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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급설문] 리서치센터장들 "1800은 무너지지 않을 것" 2012-05-17 18:50:11
있습니다. 지금 상태에서는 1800정도는 지지선으로 인식해도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하지만 센터장들은 과거 미국 신용등급 강등과 같은 사례를 비춰봤을 때 코스피가 1800선 아래로 내려갈 가능성은 크지 않다고 말합니다. <인터뷰> 오성진 현대증권 리서치센터장 "글로벌 빅 이벤트가 발생했던 과거 사례를 보면...
"페이스북 상장.. 빅데이터 관련주 관심" 2012-05-16 14:56:27
데이터가 이제는 중요한 데이터라고 인식되기 시작했고 과거에는 분석이 안 됐었지만 이제는 처리기술이 발전되면서 분석하기 시작된 큰 데이터가 더욱 중요하게 되는 시장이 되었다. 예전에는 통계자료, 텍스트 자료에 그쳤다면 현재의 데이터는 이보다 훨씬 더 중요한 결제정보나 위치정보, 영상정보, 음성정보다. 이는...
"글로벌 경기, 유로 재무장관회의-獨·佛 정상회담이 좌우" 2012-05-14 11:40:11
인식도 달라질 것이다. 5월 지표는 시장 예상보다 좋아질 수 있는 흐름이 가능할 것이다. 그렇다면 시장에서 우려하는 것처럼 2분기에 성장이 더 떨어질 것 같지는 않다. 일단 5월 지표를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최근 미국도 4월 고용이 안 좋게 나오면서 회복에 대한 신뢰가 약해진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한상춘의 지금 세계는] 유럽위기 2년 총체적 점검 2012-04-24 07:34:59
인식 때문에 위기에 대응할 때는 자국의 정책 이해나 국민 생각을 하다 보니 통합이라는 원대한 이상을 실현하기 보다는 자국의 국민의 표심을 생각한다. 그리스는 유로존 국가중에서는 가장 작은 규모의 재정위기에도 불구하고 정책 포퓰리즘 대응 때문에 2년 동안 지속된 것이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통합이라는 굴레에...
"중국관련주 기술적 반등..코스닥 낙폭과대" 2012-04-16 09:22:57
2주 동안을 보면 그대로 박스권이다. 상황인식을 했을 때 코스닥도 금요일에 굉장히 강력한 기술적 반등이 나왔고 중국 섹터와 낙폭과대 종목들도 굉장히 강한 리바운딩이 나왔다. 여기서 분석을 굉장히 잘 해야 한다. 분석이 안 되면 기존 LG화학이나 호남석유 등 나머지 중국 섹터와 낙폭과대 종목들을 위에서 매수한...
금융위 "금융사 CEO, 서민금융 직접 챙겨라" 2012-04-06 18:07:09
차원의 자금지원으로 인식해온 측면이 없지 않습니다. 그러나 서민대상 금융서비스 제공은 금융회사 본연의 핵심 업무이자 필수적인 사회적 책임 과제라고 생각합니다." 추 부위원장은 이를 위해 금융회사 CEO들이 직접 일선 창구에 나가 서민금융을 점검하고 개선방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하라고 당부했습니다. 은행권은...
글로벌 이슈&이슈 "뉴아이패드 기대효과 어느정도?" 2012-03-19 07:26:27
절대 강자로 인식됐던 엔화가치가 일본 중앙은행의 계속된 통화완화 정책으로 달러 대비 약세가 지속될 것이라는 전망이 제기되고 있다. 이미 예견된 상황이었다. 이미 온라인 판매 선주문이 동이 났기 때문에 오프라인을 통해 애플 매장 앞에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장사진을 치고 애플의 뉴아이패드를 구매하기 위해...
[긴급진단 금리동결 영향] 물가보다는 경기에 초점 2012-03-08 11:12:45
정책금리는 경기부양 쪽으로 인식하고 있는 것 같고 또 하나 중앙은행 총재가 계속 언급하고 있는 부분이지만 소비자 물가는 충분히 낮아졌지만 지난 2월 소비자 물가는 3.1% 나왔다. 충분히 낮아졌지만 기대 인플레이션은 여전히 4%대에서 형성되고 있다. 이런 부분에서 우려가 있는 것 같다. 이런 부분들이 인상요인으로...
[한상춘의 지금 세계는] 유토피아 VS 디스토피아 2012-01-19 07:52:26
토론해 문제를 인식하고 공유하는 자리다. 해마다 앞으로 세계경제를 이끌어갈 미래 지도자 100인을 선정하는데 우리나라 사람들이 경제 규모에 비해 여기에 많이 들어간다. 국제 위상을 따지는데도 미래 지도자 100인에 누가 들어가느냐 어느 국가가 많이 들어가느냐 이걸 따지는 중요한 지표로 삼을 만큼 유명하다....
자동차 무상보증 확대 경쟁 2012-01-04 16:59:39
있는 자동차업체들이 품질에 대한 자신감과 고객 인식 변화에 대응하고 있는 것입니다. 한국GM은 지난해 실시한 5년·10만KM 무상보증 서비스를 올해 지속하기로 했습니다. <인터뷰> 한국GM 관계자 "국내 시장에서 쉐보레 브랜드 바람을 올 한해도 일으키기 위해서 여러가지 혁신적인 고객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시행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