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경에세이] '자본주의의 꽃' 기부문화 2013-02-24 16:52:16
여기에는 부자들의 기부금보다는 어린이와 저소득층의 높은 참여율에 의미가 있다. 전체 모금액 중 저소득층 기부액은 전체의 73%(2117억달러)를 차지하고 있다. 국세청 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2010년 국내 기부 총액은 87억달러다. 미국 대비 약 30분의 1에 불과한 액수이기는 하지만, 점차 그 액수가 늘어나고 있다는...
[주목 이 점포] 서울 잠원동 베이커리 '마인츠돔', 명장이 만드는 유럽풍 베이커리 2013-02-24 10:24:33
먹어도 속이 더부룩하지 않고 편안해 어린이는 물론 밥 문화에 익숙한 중·장년층이 식사대용으로 먹어도 좋습니다.”그는 마가린을 쓰지 않고 버터와 치즈만 쓴다. 소금은 남미 안데스 지역에서 나는 청정소금을 쓴다. “잠원동에 살다가 분당 등 먼 곳으로 이사한 손님들도 종종 찾아오곤 합니다. 멀리서 일부러 찾아오는...
고객이 봉? 소비자 배려 마케팅 뜬다! 2013-02-22 11:40:34
세계 1위라는 명성에 걸맞게 2011년 국내 시장 진입과 동시에 국내 시장에서도 1위를 차지했던 ‘레드불’이었지만 건강에 민감한 소비자 정서를 고려한 국내 브랜드 ‘핫식스’에 정상의 자리를 내주어야 했다. 함소아제약은 진단을 바탕으로 실제 한의원에서 사용하는 약재를 사용해 신뢰성을 높인 ‘홍키통키YGBR’을...
[인터뷰] 제즈 프램턴 "싸이처럼 브랜드에 유머 담아야 성공" 2013-02-21 17:09:02
“세계 시장에서 입지를 굳힌 글로벌 회사를 모방하는 것은 쉬운 일이지만 nhn은 달랐다”며 “nhn의 검색, 블로그, 게임, 자선기부, 어린이를 위한 서비스 등은 앞으로 미래 웹페이지가 가야 할 방향성을 보여줬다”고 소개했다. 프램턴 ceo는 “한국을 전진시키는 원동력이 첨단산업에만 있는 것은 아니다”라며 “한국...
디자이너가 된 ★, 고소영 말고 또 누구? 2013-02-21 10:56:57
전액은(1166만4470원) 아동복지전문기관인 ‘초록우산 어린이 재단’에 기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 스파이시칼라 현아, ‘현아 위드 스파이시 칼라’ 현아는 2012년 4월 SPA 브랜드 스파이시칼라와 손잡고 ‘스파이시칼라 현아 라인’을 출시한 바 있다. 이른바 ‘현아 위드 스파이시 칼라’다. 브랜드 측에 따...
[새봄, 나를 깨우자] 앞만 보고 달려가는 일상에 쉼표를 찍고…나와 가족의 삶 돌아보기 2013-02-20 15:30:47
어린이 도시 등 세계 각국에서 실천되고 있는 ‘천천히’ 운동 모델이 풍부하게 담겨 있다.박한신 기자 hanshin@hankyung.com ▶ 정가은, 출장마사지男 집으로 불러서는…파문▶ 女고생 학교 앞 모텔에 들어가 하는 말이…▶ '미용실 女 보조' 심각한 현실…"이 정도였다니"▶ 연예계 성스캔들 '술렁'…女배우...
싸이, 美 초통령 될까? 키즈초이스어워드 노미네이트 2013-02-20 10:09:31
choice awards)는 미국의 어린이들이 직접 선정한 각 분야별 최고의 스타들을 초청해 시상하는 니켈로디언의 전통 있는 행사다. 전 세계 어린이들이 직접 투표로 참여하는 이 시상식에서 수상자로 뽑힌 최고의 스타들은 수상에 대한 자부심을 갖고 이 자리에 참석한다. 이번 시상식은 헐리우드의 미남스타 조쉬 더하멜이...
빌딩 숲으로 들어온 호수, 도시의 가치를 매기다 2013-02-19 10:19:19
어린이공원 12곳이 조성됐거나 조성될 예정이다. 전문가들은 “도시의 모든 시설들은 시간이 흐를수록 그 가치가 떨어지지만 호수공원은 시간이 지날수록 가치가 증가한다”며 “우리나라의 호수공원과 조경, 도시개발의 지평을 열고 세계적인 공원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광교호수공원의 개장은 광교신도시와 시민들에게...
EXR, 캄보디아에 꿈과 희망을 전하다 2013-02-18 18:59:47
도입하여 세계 시장으로 그 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다. 진보라는 철학을 가지고 2004년부터 사회 공헌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올해로 7년째 접어드는 이엑스알 프로그레시브 스쿨 건립 사업은 제 3세계 어린이들에게 쾌적한 교육환경을 제공해 꿈과 희망을 전하자는 취지로 시작된 이엑스알의 대표적 사회공헌...
외관상 드러나지 않는 투명치아교정, 누구에게 인기 있나? 2013-02-18 11:48:44
"어린이나 학생들이나 하는 것"이라는 인식이 강했다. 또한 치아교정 장치는 철로 만들어진 것들이 대부분이었기 때문에 좋지 못한 인상을 주었다. 때문에 치아교정은 외관상으로도 성인에게는 감당하기 어려웠던 것이 사실이다. 치아교정은 사실 10대에 하는 것이 가장 좋다. 치아교정은 기능성 장치를 통해 불규칙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