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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가 먹을까봐 끔찍"…우유팩 열다가 '화들짝' 놀란 이유 2021-05-14 06:00:08
유통업계가 소비자들 관심을 끌기 위해 선보이는 각종 콜라보레이션(협업) 상품 중 유아나 아동이 자칫 식품과 유해물질을 혼동해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펀슈머(fun+consumer·물건을 살 때 재미를 추구하는 소비자) 마케팅'의 일환이지만 일부 상품의 경우 오히려 소비자 거부감을...
다가온 가정의 달 `기념일 선물`... 셀리턴, `웨어로즈` 선보여 2021-04-27 14:35:34
분석자료에 따르면 어린이날 가장 많이 구매한 제품은 완구류로 인당 이용액은 조부모가 6만8,000원으로 부모보다 39%가량 더 소비했다. 보통 선물은 어린이날 1~2주 전에 구입하기 시작하며 변신 로봇 및 레고 제품 등이 많은 선택을 받고 있다. 어버이날은 `건강식품, 헬스케어기기` 매년 어버이날 선물로 가장 많은 매...
"도요타·소니보다 낫다"…日 최고 인기 직장은 어디?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2021-04-18 07:19:21
동종업계 2위인 닛신식품홀딩스(822만엔)보다 150만엔 이상 높다. 직원 평균연령 43세이고 평균 근속연수 19년, 이직률은 1.5%다. 다른 일본 기업들에 비해 오랫동안 다니는직원이 많고 다른 회사로 떠나는 직원은 적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기업이라는 점도 대학생들이 아지노모토를 선망하는 이유다. 동남아 브라질 등...
"아빠들 난리났다"…150% 폭등한 대원미디어, 왜? [박해린의 뉴스&마켓] 2021-04-07 17:34:07
같은데요. 완구에 대한 기대감도 높습니다. 저도 조카 선물을 사줄 때 마트 장난감 코너를 가보면 거의 로봇 아니면 공룡이더라고요. 로봇과 공룡은 이미 완구 시장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콘텐츠라고 합니다. 따라서 완구로 출시되기만 하면 높은 매출을 거둘 것으로 업계는 전망하고 있습니다. <앵커> 그렇군요. 박 기자,...
[취재수첩] '포장재 표시의무화법' 수천억 피해 뻔한데… 2021-04-01 17:54:24
식품을 비롯한 화장품, 문구, 완구업계는 “추가 부담해야 할 규제 비용만 수천억원대에 달한다”며 심하게 반발하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 역시 규제의 실익이 없다는 견해다. 이 같은 문제점을 지적한 본지의 지난 2월 17일자 보도(A1·3면 ‘난데없이 포장재 사전 검열하자는 與’) 이후 환경부는 업계...
완구·게임 'IP 강자'에 1조 베팅한 넥슨 2021-03-29 17:52:31
완구업체 해즈브로와 일본 게임업체 반다이 남코, 코나미, 세가 사미 등에 작년 하반기에 8억7400만달러(약 9870억원)를 투자했다고 29일 발표했다. 앞서 넥슨은 지난해 6월 15억달러(약 1조7000억원) 규모의 글로벌 엔터테인먼트업체 투자 계획을 발표했다. 이를 위해 작년 상반기에 자회사 네오플로부터 1조4961억원을...
[마켓인사이트]젤리캣·모윰…프리미엄 유아용품업체 쁘띠엘린, 사모펀드에 팔렸다 2021-03-25 17:36:26
위더스파트너스에 팔렸다. 25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위더스파트너스는 지난주 쁘띠엘린, 에센루, 두두스토리를 1000억원에 인수하는 거래를 마무리했다. 인수 대상은 이남진 회장이 보유한 세 회사 지분 각 100%다. 쁘띠엘린과 에센루는 온라인을 중심으로 국내 프리미엄 유아용품을 판매하는 업체다. 해외 유명...
포스트코로나시대, 소비패턴의 변화... 선정산서비스 주목 2021-03-15 16:11:21
다르게 대면 쇼핑으로 이루어진 오프라인 유통업계는 작년 2분기에 매출 하락 직격탄을 맞았다. 반대로 온라인 유통업계에서는 매출이 급증함에 따라 자금 유동성을 확보하지 못해 자금난을 겪는 온라인 소상공인도 있었다. 지난 12월 23일 산업통상자원부에서 20년 11월 주요 유통 업체 매출 전년 동월 대비 비교한 결과,...
[단독] 난데없이 '포장재 사전 검열' 하자는 與 2021-02-16 17:00:48
하는 법안을 추진해 업계가 발칵 뒤집혔다. 막대한 검사비용 부담과 신제품 출시 지연 등 부작용이 우려되기 때문이다. 이 법안은 식품, 화장품, 세제, 잡화, 의약외품, 의류, 전자제품, 완구류 등 포장재를 사용하는 사실상 모든 신제품과 기존 제품을 대상으로 한다. 업계는 세계적으로 유례가 없는 ‘포장재 사전 검열’...
식품업계 제품만 120만개…"어느 세월에 다 검사받으란 말이냐" 2021-02-16 16:59:51
역시 전체 500여 개 완구업체의 검사비용 부담만 연간 29억원으로 예상했다. 완구조합 관계자는 “기존 제작된 포장도 다시 제작하거나 스티커를 붙여야 하는 등 부대비용이 발생한다”고 설명했다. 포장업계 관계자는 “기업 한 곳이 아니라 납품하는 수백 개 포장재 회사가 생산 프로세스를 바꿔야 하는 문제”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