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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년부터 모든 보험상품에 보험상품 핵심 설명서 제공 2020-12-28 11:47:54
내년부터 보험상품 핵심 설명서가 보장성보험을 포함한 모든 보험상품에 대해 제공된다. 보험상품 위법 계약에 대한 해지권도 도입된다.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는 28일 이같은 내용을 담은 '2021년 달라지는 보험제도'를 발표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소비자 보호 강화 차원에서 현재 저축성보험 및...
7월에 4세대 실손보험 상품 출시…내년 달라지는 보험 제도 2020-12-28 11:34:28
변액보험 상품 가입 시에만 제공되던 핵심설명서가 보장성보험을 비롯한 전 보험상품 가입 시 제공된다. 다음은 생명보험협회·손해보험협회가 28일 정리한 '2021년에 달라지는 보험 제도'이다. ◇ 소비자 보호 강화 및 편익 제고 등 제도 마련 ▲ 보험상품 핵심 설명서 제공, 모든 보험상품으로 확대(3월) = 현재...
은행 앱으로 쇼핑·음식 주문 가능…은행 플랫폼 진출 규제 완화 2020-12-10 14:18:14
간편하게 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고객이 모바일로 중요 사항들을 개별적으로 확인하되 여러 번 서명하지 않고 한 번만 서명하면 청약 절차가 끝나는 `일괄 서명방식`이 도입된다. 금융회사의 핀테크 지분 취득 제한 완화, 마이데이터(지급지시 전달업) 사업에서 전자금융업자가 보유한 주문내용 정보(개별 상품명이 아닌...
은행 앱에서도 쇼핑·음식 주문 가능해진다 2020-12-10 14:00:01
모바일 청약으로 간편하게 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고객이 모바일로 중요 사항들을 개별적으로 확인하되 여러 번 서명하지 않고 한 번만 서명하면 청약 절차가 끝나는 '일괄 서명방식'이 도입된다. 금융회사의 핀테크 지분 취득 제한 완화, 마이데이터(지급지시 전달업) 사업에서 전자금융업자가 보유한 주문내용...
무해지보험 환급률 제한…환급금·보험료 줄인다 2020-11-18 17:10:11
고객들이 무해지 보험을 저축성 보험으로 오인해 가입하는 불완전 판매 요소를 제거하기 위한 취지다. 금융위원회·금융감독원은 18일 정례회의에서 무·저해지 환급금 보험의 상품 구조를 개선하고, 보험약관 이해도 평가 대상에 상품설명서를 추가하는 내용의 보험업 감독규정 개정안을 의결했다. 무해지 환급금은...
삼성생명, 보험가입 절차 대폭 간소화 2020-11-08 16:58:12
삼성생명이 정보기술(IT)을 활용해 보험 가입 과정을 대폭 간소화한 ‘디지털 청약 프로세스’를 도입한다고 8일 발표했다. 금융상품 가입도 비대면을 선호하는 흐름을 반영한 것이다. 삼성생명은 소비자가 설계사의 설명을 듣고 가입을 결심했다면, 다시 설계사를 만날 필요 없이 스마트폰으로 나머지 절차를 마칠 수 있는...
가입 동의·서명은 비대면…삼성생명, 디지털 보험청약 도입 2020-11-08 08:00:02
삼성생명]은 청약 단계에서 고객 불편을 덜고 보험설계사의 효율을 제고하기 위해 계약 과정을 비대면·디지털로 진행하는 '디지털 청약 프로세스'를 시행한다고 8일 밝혔다. 보험 가입 의사를 밝힌 소비자가 디지털 청약 프로세스 가운데 모바일 청약을 택하면 카카오톡으로 보험 가입 링크를 받게 되고, 별도의...
구조 복잡한 펀드상품, 7일 내 가입철회 가능 2020-10-27 17:12:13
상품은 은행 예금·대출, 보험, 금융투자상품, 신용카드 등에 신협,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자(P2P업체), 대형 대부업자 등의 금융상품이 추가됐다. 은행이 직접 금융상품 설명서 제작금융회사들은 금융상품을 판매하면서 △적합성 원칙 △적정성 원칙 △설명 의무 △불공정 영업금지 △부당권유금지 △광고규제 등을 따라야...
'네이버 통장' 안나오게 광고 규제…고난도 상품에 청약철회권(종합) 2020-10-27 13:55:17
등)가 판매하는 경우에는 상품 설명서를 은행 등이 직접 작성해야 한다. 판매업자의 '상품 숙지 의무'에 따라 상품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사람의 권유 행위는 금지되고, 금융상품 권유 시 소비자에게 핵심 설명서를 줘야 한다. 은행 등은 고객에게 대출금을 신규 금융상품 계약으로 갚게 한 후 그 계약이 3년이...
'네이버 통장' 안나오게 광고 규제…고난도 상품에 청약철회권 2020-10-27 12:00:02
등)가 판매하는 경우에는 상품 설명서를 은행 등이 직접 작성해야 한다. 판매업자의 '상품 숙지 의무'에 따라 상품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사람의 권유 행위는 금지되고, 금융상품 권유 시 소비자에게 핵심 설명서를 줘야 한다. 은행 등은 고객에게 대출금을 신규 금융상품 계약으로 갚게 한 후 그 계약이 3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