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단독] 모두가 피해자 된 직고용…점주가 빵 굽고, 20대 제빵사 일 못구해 2023-12-06 18:37:34
매장의 월평균 매출은 5100만원. 주변과 비교하면 결코 적지 않지만 제빵사 월급 500만원과 월세 280만원, 재료 구입비 3100만원 등을 빼면 순수익이 140만원에 그쳤다. 윤씨는 “남편과 하루종일 일해도 제빵사보다 적게 벌었다”며 “직접 제빵을 시작한 뒤에는 수입이 600만원 이상으로 늘었다”고 말했다.○직고용 전환...
[2023 한국관광공사 관광 액셀러레이팅 스타트업 CEO] 베트남 다낭 GPS 기반의 무료 셔틀 앱 운영하는 스타트업 ‘현지투어’ 2023-12-04 23:46:47
“제주도, 충청도, 강원도 등 국내에서도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설립일 : 2022년 9월 주요사업 : 하나투어 베트남 다낭 DMC, 현지투어 무료 셔틀 앱 운영 성과 : 현지투어 무료 셔틀 앱 운영 8개월 만에 회원 1만명 가입, 상반기 대비 Q3(7~9월) 월평균 300%씩 매출 성장 jinho2323@hankyung.com
"어닝 절벽 수준"…대형마트·화장품·면세점 업종 안가리고 처참 2023-12-03 18:22:16
때문이다. 현대경제연구원에 따르면 올해(1~9월) 방한한 중국인 관광객은 월평균 14만4000명으로, ‘사드 보복’으로 한국행 단체 관광이 금지된 2017~2019년 수준(월 41만6000명)을 크게 밑돌았다. 10월 국내 면세점의 외국인 매출(한국면세점협회 집계)도 8억1000만달러(약 1조520억원)로 전년 동기 대비 34% 급감했다. ...
200배 빠른 동형암호 오픈소스 공개…"CVC 외부출자 50%까지 허용해야" [Geeks' Briefing] 2023-12-01 16:41:29
기획전은 월평균 10만명이 넘는 고객이 방문한다. 올해 6월 리뉴얼한 ‘신상모음ZIP’은 이전 대비 상품 조회수가 8배 늘어날 정도로 고객들의 큰 관심을 끌고 있다. 또 소상공인 매출 증대를 위해 제품별 상세 페이지의 디자인을 조언하고, 배송 및 소비자 응대(CS)를 돕기 위한 기술적 지원도 진행한다. 빅데이터로...
패티 굽는 로봇, AI 플랫폼까지…'디지털 혁신' 속도 내는 롯데 2023-11-30 17:47:22
약 1분대로 줄어들고, 작업자 1인당 작업 시간도 월평균 5시간 가량 줄일 수 있다는 분석이다. 롯데리아는 내년 미래형 프랜차이즈 매장인 '스마트 스토어'를 선보인다. 고객이 매장에 입장한 후 무인 키오스크에서 원하는 메뉴를 주문하면 주방 내부에 설치된 ‘KDS(Kitchen Display System)’ 기기로 주문이...
[2023 예술분야 창업도약 스타트업 CEO] 뮤지션 매칭 앱서비스 ‘모우미’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소켓’ 2023-11-29 21:03:46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모우미 매칭 스테이지를 월평균 100개 이상으로 유지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설립일 : 2019년 8월 주요사업 : 공간 뮤지션 공연 매칭플랫폼 모우미 성과 : 매칭공연 400건이상, 1억원 이상 매출, 2023 예술분야 창업도약 지원사업 선정 jinho2323@hankyung.com
"연말 홈 파티족 잡아라"…편의점 업계, 주류 할인행사 2023-11-29 09:01:15
12월 한 달간 할인 행사를 연다고 29일 밝혔다. GS25가 매출 자료를 분석한 결과 스파클링 와인은 매년 12월에 가장 잘 팔렸다. 지난해 기준으로는 11월 대비 12월 매출이 4.2배나 더 많았다. 샴페인도 올해 상반기보다 하반기의 월평균 매출이 3.3배 증가했다. GS25는 이런 추세를 토대로 내달 1일부터 세계 3대 샴페인...
CU 해외점포 500곳 넘어섰다 2023-11-23 19:09:48
두 나라에서의 하루평균 방문자는 750여 명으로 월평균 약 1000만 명이 다녀간 것으로 집계됐다. 1년으로 환산하면 1억 명에 달한다. 점포가 빠르게 늘어나는 만큼 내년엔 방문자가 연 1억5000만 명을 넘길 것이란 게 CU 측 예상이다. CU가 해외 점포망을 빠르게 확장한 배경엔 한국화 전략이 있다. CU는 진출국에서 한류...
간편결제 전쟁…거래액 카카오페이·매출 네이버페이 우위(종합) 2023-11-23 17:16:36
계산된 지표다. 거래액은 카카오페이, 매출액은 네이버페이가 각각 두 배 이상으로 월등히 많다. 이는 카카오페이는 송금 비중이 높지만, 네이버페이는 결제액 비중이 높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두 회사 모두 거래액과 매출액, 앱 사용자 수가 성장세로, 카카오페이의 경우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거래액과 앱 사용자(500만...
국내 양대 플랫폼 간편결제 전쟁…"카카오페이 > 네이버페이" 2023-11-23 09:19:41
각각 15.1%, 12.4% 늘었다. 매출액은 거래액에서 발생하는 수수료 등의 비용을 고려해 계산된 지표다 . 거래액은 카카오페이, 매출액은 네이버페이가 각각 두 배 이상으로 월등히 많다. 두 회사 모두 거래액과 매출액, 앱 사용자 수가 성장세로, 카카오페이의 경우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거래액과 앱 사용자(500만명대)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