널명으로 구분하던 것을 ‘라이브’로 단일화하고 이미지 영역에 AI가 제작한 숏폼 영상이 재생되도록 바꿨다. 현대홈쇼핑도 지난달 29일 공식 온라인몰인 현대H몰 앱을...
GS샵, AI 라이프스타일 커머스로 진화…앱 전면 개편 2024-09-01 08:59:36
이용하는 혜택, 많이 입력한 검색어 등 다양한 행동 데이터를 분석해 앱 전체의 50%를 개인 맞춤형으로 보여준다. AI가 제작한 숏폼(짧은 영상)과 광고 문구를 앱 메인 화면 최상단 배너에 사용하고 메인 화면에 노출되는 전제 상품의 80% 이상을 AI가 선택하고 혜택도 챙긴다. 고객이 검색이나 찜, 장바구니 담기 등으로...
"한예슬을 여기서 볼 줄이야"…TV 틀었다가 깜짝 놀란 이유 [김세린의 트렌드랩] 2024-08-31 21:07:09
업계에 따르면 홈쇼핑 업계가 라이브 커머스에 공을 들이는 데엔 해당 시장이 이커머스(전자상거래) 시장보다 성장세가 높다는 이유 때문입니다. 통계청 국가통계포털(KOSIS) 온라인쇼핑동향조사 자료와 라방바 데이터랩 라이브커머스 방송 집계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이커머스 시장 성장률은 10%에 그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