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편의점·홈쇼핑·면세점 2분기 '부진'…"업황둔화·소비침체" 2025-08-17 06:11:01
패션잡화, 식품 위주로 편성 및 판매를 확대하는 등 효율화를 통해 홈쇼핑 별도 기준 영업이익은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홈쇼핑업계는 TV 시청 인구 감소를 극복하기 위해 모바일 라이브 방송을 강화하고 있으나 온라인 경쟁 심화로 위기 극복이 쉽지 않은 상황이다. TV홈쇼핑 시장은 1990년대부터 2000년대 초반까지...
헤르마, 최강희·이민정 착용 후 완판…예약 대기 수백 명 2025-08-13 14:30:44
롯데백화점 온라인몰 가방·잡화 부문에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일부 인기 제품은 예약 발송으로 전환됐으며, 공식 스토어와 주요 편집숍에서는 품절 상태가 이어지고 있다. 아서앤그레이스의 10년 노하우, 헤르마에 담다 헤르마는 국내 첫 하이엔드 가죽 브랜드 ‘아서앤그레이스’를 10년 넘게 운영한 제작진이 만든...
일본 놀러 간 한국인, ‘이것’ 가장 많이 산다 2025-08-11 11:22:08
가방(17.5%), 전통공예품(16.4%), 건강식품(16.1%), 잡화(14.2%)도 관심이 높았다. 한국인은 가방과 보석·액세서리를 공동 1위(17.4%)로 꼽았고, 건강식품(15.9%)이 뒤를 이었다. 귀국 후에도 재구매하고 싶은 품목 역시 과자가 1위였다. 한국인 응답자의 46.5%가 계속 구매하겠다고 답했으며, 식품(31.4%),...
"일본 가면 꼭 산다"…한국인들 푹 빠졌는데 '미국·중국인도' 2025-08-09 09:47:10
차지했다. 가방(17.5%), 전통공예품(16.4%), 건강식품(16.1%), 잡화(14.2%)가 뒤를 이었다. 같은 질문에 한국인들은 가방(17.4%)과 보석·액세서리(17.4%)를 공동 1위로 꼽았다. 2위는 건강식품(15.9%) 차지했고, 귀국 후에도 계속 구입하고 싶은 상품으로는 과자가 46.5%로 가장 많았고 식품(31.4%)과 술(27.1%)이 숨으로...
"일본 가면 이건 꼭 사야 해"…한국인들 푹 빠진 제품 2025-08-08 20:46:01
차지했다. 가방(17.5%), 전통공예품(16.4%), 건강식품(16.1%), 잡화(14.2%)가 뒤를 이었다. 같은 질문에 한국인들은 가방(17.4%)과 보석·액세서리(17.4%)를 공동 1위로 꼽았다. 2위는 건강식품(15.9%) 차지했고, 귀국 후에도 계속 구입하고 싶은 상품으로는 과자가 46.5%로 가장 많았고 식품(31.4%)과 술(27.1%)이 숨으로...
상반기 소비침체에 백화점들 '울상'…하빈기 개선 기대 2025-08-08 16:26:06
감소했다. 특히 남성 의류(-6.3%), 잡화(-6.0%) 매출의 감소 폭이 컸고 여성캐주얼(-4.4%), 여성 정장(-3.9%), 아동·스포츠(-2.2%) 등 백화점 주력 상품군에서 매출이 줄어든 모습이었다. 지난 1분기 1.5% 증가해 3개 분기 만에 성장세를 보였던 백화점 전체 매출도 2분기에는 0.4% 감소세로 돌아섰다. 백화점업계는 각...
유휴 공간 활용한 Shop in Shop 모델, 자영업자 위한 실질적 대안 부상 2025-08-08 15:25:06
생활잡화, 지역 농산물 등이 주요 품목으로, 재고 부담 없이 부업을 할 수 있는 방식으로 주목받는다. 이처럼 불안정한 경영 환경 속에서 자영업자들은 기존의 영업만으로는 버티기 어려운 현실을 체감하며, ‘부가 수익 모델’ 도입에 눈을 돌리고 있다. 부수익 모델은 일부 자영업자들에게 새로운 생존 방식이자, 희망의...
‘일단 먹고 보자’…소비쿠폰 사용처 1위는 음식점 2025-08-07 16:50:43
2579억원(9.7%), 병원·약국 2148억원(8.1%), 의류·잡화 1060억원(4.0%), 학원 1006억원(3.8%), 여가·레저 760억원(2.9%) 순이었다. 대중음식점과 마트·식료품 등 먹고 마시는 데에 소비쿠폰의 절반 이상(56%)을 사용한 것으로 볼 수 있다. 소비쿠폰 지급이 시작된 7월 4주(21일~27일) 가맹점...
"소비쿠폰, 생활밀착 업종 매출 증가"…첫 주 19.5%↑ 2025-08-07 15:10:18
15.4%), 편의점(2,579억원, 9.7%), 병원·약국(2,148억원, 8.1%), 의류·잡화(1,060억원, 4.0%), 학원(1,006억원, 3.8%), 여가·레저(760억원, 2.9%) 순으로 집계됐다. 매출액 증가 폭이 큰 업종은 음식점(2,677억원), 주유(1,326억원), 의류·잡화(1,042억원), 마트·식료품(884억원) 순이었다. 강 대변인은 "오늘...
소비쿠폰 지급액 46% 사용완료…'음식점'서 가장 많이 썼다 2025-08-07 11:41:21
편의점 2579억원(9.7%), 병원·약국 2148억원(8.1%), 의류·잡화 1060억원(4.0%), 학원 1006억원(3.8%), 여가·레저 760억원(2.9%) 순이었다. 소비쿠폰의 절반 이상(56%)이 대중음식점과 마트·식료품 등 먹고 마시는 데에 사용됐다. 소비쿠폰 지급이 시작된 7월 4주(21일∼27일) 가맹점 전체 매출액은 직전 주인 7월 3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