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BizⓝCEO] LH공사 서울지역본부, 탁월한 입지·친환경 주거공간 눈길 2013-02-27 15:31:55
곳이다. 국토부가 세계문화유산인 동구릉과 연계해 훼손지 복구지역에 역사공원을 조성하고, 인근에 전통 한옥 디자인의 돌담길 등 ‘한 스타일’ 단지 조성 계획하고 있다.구리갈매지구는 동측과 남측으로 고층건물이 없는 데다 구릉산이 둘러싸고 있어 녹지경관이 뛰어나다.아파트 동측에는 용암천 수변공원이 조성돼...
이왕이면 ‘다홍치마’ 착한소비가 뜬다! 2013-02-27 10:05:02
일환으로 지구촌 소외된 어린이들에게 전염병 예방백신을 지원하는데 보탬이 되고 싶었다. 고객들은 제품 구매와 동시에 기부도 할 수 있는‘착한 소비’의 계기가 될 것이다”며 기부 목적을 밝혔다. 이렇듯 윤리적 소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착한 소비는 사회적 트렌드로 불리고 있다. 마음까지 훈훈해지게...
서울시, '상습 불법 주·정차구역 200곳' 3월부터 집중 단속 2013-02-26 16:45:00
신세계백화점 옆, 롯데백화점 주변 등은 불법 주·정차 차량을 수시로 적발한다. 영동대로 대치동 100m 구간은 학원, 병원, 아파트 상가 이용객의 불법 주·정차가 잦은 정오부터 오후 9시까지 집중 단속한다.시는 특별관리구역뿐 아니라 생활권 도로, 건널목, 버스정류장, 어린이·노인보호구역, 자전거 도로 등지의 불법...
코리아나 라비다, 국제백신연구소와 협약식 체결 2013-02-26 15:59:45
연간 600만명이 생명을 잃어가는 개발도상국의 어린이들에게 백신을 통해 새생명을 갖게 하도록 후원하기 위한 취지로 진행됐다. 라비다는 이번 협약을 통해 라비다 대표품목인 '파워셀 에센스'를 飏 에센스(제품 1개를 구입하면 1명을 구(9)하는 취지)’로 지정하며 2013년 판매금액의 일부를 기부하게 된다....
수분크림 워크홀릭 김부장, 우수사원 포상 식에서…… 2013-02-25 14:22:02
케이비퍼시픽은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어린이재단과 한국소아암재단에 정기적으로 후원해 오며, 고객의 사랑을 사회에 환원하는 사회적 기업의 면모를 보여 왔다. 창립 2년차의 케이비퍼시픽은 지난해 성과를 나누면서 최우수사원에게는 폭스바겐 티구안을, 직원들에게는 최대 200%의 성과 금을 지급했다. 중소기업에서는...
제노니아 시리즈, 美 어린이 교육용 게임 추천! 2013-02-25 10:23:11
어린이들에게 소개되었다. 어린이 교육과 학습에 도움이 되는 게임과 애플리케이션, 가이드 북 등을 부모, 교사 등에 제공하고, 심리적 발달 장애에 대한 의학적 교육까지 아우르는 'learningworks for kids'는 디지털 미디어 시대에 적합한 아이들의 정신 발달 교육에 필요한 전반적인 노하우를 제공하고 있으며,...
[한경에세이] '자본주의의 꽃' 기부문화 2013-02-24 16:52:16
여기에는 부자들의 기부금보다는 어린이와 저소득층의 높은 참여율에 의미가 있다. 전체 모금액 중 저소득층 기부액은 전체의 73%(2117억달러)를 차지하고 있다. 국세청 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2010년 국내 기부 총액은 87억달러다. 미국 대비 약 30분의 1에 불과한 액수이기는 하지만, 점차 그 액수가 늘어나고 있다는...
[주목 이 점포] 서울 잠원동 베이커리 '마인츠돔', 명장이 만드는 유럽풍 베이커리 2013-02-24 10:24:33
먹어도 속이 더부룩하지 않고 편안해 어린이는 물론 밥 문화에 익숙한 중·장년층이 식사대용으로 먹어도 좋습니다.”그는 마가린을 쓰지 않고 버터와 치즈만 쓴다. 소금은 남미 안데스 지역에서 나는 청정소금을 쓴다. “잠원동에 살다가 분당 등 먼 곳으로 이사한 손님들도 종종 찾아오곤 합니다. 멀리서 일부러 찾아오는...
고객이 봉? 소비자 배려 마케팅 뜬다! 2013-02-22 11:40:34
세계 1위라는 명성에 걸맞게 2011년 국내 시장 진입과 동시에 국내 시장에서도 1위를 차지했던 ‘레드불’이었지만 건강에 민감한 소비자 정서를 고려한 국내 브랜드 ‘핫식스’에 정상의 자리를 내주어야 했다. 함소아제약은 진단을 바탕으로 실제 한의원에서 사용하는 약재를 사용해 신뢰성을 높인 ‘홍키통키YGBR’을...
[인터뷰] 제즈 프램턴 "싸이처럼 브랜드에 유머 담아야 성공" 2013-02-21 17:09:02
“세계 시장에서 입지를 굳힌 글로벌 회사를 모방하는 것은 쉬운 일이지만 nhn은 달랐다”며 “nhn의 검색, 블로그, 게임, 자선기부, 어린이를 위한 서비스 등은 앞으로 미래 웹페이지가 가야 할 방향성을 보여줬다”고 소개했다. 프램턴 ceo는 “한국을 전진시키는 원동력이 첨단산업에만 있는 것은 아니다”라며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