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력양성, 中企가 달린다] 위기 딛고 아웃도어 의류 1000만弗 수출탑 2013-01-13 09:56:29
바이어들이 전폭적인 지지를 보내왔고 자재업체들도 대금 결제를 미뤄줬다. 젊은 경영자로서의 패기와 함께 오랫동안 거래처와 착실하게 쌓아온 믿음이 자양분이 됐다. 위기 뒤에 기회가 온다고 했던가. 지금은 베트남 생산공장 인력이 약 4000명, 생산라인도 약 50개에 달할 정도로 성장했다. 2011년 매출은 428억원을...
새해 패션 스타일은 … "여성들의 입술은 붉어진다" 2013-01-11 15:56:40
트렌드다.13일 신세계 패션연구원 20명과 상품본부 바이어 110명, 화장품 업계 관계자들이 꼽은 새해 패션·화장 트렌드는 '오버사이즈'와 '기능성 패션', '화려한 색의 립스틱'이다. ◆ 슬림 패션서 오버사이즈로 신세계 패션연구소 측은 최근 몇년간 몸매를 드러내는 슬림패션이 유행했던 것과 달리...
연어·블랙타이거새우…어느나라 생선인고? 2013-01-10 18:00:39
운영하고 있다”며 “최근 한국 바이어들도 일본 바이어들만큼이나 대우가 좋아졌다”고 전했다.그동안 잘 먹지 않던 생선들도 대체상품으로 인기다. 연어가 대표적이다. 롯데마트에서 지난달 연어 판매량은 처음으로 삼치, 대구를 제치고 5대 생선 안에 들었다.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에 따르면 지난해 노르웨이산 연어의...
[CES 2013] 박홍석 모뉴엘 사장 "IT 中企, 한우물 파면 무너진다…아이리버, MP3 고집하다 밀려" 2013-01-09 17:34:35
“삼성과 lg가 한국 브랜드 가치를 높여놔 외국 바이어들이 메이드 인 코리아라고 하면 품질을 무조건 믿는다”며 “그래서 일부러라도 주요 제품은 한국에서 생산한다”고 설명했다.라스베이거스=김현석/정인설 기자 realist@hankyung.com ▶ 고영욱, 18세女에 "우리, 밤에 은밀하게…" 충격 폭로▶ 유명女배우, 생방송 중...
순천·오송…박람회로 지역경제 살린다 2013-01-09 17:16:25
기업과 500명의 바이어, 100만 관람객을 유치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부지 조성공사가 한창이다. 김화중 오송화장품·뷰티세계박람회조직위원회 공동위원장은 “9일 기준 입장권 예매율은 판매목표 70만장 중 5.3%(3만7000장) 수준”이라며 “국내외 화장품·뷰티 관련 기업 등을 찾아다니며 행사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고...
슈프리마, 출입통제시스템 쿠웨이트 공급 2013-01-09 11:01:16
바이어들로부터 주문량이 늘고 있는 다기능 출입통제 근태관리 시스템입니다. 이 제품은 2006년 개발돼 6년간 슈프리마의 캐쉬카우 역할을 톡톡히 했던 1세대 BioStation의 후속제품으로서 5인치 대형 터치스크린 LCD와 얼굴영상 검출 기술이 적용된 하이엔드 바이오인식 시스템입니다. 네트워크를 통해 대용량 사용자...
트레이스, CES에서 터치패드 `P-Pad` 공개 2013-01-09 10:44:29
바이어들과의 협의를 거쳐 구체적인 출시 일정을 확정할 예정입니다. 이광구 트레이스 대표는 "P-Pad를 통해 사용자들의 터치 스크린 기기 활용도가 더욱 높아질 것이고 기존 마우스 등이 가지는 손목 증후군과 같은 부작용을 극복하게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이번 CES에서는 트레이스가...
日 데상트, 나이키·아디다스 꺾었다 2013-01-08 17:04:22
대폭 늘렸다. 백화점 바이어(md)가 데상트코리아 측에 요청해 이뤄진 일이다. 지난해 12월 이 매장의 매출은 3억원으로 나이키(2억7000만원) 아디다스(2억5300만원) 노스페이스영(2억4300만원) 뉴발란스(2억800만원) 등을 앞질렀다. 현대백화점 미아점 등 다른 점포에서도 2~3위권으로 올라서는 추세다. 데상트의 겨울...
삼광유리 친환경 유아용품 브랜드 '얌얌', 홍콩유아용품박람회 참가 2013-01-08 15:50:38
소재 분유용기 등 친환경 유아용품을 해외 바이어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은정진 기자 silver@hankyung.com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이곳에서 서울을 세계 5위 MICE도시로 만들었죠" 2013-01-07 15:00:54
전시회 참가자, 해외 참가자나 해외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그분들이 전시회만 하고 비즈니스만 하고 돌아가는 것이 아니라 그 분들이 쇼핑도 하고 관광도 하고 엔터테인먼트 같은 것도 즐길 수 있도록 그분들을 비즈니스 트레블 시장으로 이끌어내기 위한 지원사업을 올해부터 저희가 할 계획이 있고요. 또 인센티브 투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