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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 등 간편지급 이용액 하루 평균 1조원 넘어 2025-09-29 12:00:06
이용 건수와 액수는 487만건, 1천995억원으로 각 24.1%, 13.8% 늘었다. 아파트 관리비와 전기·가스요금 등의 수납과 정산을 대행하는 전자고지 결제 서비스의 일평균 이용 건수와 액수도 30만건, 896억원으로 전년보다 각 3.6%, 12.8% 증가했다. s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전국 건물의 44%가 사용승인 이후 30년 넘긴 노후 건축물 2025-09-29 06:00:02
경우 전남(42.4%), 제주(35.2%), 경북(33.0%) 순으로 높았다. 다가구주택은 대전(15.3%), 대구(12.8%), 제주(12.0%) 순으로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아파트는 세종(85.3%), 광주(76.5%), 부산(74.5%) 등의 순으로 높았다. 연립주택은 제주(12.9%), 서울(3.2%), 강원(2.5%) 순이었으며 다세대주택은 서울(15.0%), 인천(11....
"한계기업 느는데 집값은 안잡혀"…한은, 내달 금리인하 고심 2025-09-25 17:38:24
사례가 12.8%로 전년(16.3%) 대비 큰 폭으로 줄어들었다. 부동산(39.4%)과 숙박음식(28.8%) 업종의 한계기업이 특히 많았다. 금융기관 건전성도 영향을 받고 있다. 은행권의 고정이하여신 비율은 2분기 말 0.43%로 전 분기 대비 상승했다. 고정이하여신은 회수가 어려운 대출을 뜻한다. 지방은행 연체율은 1.04%로 2012년...
"돈 벌어봐야 이자도 못낸다"…14년 만에 최다 2025-09-25 13:09:22
기업으로 회복한 기업은 12.8%에 그쳐 1년 전(16.3%)보다 감소했다 부실 위험이 큰 고위험 한계기업 비중 역시 2023년 5.5%에서 지난해 7.0%로 상승했다. 업종별로는 부동산(39.4%)과 숙박·음식(28.8%)이 가장 높았다. 자영업자들의 대출 건전성도 악화하는 흐름이 뚜렷하다. 자영업자 취약차주 비중은 2022년 하반기...
무협 "4분기 수출기업 체감 경기 1년 만에 개선" 2025-09-25 11:00:10
했다. 이번 조사에 응한 수출기업들은 주요 애로 요인으로 '원재료 가격 상승'(15.7%·이하 복수 응답)을 가장 많이 꼽았다. 수출 대상국의 경기 부진(14.2%), 바이어(구매자)의 가격 인하 요구(12.8%), 수출 대상국의 수입 규제(12.5%) 등이 뒤를 이었다. ohyes@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취약 자영업자 넷 중 한명은 '연체'…지방은행·카드사 '비상' 2025-09-25 11:00:04
회복되는 경우가 12.8%로 전년(16.3%) 대비 큰 폭으로 줄어들었다. 부동산(39.4%)과 숙박음식업(28.8%) 업종의 한계기업이 특히 많았다. 지방은행·카드론 연체율 급등이같은 부실 위험은 이들에게 자금을 대출해준 금융기관의 건전성에도 영향을 주고 있다. 은행권의 고정이하여신 비율은 2분기말 0.43%로 전분기 대비...
한은 "이자도 못 내는 한계기업 비중 14년 만에 최고" 2025-09-25 11:00:01
상태에서 정상 상태로 돌아온 기업 비중은 2023년 16.3%에서 지난해 12.8%로 줄었다. 그만큼 회복이 어려워지고 있다는 뜻이다. 실적 부진, 과다 차입 등으로 부실 가능성이 큰 고위험 한계기업 비중 역시 2023년 5.5%에서 지난해 7.0%로 상승했다. 업종별로는 부동산(39.4%)과 숙박·음식(28.8%) 등에서 한계기업 비중이 ...
[표] 거래소 외국인 순매수도 상위종목(24일) 2025-09-24 15:46:58
│한미반도체│120.8 │12.8 │ ├────┼──────┼─────┼─────┼─────┼─────┤ │에이피알│86.5│3.9 │삼성전자우│117.8 │17.7 │ ├────┼──────┼─────┼─────┼─────┼─────┤ │기아│84.0│8.1 │현대차│108.5 │5.0 │...
초대형 유조선 운임 급등에 K조선 수주 '채비' 2025-09-23 17:09:30
교체에 들어갈 것으로 보고 있다. 현재 글로벌 VLCC의 평균 선령은 12.8년으로 2000년 이후 25년 만에 가장 높아졌으며 VLCC의 평균 폐선 연령도 28.1년으로 2005년 이후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다. 통상 VLCC의 교체기간은 25년이다. 조선업계 관계자는 “VLCC는 그동안 조선 호황기에도 상대적으로 발주가 적었던 선종”이...
'대박' 기회 또 왔다…"최고 수혜자 한국" 기대감 폭발한 곳 2025-09-23 16:15:42
선령(배의 나이)은 12.8년으로 전반적으로 노후화됐다. 평균 선령은 2000년 이후 25년 만에 가장 높다. VLCC의 평균 폐선 연령도 28.1년으로 2005년 최고치다. 통상 VLCC의 교체기간은 25년이다. 실제로 2020년 이후 폐선된 VLCC는 전 세계적으로 11척에 불과하다. 조선업계 관계자는 "VLCC로 돈을 많이 벌수 있는 시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