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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강수 마포구청장 "효도밥상·500원 스카…마포형 복지 만들 것" 2025-11-11 17:20:11
구청장 지론이다. 마포구의 대표 복지 브랜드 효도밥상도 이런 인식에서 나왔다. 단순한 식사 제공을 넘어 건강검진, 법률 상담, 복지 연계를 더한 원스톱 모델이다. 6곳에서 시작해 현재 49곳으로 늘었고 하루 평균 2000명이 이용한다. 연말까지 100개소, 하루 5000명 규모로 확대할 예정이다. 그는 “배고픔보다 외로움이...
전북도, '전주하계올림픽 유치' 실행 조직 공식 출범 2025-11-11 14:27:39
글로벌 홍보와 국제기구 인증 확보를 통해 도시의 신뢰성과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국제올림픽위원회(IOC)와의 협의 단계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끌어내겠다는 전략을 세웠다. 노홍석 도 행정부지사는 "골든타임은 기다리는 시간이 아니라 우리가 만들어가는 시간"이라며 "각 핵심 현안은 유치 성공과 직결되는 만큼 즉시 실...
"용산국제업무지구 엿보러 갈까"…용산역서 브랜드데이 개최 2025-11-11 14:18:22
도시개발사업인 ‘용산 서울 코어’의 밑그림이 오는 13일부터 이틀간 시민에게 공개된다. 이달 말 기공식을 앞두고 용산국제업무지구의 개발 방향과 추진 과정 등을 공개하는 것이다. 서울시는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간 용산구 용산역 중앙 로비에서 ‘용산 서울 코어’ 브랜드데이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용산...
청주시, 출산율 상승세…'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로 주목 2025-11-11 11:00:01
보건소, 하나로마트, 롯데시네마 등과 동남지구의 인프라를 공유하며, 무심천 수변공원까지 걸어서 닿을 수 있는 자연 친화 입지다. 한편, 청주지북지구는 동남지구와 함께 청주의 신흥 주거벨트로 부상하고 있다. 다수의 브랜드 단지와 인접해 주거 타운을 이루며, B1블록은 그 핵심에 위치할 대규모 공공분양 단지다....
[기고] 자율경제의 공통 언어: AI 시대 스테이블코인과 한국의 전략적 선택 2025-11-11 10:46:23
재던 시대에서 갑자기 아이디어나 브랜드 가치를 측정해야 하는 시대로 넘어간 것과 같다. Netflix의 가치는 DVD 창고가 아니라 추천 알고리즘에 있고, Google의 가치는 서버가 아니라 검색 기술에 있다. 더 나아가, 탄소배출권처럼 실시간 측정과 즉시 정산이 필요한 새로운 자산이 등장하고 있다. 이는 마치 공기의 질을...
GH, ‘GH Biz&고양’ 지식산업센터 착공…고양 산업벨트 핵심축 부상 2025-11-11 10:30:56
Biz&고양’은 기존 ‘경기고양 기업성장센터’에서 브랜드를 새롭게 정비한 사업이다. GH는 올해 2월 공공지식산업센터 통합 브랜드 ‘기회비즈 GH Biz&’를 출범시켜 고양·광교·광주 등 주요 거점사업에 일관된 정체성을 부여하고 있다. 김용진 GH 사장은 “GH Biz&고양을 일산테크노밸리 등 인근 개발사업과 연계해 ...
NH농협금융, 시니어특화 'NH올원더풀' 출범 2025-11-10 17:30:01
NH농협금융지주가 중장년층과 시니어 고객을 위한 브랜드 'NH올원더풀(All Wonderful, All one + the full)'을 공식 출범했다고 10일 밝혔다. '모든 순간, 원더풀하게 채워지다'라는 슬로건 아래 인생2막을 준비하는 고객의 금융을 포함한 인생 전반을 넘어 자녀세대까지 든든하고 따뜻한 동행을 경험할 수...
K패션·뷰티, 상하이 상륙…"다시 중국이다" 2025-11-10 17:13:01
보였다. 최근 한·중 해빙무드가 감돌자 한국 브랜드를 찾는 중국 소비자가 늘기 시작했다.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한 한·중 정상회담 이후 관계 복원 기대도 커지고 있다. 중국 도시 중에서도 외국인 수용도가 높고 젊은 층이 많은 상하이가 관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상하이 정부도 한국...
현대건설, 부산 사직5구역 재개발 수주…3566억원 규모 2025-11-10 14:43:54
올해 도시정비사업 수주액도 9조원을 넘어섰다. 부산 사직5구역 재개발정비사업조합은 지난 8일 시공사 선정 총회에서 현대건설을 시공사로 선정했다. 이 사업은 부산광역시 동래구 사직동 148-1번지 일원에 지하 3층~지상 38층, 4개 동, 787가구 규모의 공동주택과 부대복리시설을 조성하는 프로젝트다. 공사 기간은 착공...
명품 매장 나가고 텅텅…中 쇼핑몰 분위기 확 바뀐 이유 2025-11-10 12:44:58
감성 브랜드의 매출은 각각 전년 대비 245%, 39% 증가했다. 명품 소비가 둔화하면서 쇼핑몰의 공실률도 상승세다. 주 연구원에 따르면 9월 말 기준 전국 평균 쇼핑몰 공실률은 10.5%로, 팬데믹 이전(8% 미만)보다 악화했다. 베이징·상하이·광저우·선전 등 4대 도시의 공실률은 9월 말 8.3%로 작년 말(7.3%)보다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