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OX? 경제상식 퀴즈] 6월 17일자 2013-06-14 14:06:43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사용자마다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를 따로 구입할 필요가 없어 비용 절감에 도움을 주는 이것은? ①레인보우 ②스모그 ③클라우드 ④썬더 8. 구매자와 판매자 간 신용관계가 불확실할 때 제3자가 상거래가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중계하는 매매보호 서비스다. 인터넷쇼핑 외에 산업계에서...
[신경영 20년(下)] 삼성, 반도체·휴대폰 다음은 뭔가? 2013-06-14 13:09:17
했다. 윤 사장은 "삼성전자의 강점인 하드웨어 기술에 전문가적 지식과 경험을 통한 소프트 경쟁력을 제품에 담을 것"이라며 "주방가전을 이용하는 소비자들과 sns로 경험을 공유하는 등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장우 경북대 경영학부 교수는 "노키아, 소니 등의 사례에서 볼수 있 듯...
납품단가 부당인하 적발시 CEO 형사고발 2013-06-13 14:00:19
하드웨어와 SW의 일괄발주로 인한 SW의 저평가를 막고자 분리발주 범위를 확대하고 그동안 관례로 무상 서비스했던 SW 메이저 업그레이드 비용도 유상으로전환하기로 했다. 정부는 반기별로 중소 수급사업자 등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열어 정책만족도를조사하는 등 대책 추진상황을 지속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다....
<'단가 후려치기' 척결한다…자생력 강화> 2013-06-13 14:00:13
정부는 또 SW 분리발주 의무대상 사업규모를 확대해 하드웨어(HW)와 SW 일괄발주에 따른 SW 가격 후려치기를 막기로 했다. 현행 10억원 이상 사업 중 SW 가격이 5천만원이 넘어야만 분리발주 대상이 되지만 앞으로는 이를 5억원 이상 사업으로 기준을 낮춘다는 계획이다. 건설 부문에서는 설계서 상 공사량을...
"태블릿PC 고해상도 디스플레이 채택 늘어난다"-이트레이드 2013-06-13 07:56:37
프로세서(ap), 메모리, 배터리, 두께와 무게 등의 하드웨어 사양은 소폭 상향 내지는 정체되고 있다"면서 "하지만 디스플레이는 200ppi 이상의 고해상도 채용이 더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했다.기존의 150~200ppi 수준의 태블릿 pc 해상도는 올해 200ppi 이상이 주류를 이룰 것이라는 예상이다. 애플의 아이패드뿐만 아니라...
"부탁해 쉐프"…삼성, 스타 요리사와 손잡고 프리미엄 가전 만든다 2013-06-13 07:34:34
강점인 하드웨어 기술에 전문가적 지식과 경험을 통한 소프트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며 "쉐프의 열정과 혼이 담긴 주방가전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특히 '클럽드쉐프' 프로젝트에서 단순히 제품에 요리사들의 노하우를 더하는 형태의 협업에 그치지 않고, 주방가전을 이용하는 소비자들과 제품...
[다시보는 창조경제-②] ICT융합, 新시장 만든다 2013-06-12 18:33:32
등 하드웨어를 제공하는 제조업은 세계 최고 수준이지만, 이를 산업과 연계해 부가가치를 생산하는 데는 경쟁력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정부는 인터넷, 스마트 기기 등 글로벌 통합환경이 구축된 만큼 소프트웨어 개발 등을 통해 산업간 융합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전략기술 개발에 있어 국민들이 가장 중요시하는 기준이...
<삼성전자 주가급락> ③ 외국인 비중 3년만에 최저 2013-06-12 05:52:05
계열화한 하드웨어 경쟁력을 바탕으로다양한 제품 출시와 안정적인 원가 구조 유지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애플과는 다르다"고 말했다. 일각에서는 최근 들어 삼성전자의 공매도 수량이 급격히 늘어난 점을 들어 투기세력의 개입을 의심하는 목소리도 나온다. 심상범 KDB대우증권 연구원은 "2주 전부터 삼성전자...
[시론] 한국의 실리콘밸리 키우려면 2013-06-11 17:04:24
훌륭한 ‘악기(하드웨어)’를 잘 만드는 나라다. 그러나 이제 여러 악기로 융합해 아름다운 하모니와 감동을 만들어내야 하는 시대로 진입하고 있다. 바로 창조경제다. 고급스런 악기를 만들어 무대에 잘 진열해 관객으로부터 박수를 받던 시기는 지나갔다. 다양한 악기를 활용해 국민의 행복 총량을 극대화할 수 있는 멋진...
"한국, 中 휴대폰 공세에 '브랜드 파워'로 대응해야" 2013-06-11 12:01:03
문제는 하드웨어 스펙의 격차보다 브랜드 파워"라고 지적했다. 그간 내수시장·저가전략에 치중하다 보니 글로벌 소비자가 원하는 성능·외관의 감성적 가치나 자족감은 크게 모자란단 것이다. 연구진은 "현재처럼 신흥시장·중저가 영역에서 점유율을 올리는 시장전략으론자칫 중저가 싸구려 브랜드로 고착될 우려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