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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우로 車침수 하루 100건…손보업계 '비상' 2013-07-16 07:20:17
손해보험업계는 지난해 급등한 자동차 보험 손해율이 올해 또다시 재현될까 전전긍긍하고 있다. 지난해 발생한 집중호우와 태풍 '볼라벤', '덴빈', '산바'가 발생한 시기는 8월중순부터 9월 말까지다. 연이은 폭우와 강풍으로 사고 접수가 큰 폭으로 증가한 결과, 지난해 회계연도의 자동차 보험...
삼성화재, 대출한도 축소 2013-07-15 17:26:46
23일부터 최대 33% 삼성화재는 가입자가 낸 보험료를 담보로 대출해 주는 보험계약대출 한도를 최대 33% 축소하기로 했다. 장기자금 경영 부담을 줄이려는 취지다. 15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삼성화재는 순수 보장성보험의 최대 보험계약대출 한도를 오는 23일부터 해지환급금의 90%에서 60%로 낮춘다. 만기 환급형...
한화생명 'VVIP통합보험' 2013-07-15 17:24:35
보험산업 올 6.9% 성장…보험硏, 0.4%p 상향▶ "설계사 근로자 인정땐 보험사 최대 3조 부담"▶ 생보사 운용자산 수익률 들여다보니…신한 年5.6% '최고'…라이나 등 3社 4% 턱걸이▶ 삼성화재, 대출한도 축소▶ 이철영 "고령자 상품 계속 만들 것"[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한국화재보험협회, 공군 초청 화재예방교육 실시 2013-07-15 11:19:42
한국화재보험협회가 경기도 여주군에 위치한 협회 부설 방재시험연구원에서 공군본부 소속 소방간부 40명을 초청해 화재예방교육을 진행했습니다. 이 날 교육에서는 소방간부들은 군부대 화재재난대비훈련(FTX)을 상호 보완할 수 있는 방향으로 전문 강사의 이론교육을 듣고 경보설비, 수계소화설비 등 소방시설을 직접...
당국 "금융사, 민원 발생시킨 임직원 급여 깎아라" 2013-07-15 06:01:18
화재[000810], 신한카드 등 금융사도 이런 금융 당국의 분위기를 반영해 최근 핵심 인재들을 소비자보호 관련 부서에대거 배치하고 있다. 한 손해보험사 관계자는 "예전에는 소비자보호나 민원 관련 부서에는 인사에서밀리거나 비핵심 직원들이 주로 배치됐다"면서 "최근에는 회사 최고 인재들이 소비자보호 부서에...
금융회사 CEO 평균 연령 56.4세…여성 1명에 불과 2013-07-15 05:52:05
없었다. 증권사가 평균 54.8세로 가장 낮고 생명보험 55.9세, 손해보험 56.2세, 신용카드 57.9세, 은행 58.2세였고 금융지주가 59.3세로 가장 높았다. 최연소 CEO는 최진환 현대라이프 대표로 45세였다. 이명재 알리안츠생명 대표와이현승 SK증권 대표는 46세였다. 금융지주와 은행, 증권사, 신용카드...
'有병장수시대' 준비…질병 후유 장애 보장보험 잇따라 2013-07-14 14:51:15
장애등급을 확대하고 생활비까지 담보하는 보험이 속속 나오고 있다. 예컨대 삼성화재가 판매 중인 ‘통합보험 수퍼플러스’는 위험보장과 재무보장, 서비스보장을 합친 통합보험이다. 질병·상해뿐만 아니라 장기 간병과 주택 화재, 도난 사고 등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까지 보장한다. 간, 안면, 호흡기 장애...
[경찰팀 리포트] 엽기살인…윤락 알선…음란 사이트 운영…무서운 '너무나' 무서운 10대들 2013-07-12 17:11:45
지문을 도려내기도 했다. 김성 손해보험협회 보험조사팀장은 “10대들은 고의로 사고를 내더라도 벌금형이나 집행유예에 그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며 “형법에 보험사기죄를 신설하는 등 보험사기에 대한 수사를 강화해야 한다”고 주장했다.이지훈/홍선표 기자 lizi@hankyung.com ▶ [경찰팀 리포트] '죽은...
허리띠 졸라매는 금융권..."숨쉬기 힘들다" 2013-07-12 16:03:34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상황이 나은 보험사들도 보험대리점(GA) 같은 다양한 판매채널 비중을 늘리거나 온라인 사업을 강화하는 방법으로 비용을 줄이고 있습니다. 이처럼 업권에 상관없이 금융권이 어려움에 빠지면서 본연의 자금중개기능도 떨어지고 있습니다. 인터뷰> 권혁부 대한상의 금융세제팀장 "대내외 여건이...
표준협, 2013 한국서비스대상 2013-07-11 17:55:22
삼성화재, 사장직속 cco 임명…소비자 권익 확대▶ [한국서비스대상 '명예의 전당'] 현대백화점, '공개형 고객의견 게시판' 14년째 운영▶ [한국서비스대상 '명예의 전당'] 삼성생명, 800만 고객 직접 방문…보험 안내 서비스[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