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중외메디칼, 1000억 매출 목표 2013-03-19 17:23:07
점유율을 높이는 동시에 해외시장 공략을 강화해 시약사업 부문을 중장기 성장 동력으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jw중외메디칼은 올해 생화학 시약과 의료기기 판매 등으로 1050억원의 매출을 달성한다는 목표다. 이는 지난해 대비 28.5% 증가한 규모다. 이를 위해 21일부터 열리는 ‘국제의료기기 병원설비전시회’(kimes)에...
위니아만도, 시스템에어컨 시장 본격 대응 2013-03-19 09:32:52
해외 생활밀착형 공조시장 마케팅 강화 위니아만도가 국내 시스템에어컨 시장에 본격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영업 조직을 강화하고 설비투자를 늘리기로 했다. 위니아만도 김주하 영업본부장은 19일 "30년간 축적된 냉방공조 기술력과 에어컨 전문 브랜드를 바탕으로 시스템에어컨을 본격적으로 공략할...
[한국자동차산업 제2 위기 맞았다 ⑤] 현대·기아차, 글로벌 빅3 가능할까 2013-03-19 07:00:57
아브토바즈를 인수한 르노-닛산의 신흥시장 공략도 거세질 조짐을 보이고 있다. 최근 카를로스 곤 회장은 러시아, 인도, 태국, 인도네시아 등 신흥국에 전략형 차종을 늘려 판매량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2014년 50만 엔(600만 원) 가격에 선보이는 저가 브랜드 '닷선(datsun)'이...
유통업계, 내수 성장 한계‥해외·신유통 `승부수` 2013-03-18 17:57:26
한계를 느껴 신유통채널과 해외사업에 관심을 갖고 역량을 집중하는 추세입니다."성장의 길이 막히며 그 어느 때보다 위기감이 팽배한 국내 유통업계.위기 타개책으로 신유통업태 사업 강화와 해외시장 공략에 사활을 걸고 나서면서 향후 이들 사업부문에서의 치열한 경쟁이 예고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정경준 입니다....
[2013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롯데백화점, 우수고객에 직원들이 손으로 쓴 '감동 편지' 2013-03-18 15:31:18
동마로점, 톈진 문화중심점 등을 내며 해외 시장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다.롯데백화점은 고객 서비스 수준을 높이고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친절하고 서비스가 좋은 백화점’을 만들기 위해 내부적으로 ‘서비스 3c 클리닉’, ‘서비스 기본자세 확립 캠페인’ 등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고객...
"건설, 기술 차별화된 삼성물산·대림산업 최선호주"-한국證 2013-03-18 07:27:00
수주를 추진하고 있고, 공격적인 해외수주 목표 11조6000억원 달성도 무난해 보인다고 예상했다.대림산업의 경우 2011년 필리핀 '페트론' 정유를 프리컨스트럭션과 운영 서비스의 결합 방식으로 수의 계약을 맺었고, 동남아시국가연합(aseanㆍ아세안) 민자발전(ipp) 시장도 이 방식으로 접근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S&F 경영학] "항공사 경험없는 당신이 경영 적임자" 2013-03-17 17:21:31
등 신흥국 10조弗시장 공략 (3) 군살 줄이기보다 체질부터 개선 (4) 철도·전력 등 인프라산업에 주목 (5) 100년 내다보고 ceo후보 육성 자동차 등 한국의 수출 산업이 엔화 약세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자연 성장에 의존했던 금융 등 내수 산업도 한계에 이르렀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해외로 진출하거나 새로운...
롯데 '공격 경영'…6조8400억 투자 2013-03-17 17:01:09
투자할 계획이다. 유통 부문 투자는 해외 진출과 아울렛, 가전 전문 매장 등 신 유통채널 강화에 집중된다. 롯데백화점은 올해 중국 웨이하이점과 청두점을 열고 인도네시아에도 처음 진출해 자카르타점을 개설한다. 국내에서는 지난 1월 도심형 아울렛인 ‘서울역 롯데 아울렛’을 연 데 이어 충남 부여와 경기 이천에...
롯데, 올해 6조8400억 투자ㆍ1만5500명 채용 2013-03-17 12:18:51
및 중국 등지에서 진행 중인 설비 증설을 이어가며 해외사업 및 메가트렌드 사업에 집중할 계획이다. 관광부문 중 롯데호텔은 베트남, 필리핀 등 동남아 지역을 중심으로 해외진출을 추진한다. 2014년과 2017년에는 베트남 하노이와 중국 선양에도 특급호텔을 열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2014년 제주, 대전 등에 비즈니스호텔...
블랙야크, 2020년 글로벌 1위 목표 2013-03-15 15:01:27
블랙야크 회장은 2020년까지 국내 2조원, 해외 2조원 등 전체매출 4조원을 달성해 글로벌 1위 자리에 오르겠다는 야심 찬 목표를 내놓았습니다. 강회장은 "국내에서의 성장세를 바탕으로 해외시장을 공략해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브랜드 가치 1위 기업을 만들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인터뷰: 강태선 블랙야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