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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전기차의 '테크굴기'…그 비결은 숨막히는 무한경쟁 2025-11-03 15:51:26
것. BYD에는 전자과학기술연구원, 배터리연구원, 전력과학연구원 등 알려진 연구소만 11개에 달한다. 1만2000여 명의 연구개발(R&D) 인력은 밤낮없이 일하며 신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R&D에 쏟아부은 비용만 작년보다 50.8% 늘어난 295억위안(약 5조8300억원)에 달했다. 전통 자동차업계에서 4~5년 걸리던 신차...
“탄소는 전략 자산…기후 기술에 미래 달렸다” 2025-11-03 10:07:40
등 정책을 따른다. 소비자도 환경을 중요하게 생각하지만, 비용 부담 때문에 친환경 제품 구매를 주저한다. 따라서 전기차 구매 등 친환경 전환을 유도하려면 기업은 내연기관차 대비 가격 경쟁력이 있는 친환경차를 개발해야 하며 정부는 보조금 등으로 소비자의 비용 부담을 완화하는 등 구매 유인 정책이 필요하다. 결국...
"그렇다고 중국산을 살 수도 없고"…마트 갔다가 '한숨' [이광식의 한입물가] 2025-11-03 06:00:20
소비자물가지수는 전년 동월 대비 9.9% 상승했다. 가공식품 전체 평균(4.2%)의 두 배가 넘는 수준이다. 김치값이 크게 오르는 건 최근 일이다. 2023년 8월부터 1년간은 오히려 '마이너스' 물가를 기록했지만, 올해 들어 흐름이 뒤바뀌었다. 지난 4월에는 전년 대비 상승률이 20%를 넘기도 했다. 반면 배추값은...
휴젤·대웅제약 '질주'…K보톡스 수출 24% 늘었다 2025-11-02 17:50:32
유지하기 어려워져서다. 신민수 키움증권 연구원은 오는 4일 공개할 예정인 휴젤의 3분기 영업이익이 553억원으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3.6% 늘어나는 데 그친 것으로 추정했다. 신 연구원은 “일부 동남아시아, 중남미 지역에서 저가형 톡신 제품이 가격 인하 경쟁을 유발해 외형 성장에 차질이 생겼다”고 분석했다....
[마켓인사이트] '폭풍'이 지나간 이후…코스피, 잠시 숨 고르기 하나 2025-11-02 07:00:02
예정돼 있다. 이경민·정해창 대신증권[003540] 연구원은 "현재 코스피 선행 P/E(주가수익비율)는 12배에 도달했다"며 "글로벌 대비 절대 수준은 높지 않지만, 1년 평균의 +2 표준편차를 상회해 단기 급등 부담이 존재한다"고 말했다. 이어 "코스피가 사상 최고치 행진에도 불구하고 신용 잔고 비율은 안정적"이라며 "과열...
"다시 자연으로 돌아간다"… 크린랩, 식물성 생분해 생수 '릴리프' 선보여 2025-10-31 14:39:09
시험연구원 코티티(KOTITI)의 최소 검출 단위(5μm) 기준 테스트에서 미세 플라스틱 불검출 판정을 받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수질 측면에서도 프리미엄 생수로서의 기준을 충족했다. 인체에 필요한 나트륨, 칼륨, 칼슘, 마그네슘 등 천연 미네랄이 함유돼 부드러운 목넘김과 깔끔한 맛을 제공한다. 이번 ‘릴리프’...
"97% 싸게 팝니다" 혹해서 명품 가방 샀다가…'날벼락' 2025-10-31 08:53:36
밝혔다. 국가공인시험기관인 KATRI시험연구원이 분석한 결과, 가방 7개·의류 1개·화장품 6개·소형가전 2개 등 12개 브랜드 제품이 모두 정품과 불일치했다. 정상가보다 33~97% 낮은 가격으로 판매된 제품들이다. 가방과 의류는 로고 모양·색상, 자석·지퍼 등 부자재가 달랐고, 표기사항에는 오타도 다수 발견됐다....
"관세도 못 막았다"…美서 불닭 가격 올렸더니 주가 '대반전' [종목+] 2025-10-31 06:30:11
소비자 가격을 14% 인상했다”며 “공급 가격 인상분보다 높은 소비자 가격 상승은 소비자 수요가 여전히 견조하다는 유통업체의 판단에 따른 것”이라고 풀이했다. 삼양식품이 미국에 불닭볶음면 공급가를 올린 배경은 트럼프 행정부가 부과하는 관세다. 예전엔 무관세로 미국에 수출하던 라면업체들은 올해 4월부터 10%의...
"TV가 디지털보다 광고효과 우수…비용 효율성은 3배 넘어" 2025-10-30 14:00:13
박현수 책임연구원(단국대 교수)과 함께 진행한 '광고매체 평가 연구' 결과를 공개했다. 광고에 1~3회 노출된 집단을 기준으로 TV와 디지털 광고의 인지도·선호도·구매 의도 수치를 비교한 결과, TV 광고는 ▲ 광고 인지도 35.2% ▲ 브랜드 선호도 16.1% ▲ 구매 의도 13.2%를 기록했다. 반면 디지털 광고는 각각...
보험사 CEO 70% "내년 경제 올해와 비슷하거나 소폭 개선" 2025-10-30 12:00:03
연구원 황인창 연구위원과 최원 수석연구원은 보험사 CEO 36명(생명보험 22명·손해보험 14명)을 대상으로 9∼10월 진행한 '2025년 보험사 CEO 설문조사' 결과 보고서를 30일 발표했다. 보험회사 CEO들은 내년 한국 경제가 올해보다 소폭 개선(36.1%)되거나 유사한 수준(33.3%)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다만 소폭...